SKT, 설 연휴 ‘에이닷·이프랜드’ 즐길거리 제공케이블TV, ‘여행·음식·로컬’ 다채로운 설 특집 프로그램 마련네이버, 보안 취약점 신고포상 ‘버그바운티 어워드’ 시상식 진행
  • ▲ 카카오가 글로벌 평가기관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2년연속 최상위 등급을 받았다 ⓒ카카오
    ▲ 카카오가 글로벌 평가기관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2년연속 최상위 등급을 받았다 ⓒ카카오
    ◆카카오, S&P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2년 연속 최상위 등급 획득

    카카오는 S&P 글로벌이 발표하는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상위 등급인 ‘Top 1%’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S&P 글로벌은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 결과를 바탕으로 매년 ‘지속가능경영 연례보고서’를 발표하고 있다. ESG 분야별 전년도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속가능성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며, 산업별 우수 기업의 등급을 Top 1%, 5%, 10%로 구분해 발표한다.

    이번 평가는 총 62개의 산업군과 글로벌 9400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카카오는 주요 온라인 서비스들이 속한 인터랙티브 미디어, 서비스&홈 엔터테인먼트 산업군 내 163개의 기업 중 71점을 획득해 2년 연속 'Top 1%'로 선정됐다. 지난해 대비 점수가 상승하며 산업군 내 유일하게 ‘인더스트리 무버’로도 선정됐다. 

    전체 평가 대상 기업 가운데 ‘Top 1%’ 등급을 획득한 기업은 66개이며, 국내 기업 중에서는 단 6개의 기업이 해당됐다.

    육심나 카카오 ESG사업실장은 “IT기업으로서 할 수 있는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KT, 설 연휴 ‘에이닷·이프랜드’ 즐길거리 제공

    SK텔레콤은 설 연휴를 맞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에이닷에서 제공하는 ‘에이닷 뮤직 에이전트’는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의 대화형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다. 에이닷 앱 ‘뮤직’ 메뉴의 상단 말풍선을 누르면 뮤직 에이전트가 실행돼 대화를 시작할 수 있다. 친구에게 말하듯 자연스러운 대화로 나만의 AI 플레이리스트를 쉽고 빠르게 생성해준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는 유저들이 자신의 아바타를 직접 제작한 가면과 의상으로 꾸며 참여하는 트롯 오디션 ‘가면 트롯대회’를 진행한다.

    가면 트롯대회는 9일부터 3월 22일까지 매주 금요일 밤 9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7주간 예선, 본선, 결선을 통해 심사위원 점수와 이프랜드 유저들의 실시간 투표로 우승자를 가린다. 모든 경연 참가자에게 소정의 기프티콘이 제공되며, 매회 관객 투표로 베스트 드레서를 선발하고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SK텔레콤은 고객의 알뜰한 소비를 돕기 위해 다양한 ‘T day week’ 혜택도 제공한다. 구독 상품 ‘우주패스’ 가입자는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T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노브랜드 버거’ 메가바이트 세트 구매 시 메가바이트 콤보 증정 ▲‘컬리’ 3만원 이상 구매 시 7000원 할인 ▲‘투썸플레이스’ 1만원 이상 구매 시 35% 할인 ▲던킨 4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우주패스 가입자에게는 요기요 앱으로 네네치킨을 주문 시 7000원을 할인해준다.

    이외에도 전 등급 영화 혜택이 확대됐다. T멤버십 고객이라면 1000원~4000원 할인 혜택을 극장사에 관계없이 받을 수 있다.

    ◆케이블TV, ‘여행·음식·로컬’ 다채로운 설 특집 프로그램 마련

    케이블TV가 설을 맞아 지역 어르신 장기자랑, 전통시장 먹거리 소개, 해외 소도시 여행프로그램 등을 담은 특집 방송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LG헬로비전은 설 특집 ‘헬로TV뉴스’를 통해 설 연휴 기간 찾아갈 만한 여행지를 소개한다. 오리지널 예능 ‘엄홍길의 산악버스’는 더라이프 채널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는 지역채널 특집 뉴스를 통해 연휴 나들이 지도를 제공한다. 도전 할류스타 설 특집 편을 9일 오전 11시30분에 방송한다.

    딜라이브는 일본 소도시 돗토리현의 매력을 발견하는 여행 예능프로그램 ‘돗토리 핫바지’를 연속 방송한다. 교양프로그램 ‘도시의 선물, 벤치’와 도서관 편을 통해 해외사례 등을 소개한다.

    HCN은 지역 단체장과 함께하는 대담 프로그램을 집중 편성한다. 시사 프로그램 '파워인터뷰'는 설 특집으로 지역 단체장들을 초청해 우리 지역의 현재와 미래를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진다.

    CMB는 ‘우리 동네 클라스’를 비롯해 '주부 9단 명숙이의 맛집천하'를 특집으로 편성했다. JCN울산중앙방송은 도시와 골목 활성화를 그리는 ‘로컬 브랜드를 말하다’를 특집 방송한다. 서경방송은 ‘서부경남 이슈 TOP 8’과 경남도지사, 경남도교육감의 신년 인사를 담은 신년 특별대담을 선보인다.

    ◆네이버, 보안 취약점 신고포상 ‘버그바운티 어워드’ 시상식 진행

    네이버가 ‘2023 네이버 버그바운티 어워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에 총 136명의 국내외 해커가 참여해 총 173건의 유효 버그가 제보됐고, 그중 영향력과 난이도에 따라 총 1억원 상당 리워드가 지급됐다.

    시상식에서는 지난해 참가자들 중 보안 향상에 기여한 3명을 수상자로 선정해 시상했다.

    이진규 네이버 CISO 정보보호최고책임자는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은 기업이 사이버 보안 태세를 갖추고 디지털 자산을 보호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네이버페이, 파파고, 스마트플레이스, 인플루언서 등 24개 서비스와 디바이스에 대해 버그바운티를 상시 진행 중이며, 지속적으로 버그바운티 참여 범위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LGU+, 설맞이 VOD·커머스 프로모션 시행

    LG유플러스가 설을 맞아 최신작 VOD 구매 시 월정액 무료 쿠폰을 증정하고, U+콕에서 인기 선물을 최대 95%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LG유플러스는 ‘서울의 봄’ VOD 구매 고객 전원에게 U+tv에서 이용 가능한 U+영화월정액 1개월 무료쿠폰을 100%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VOD 할인쿠폰 1만원권, 3000원권을 제공한다.

    서울의 봄 외에도 ‘노량: 죽음의 바다’,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 ‘뽀로로 극장판 슈퍼스타 대모험’ 등 최신영화 VOD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설 명절을 맞아 데이터 커머스 ‘U+콕’에서 할인 가격에 명절 선물을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U+콕은 지난해 추석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맞이 ‘베스트 선물 기획전’을 통해 영양제·화장품세트·참기름세트 등 상품을 최대 9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설 연휴 기간 추가로 7% 할인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U+콕에서는 12일까지 매일 자정 선착순 1000명에게 7% 할인쿠폰을 선물한다.

    김태훈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장(상무)은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 경험을 혁신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클라우드, 순간 성능확장 ‘버스터블 기능' 공개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클라우드 상 CPU 기본 성능을 초과해 순간적으로 높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버스터블 기능'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카카오클라우드는 해외 클라우드 기업들에 한해 버스터블과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일시적인 성능 확장이 필요한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면서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버스터블 기능을 선보이게 됐다.

    버스터블 기능에 ‘CPU 크레딧’을 도입해 리소스와 비용 낭비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기준 CPU 사용률 이하로 사용되는 구간에서 CPU 크레딧을 적립해 향후 일시적으로 높은 CPU 사용률이 필요한 구간에서 사용하는 방식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버스터블 기능은 카카오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인 Beyond Compute Service(이하 BCS)의 t 인스턴스에서 작동한다. t 인스턴스는 할인 정책에 따라 동등한 사양의 해외 클라우드의 상품 대비 최대 약 60%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주로 사용량이 적지만 변동성이 큰 워크로드, 특정 시간에만 높은 성능이 필요한 개발 및 테스트 환경, 주기적으로 실행되는 배치 작업 또는 백그라운드 처리 작업 등이 버스터블 활용도가 높다.

    또한 기업과 기관이 버스터블 기능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CPU 크레딧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워크로드의 CPU 사용 패턴을 분석해 균형 잡힌 클라우드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어형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기술부문장은 “버스터블 기능을 통해 사용량이 높은 피크 시간대에 일시적으로 높은 성능을 보장받을 수 있다"며 “성능과 비용 최적화를 지원하며 해외 클라우드와 지속 경쟁해 클라우드 기술력을 한층 발전시키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더현대 서울에 ‘넷마블 스토어’ 팝업 입점

    넷마블은 공식 온라인 스토어 ‘넷마블 스토어’가 더현대 서울에 팝업스토어로 입점한다고 밝혔다.

    더현대 서울 5층 ‘더현대 프레젠트’ 매장에서 넷마블 대표 마스코트 ㅋㅋ(크크)를 활용한 ▲운수대통 행운티슈 ▲폴딩 장바구니 ▲그립톡 ▲봉제인형 등 총 12종의 상품을 선보이며, 향후 제품 라인업을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윤혜영 넷마블 IP 사업실장은 “오프라인에서 처음으로 고객분들을 만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자사 상품을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들을 적극적으로 마련해나갈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