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제2기 스포츠 꿈나무 후원식 개최한컴라이프케어, 각자 대표에 김선영 교수 내정…“국방사업 강화”KT, 남녀 기술자 동시방문 ‘여성 안심케어’ 서비스 도입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LGU+, 전기차 3대 동시 충전서비스 ‘볼트업’ 공개

    LG유플러스는 ‘EV트렌드코리아’ 전시회에 참가해 충전 서비스 ‘볼트업(VoltUp)’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부스에서는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안심-UP 충전시스템’과 ‘케이블-UP 충전시스템’ 두 가지 서비스를 선보인다.

    안심-UP 충전시스템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는 전기차 충전기의 미래를 제시한다. 구체적으로 ▲화재 예방을 위해 과열, 과전압 등 이상 징후 포착 시 전력을 자동으로 차단하는 기능 ▲사용자를 자동으로 인식해 회원카드 태그나 앱 조작이 필요 없는 오토차징 ▲실시간으로 충전소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고안된 카메라가 달린 충전기 ▲충전 중 문제상황을 녹화하는 블랙박스 기능 등을 전시장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케이블-UP 충전시스템은 지난해 개발된 ‘천장형 전기차 충전기’다. 케이블-UP 충전시스템은 기존 주차장 바닥에 설치되는 형식이 아닌 천장에 설치가 되기 때문에 충전 단자의 오염이나 침수를 방지한다. 1대의 충전기를 총 4구간의 주차 구역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공간 활용도가 높다.

    특히 케이블-UP 충전시스템은 적은 전기 용량으로 총 3대의 전기차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게 만드는 ‘로드밸런싱’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술은 가장 먼저 연결된 차량이 7kWh, 나머지 두 차량이 3kWh로 충전되다가 첫 차량이 끝나면 그 다음 연결 차량이 7kWh로 충전되는 방식이다. 적은 전력량을 사용해 여러 대의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게 제작됐다.

    현준용 LG유플러스 EV충전사업단장(부사장)은 “앞으로도 볼트업은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들이 충전 인프라 부족과 안전에 대한 염려로 구매를 주저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T, 제2기 스포츠 꿈나무 후원식 개최

    SK텔레콤은 제2기 스포츠 꿈나무 후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포츠 ESG 실천과 우수 체육 인재 조기 확보/양성을 목표로, 경제적 배려 대상자 24명과 경기력이 우수한 선수 10명을 선발해 후원한다.

    지난해 제1기 후원선수 중 경제적 배려 대상자는 대회성적과 무관하게 고교 졸업생을 제외하고 전원 재계약했다. 선수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운동에 좀 더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는 취지다.

    1기 스포츠 꿈나무 출신인 근대5종 신수민, 육상 높이뛰기 최진우 선수는 올해부터 Team SK 국가대표 선수 후원 계약을 맺었다. 두 선수는 이 날 후원식에서 후배 선수들에게 스포츠 꿈나무로 선정된 것에 대한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영상을 통해 전했다.

    SK텔레콤은 지난 2022년, 중고교 재학 중인 스포츠 꿈나무부터 아마추어 성인 국가대표에 이르기까지 아마추어 선수 후원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훌륭한 성적으로 결실을 맺었고, 올해 파리 올림픽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

    오경식 SK텔레콤 스포츠마케팅 담당(부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아마추어 선수 후원을 통해 스포츠를 통한 ESG에 진심인 우리의 모습을 보이겠다”고 말했다.

    ◆한컴라이프케어, 각자 대표에 김선영 교수 내정…“국방사업 강화”

    한컴라이프케어는 신임 각자 대표로 김선영 건국대학교 방위사업학과 교수를 선임한다고 밝혔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주주총회 소집결의 공시를 통해 오는 21일 정기주주총회에서 김선영 대표 내정자에 대한 신규 사내이사 선임 안건을 상정했다. 의결과정을 거쳐 각자 대표이사 사장으로 공식 취임할 예정이다.

    김 대표 내정자는 육군사관학교에서 전자공학 학사 학위를 받았다. 미국 오클라호마 주립대에서 전자공학 석사 학위를, 동국대학교에서는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방위사업청에서 계약제도개선 TF 팀장, 특수전사업팀장 등을 역임했다. 미국 항공우주 기업 L3Harris 에서 이사로 근무했으며, 건국대학교 방위사업학과 외래교수로도 활동 중이다.

    한컴라이프케어 관계자는 “김선영 대표 내정자는 국내외 국방사업분야에 대한 공공과 산업 현장을 두루 거치며 높은 전문성과 풍부한 경험을 가졌다”며 “앞으로 국방사업이 중장기적인 신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T, 남녀 기술자 동시방문 ‘여성 안심케어’ 서비스 도입

    KT는 ‘여성 고객 케어’ 서비스를 전국 6개 시·구에 시범 도입한다고 밝혔다. 해당 지역은 서울 서대문구, 송파구, 경기도 성남시, 부천시, 대전광역시, 광주광역시다.

    여성 고객 안심 케어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가정 방문 시 여성과 남성 엔지니어가 2인 1조로 출동하는 서비스다. 여성 고객이 고객센터에 상담 시 상담원이 여성 엔지니어를 선호하는지 확인한 뒤 여성 고객 케어를 접수해주는 형태로 서비스가 이뤄진다.

    KT는 여성 혼자 거주하는 고객 입장에서 느낄 수 있는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서비스를 기획했다. 지난해 7월 발표한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대한민국의 1인 가구 비율은 35% 수준이며, 여성 1인 가구가 차지하는 비율은 50%에 달한다.

    KT는 1월부터 고객 대면 분야에서 직무 경험이 풍부하고 고객 응대 스킬이 뛰어난 여성 엔지니어를 육성해왔다. 여성 고객 안심 케어가 시범 시행되는 6개 지역은 2023년 무선 품질 개선 사례를 분석해 여성 고객 비율이 높았던 곳으로, 7월부터 전국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오택균 KT 네트워크운용본부장(상무)은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이를 업무에 적극 반영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T 플레이디,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선정

    KT그룹 디지털광고대행사 플레이디가 ‘2024년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는 구글 전문성을 인정받은 국가별 상위 3% 파트너사에만 부여되는 최상위 등급의 자격이다. 매년 ▲기존 고객 성장 ▲신규 고객 증가 ▲고객 유지 ▲제품 다각화 ▲연간 광고비 지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된다.

    플레이디는 올해도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로 선정돼 프로모션 크레딧과 파트너 리워드 혜택, 전담 계정 지원, 각종 행사 참여 기회 등의 베네핏을 제공받게 됐다.

    이준용 플레이디 대표이사는 “내부 구글 전담팀을 주축으로 구글 파트너십을 지속 강화하고 전문성을 극대화함으로써 차별화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엔씨 리니지W, ‘어쌔신 크리드’ IP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엔씨의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가 ‘어쌔신 크리드’와 IP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어쌔신 크리드는 유비소프트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시리즈로, 전 세계에서 2억장의 판매량을 올린 글로벌 IP다. 엔씨는 리니지W에 어쌔신 크리드 콘셉트의 이벤트 던전과 스킨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한다.

    리니지W에 이벤트 던전 ‘금지된 첼로스의 저택’이 추가된다. 이용자는 20일까지 매일 7분씩 던전을 이용할 수 있다. 던전에 입장하면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주인공인 ‘에지오 아디토레’ 스킨이 자동 적용된다. 던전 전용 스킬로 ▲모든 몬스터를 일격에 처치하는 ‘암살’ ▲성벽을 넘어 이동할 수 있는 ‘암살자의 기민함’ ▲독수리의 시야를 공유해 정찰하는 ‘독수리의 눈’ ▲적과 숨겨진 보상을 탐색하는 ‘이글 센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코덱스 조각(각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코덱스 조각은 아덴성 마을 광장에 위치한 이벤트 NPC를 통해 ▲푸른 연금 조각 ▲축복받은 갑옷 마법 주문서 ▲드래곤의 진주 ▲최고급 성장의 물약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사용한다. 이벤트 컬렉션 아이템인 ▲이중 암살검 ▲플린트락 머스킷 권총 ▲독수리 머리뼈 목걸이 ▲레오니다스의 창날 ▲데인액스 ▲엔키두의 깃털 등도 구매할 수 있다.

    ◆NHN페이코, ‘비자 컨택리스’ 결제 도입

    NHN 페이코는 비자 토큰결제 서비스 기반 NFC 결제 ‘비자(Visa) 컨택리스’ 결제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해외 결제 겸용 ‘페이코 포인트 카드’를 소지한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누구나 페이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바일 컨택리스(비접촉식) 결제가 가능해졌다.

    페이코 이용자들은 컨택리스 아이콘이 부착된 비자 NFC 결제 단말기 근처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는 것만으로도 글로벌 어디서나 손쉽게 결제할 수 있다. 

    특히 별도의 환전 없이 해외에서도 페이코 애플리케이션만으로 쇼핑, F&B 등의 매장을 비롯해 대중교통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페이코 포인트 카드의 혜택인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다.

    국내에서도 NFC 컨택리스 결제 단말기가 있는 비자 가맹점이라면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다. 공항철도, 스토리웨이, 다락휴를 포함한 주요 호텔과 리조트에서도 페이코 애플리케이션으로 손쉬운 결제가 가능해 국내 여행 시 활용처도 대폭 확대됐다.

    해당 서비스 도입으로 안전성도 강화됐다. 비자 컨택리스 결제에 활용되는 비자 토큰 서비스(VTS)는 일반 카드 결제 시 사용되는 카드번호 등의 민감 정보를 ‘토큰’이라는 고유 디지털 식별정보로 대체해 처리한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국내외 비자 가맹점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결제가 가능해짐에 따라 결제 편의성과 범용성이 한층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레드랩게임즈 롬, 구글 매출 2위…신규서버 2개 오픈

    레드랩게임즈는 카카오게임즈와 글로벌 동시 서비스를 진행 중인 MMORPG ‘롬’ 신규 서버를 증설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신규 서버는 ‘드베르그’와 ‘아카마’ 총 2개다. 출시 당시 18개의 서버를 갖췄으나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유입됨에 따라 신규 서버를 구축했다.

    롬은 지난 2월 27일 한국, 대만, 일본 등 10개 지역에서 글로벌 서비스를 동시에 시작했다. 지난 3일 한국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3위, 대만 매출 순위 4위로 최상위권에 진입한 후 5일 한국 매출 순위 2위, 대만 3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트래픽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레드랩게임즈는 지속 유입되는 글로벌 이용자들의 대기열을 최소화하기 위해, 보수적인 서버 증설 정책을 지향하며 ▲서버 수용 인원 확장 ▲각 서버 상황에 따른 캐릭터 생성 제한과 해제 조치 등을 진행해 왔다. 하지만, 대다수 서버에서 대기열과 캐릭터 생성 제한이 계속됨에 따라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규 서버 증설을 결정하게 됐다.

    롬에 대한 관심은 글로벌 동시 서비스이면서 ▲글로벌 통합 전장 ▲자유도 높은 경제 시스템 ▲한 단계 높은 PK 시스템 ▲상식적이고 합리적인 BM 정책 등을 구현한 것이 이용자들의 호응으로 이어진 결과로 분석된다.

    레드랩게임즈는 “유저 아이템 가치 보호 정책을 최우선으로 지향하며, 공식 커뮤니티의 ‘PD 브리핑’을 통해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며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업데이트와 풍성한 이벤트를 지속해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T클라우드, 공공 SaaS형 문서중앙화 솔루션 출시

    KT클라우드는 공공 전용 SaaS형 문서중앙화 솔루션 ‘SecuDrive’가 SaaS부문 CSAP2 인증을 취득하며 출시했다고 밝혔다.

    SecuDrive는 문서공유, 관리와 보안 등을 제공해 디지털 워크플레이스를 구현해주는 공공 SaaS형 문서중앙화 솔루션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문서 성격에 따른 클라우드 문서함 제공 ▲문서 공동 편집 및 버전관리 ▲그룹/개인별 권한 제어 ▲권한 별 차등화 된 검색 결과 ▲로컬 영역과 클라우드 문서함 동기화 등이 있다.

    SaaS형 문서중앙화 솔루션인 ‘SecuDrive’는 구축형(온프레미스)과 달리 빠른 도입이 가능하다. 유사 구축형 솔루션 대비 업로드 속도 4배, 다운로드 속도 1.7배, 파일 오픈 속도 1.5배 등 빠른 성능을 통해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한다.

    SecuDrive를 도입하면 기존 개인 PC에 산재됐던 문서를 통합 관리해 지식 자산화가 가능하다. 사용자와 그룹별 문서 권한 관리, 랜섬웨어 전파 감염 방지와 복원으로 안정적인 보안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남충범 KT클라우드 본부장은 “안정성과 신뢰성이 입증된 공공기관 문서중앙화 솔루션 ‘SecuDrive’ 도입을 통해 디지털 워크플레이스를 구현하고 공공 디지털 혁신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 개발자 양성 ‘서버 캠퍼스’ 2기 모집

    컴투스가 게임 업계의 서버 개발자 육성을 위한 무료 교육을 제공하는 ‘서버 캠퍼스’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서버 캠퍼스’는 컴투스가 서버 개발자 양성을 위해 시작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에게 관련 지식과 함께 체계적이고 실제적인 개발 기술을 알려주는 부트 캠프다. 

    지원자는 6일부터 21일 16시까지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야 한다.

    지원 자격은 ‘C++’ 또는 ‘C#’ 언어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거나, 웹서버 혹은 소켓 서버 기초 이상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사람이다. 서류 심사를 거친 최종 합격자는 29일 홈페이지에서 개별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합격자는 4월 8일부터 5월 23일까지 총 7주 동안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게임 서버 관련 전문 교육 커리큘럼을 비롯해 현업 개발자 강의, 1:1 멘토링, 직무 관련 포트폴리오 제작 등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수료자에게 장학금 100만원을 지급하고 우수 수료자에게는 입사 지원 시 우선 채용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넷마블문화재단, 청소년 견학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게임 진로에 관심 있는 중학생 이상의 청소년(대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한다. 게임산업 현장 방문을 통해 게임직군에 대한 이해를 돕고 미래 설계에 밑바탕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2016년부터 9년째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 견학프로그램은 4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 넷마블 사옥에서 진행되며, 게임 진로에 관심 있는 청소년(최소 20인 이상의 단체만 신청 가능)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넷마블은 사내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학생들에게 게임업계의 실무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보드게임 등으로 간접적인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20일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받으며, 결과는 개별 안내한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올해는 자체 개발한 경영 게임을 통해 게임산업 현장에 대한 이해를 보다 높일 수 있는 기회를 확장할 예정인 만큼 지속적인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J ENM, 특별 매거진 ‘언톨드 오리지널스’ 출간

    CJ ENM이 브랜드 다큐멘터리 잡지 매거진 ‘B’와 협업해 특별판 매거진 ‘언톨드 오리지널스’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매거진에는 2024 비저너리 7인(엄정화 배우 겸 가수, 김용훈 감독, 강풀 작가, 류승룡 배우, 송혜교 배우, 모니카 안무가, 가수 스트레이 키즈)의 심층 인터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K-POP 시상식 ‘MAMA AWARDS’, 영화 ‘설국열차’,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시그널’ 등 CJ ENM의 대표 콘텐츠 9편을 선별해 대중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이야기를 살펴본다.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들의 대담을 통해 K엔터테인먼트 업계의 고민과 현실, 발전 방향을 공유했다.

    CJ ENM과 매거진 ‘B’는 언톨드 오리지널스 발간을 기념해 5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서울 사운즈 한남에서 팝업 라운지를 열 예정이다.

    CJ ENM 관계자는 “언어와 문화, 세대를 넘어 공감대를 형성하는 이야기를 끊임없이 발굴하는 ‘글로벌 IP파워하우스’로서, 미래 K엔터를 개척하는 비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아람코와 중동특화 AI·슈퍼앱 개발 박차

    네이버는 사우디 아람코 자회사 ‘아람코 디지털’과 사우디 디지털 혁신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우디 포함 중동 지역에 최적화된 소버린 클라우드와 슈퍼앱을 구축하고, 아랍어 LLM 기반의 소버린 AI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네이버는 ‘소버린AI’라는 큰 방향성 하에 자체 LLM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지 문화와 언어에 최적화된 AI모델을 구축한다.

    또한 네이버가 보유한 클라우드, 로봇, 디지털트윈 등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 빌딩과 스마트 도시 건설에도 힘을 합칠 계획이다.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가 ‘LEAP 2024’ 키노트에서 공개한 팀 네이버 기술력 기반의 스마트 시티 청사진이 아람코 디지털과의 협업으로 실제 구현되는 것이다.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는 "아람코 디지털과 만들어 낼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 사례를 기반으로 네이버의 기술이 다른 지역으로도 적극 확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 퀄컴과 이음5G 비즈니스 확대

    CJ올리브네트웍스가 퀄컴 테크날러지스 Inc.와 5G 특화망 관련 사업 협력을 기반으로 이음5G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음5G는 사무실, 공장, 인프라 등 산업현장에 5G 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특화된 맞춤형 네트워크다. 5G 특화망 사업자는 통신 사업자를 거치지 않고 주파수를 할당받아 직접 5G 통신망을 구축할 수 있다.

    이번 퀄컴과의 이음5G 사업 협력을 통해 양사는 특화망 사업 확장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PDA, 태블릿, 드론, 카메라, 동글 USB등 5G 특화망을 지원하는 퀄컴 기술 기반의 다양한 단말기에 CJ올리브네트웍스만의 특화망 구축 노하우를 더한다. 이음5G 관련 컨설팅부터 설계, 구축, 운영까지 전 단계에 걸쳐 안정적인 지원을 기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퀄컴의 기술 기반 5G 특화망 디바이스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통신망 환경을 구현할 예정이다.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는 “이번 퀄컴과의 협력으로 고객의 DX 실현을 지원하고 이음5G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