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휴먼다큐 ‘눈에띄는 그녀들 시즌5’ 18일 첫 방ETRI, 자율이동형 협동로봇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SKB, ‘2030 다이렉트 요금제’ 정식 요금제 전환
  • ▲ ⓒKT
    ▲ ⓒKT
    ◆KT, 로보라이즌과 코딩·로봇 교육 플랫폼 개발

    KT가 로봇교육 기업 로보라이즌과 미래 융합형 교육사업 확대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AI·코딩 등의 첨단 기술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와 플랫폼 개발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위한 로봇 프로그래밍 교육과정 신설 ▲KT가 개발한 인공지능 능력시험인 AICE를 연계한 교육 전문가 양성과 교육 커리큘럼 개발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KT와 로보라이즌 양사는 앞으로 KT의 코딩 교육 플랫폼인 ‘AI 코디니’와 로보라이즌의 핑퐁로봇을 활용한 ‘차세대 융합형 미래교육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는 학생부터 성인까지 코딩과 로봇 교육에 관심있는 누구나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는 미래 인재 양성 교육의 장을 연다는 목표다. AI 코디니와 핑퐁로봇을 초등 정보 교과목 실습과정 교구재로 함께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IT 전문 교육기관의 실습 도구로 확대할 방침이다.

    박정호 KT 전략·신사업부문 EduDX사업단장(상무)은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함과 동시에 교육사업 분야 디지털 전환 최고 파트너의 위상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LG헬로비전, 휴먼다큐 ‘눈에띄는 그녀들 시즌5’ 18일 첫 방

    LG헬로비전은 지역채널 오리지널 휴먼 다큐멘터리 ‘눈에 띄는 그녀들’ 시즌5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즌5에서도 다채로운 직업과 사연을 가진 여성 15명이 특별한 인생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18일 방송하는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서아프리카댄서로 활동하고 있는 양문희 씨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눈에 띄는 그녀들 제작은 매 시즌 LG헬로비전과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가 협력하고 있다. 시즌1때부터 기획 단계에서 제작까지 플랫폼과 PP가 역량을 모아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또한, 공동제작한 PP와 동시간대에 프로그램을 편성해 노출 효과 역시 극대화하고 있어 플랫폼과 PP간 동반 성장 모델을 확립했다는 평을 받는다.

    류복열 LG헬로비전 책임PD는 “긍정적인 에너지로 가득한 <눈에 띄는 그녀들>이 시즌5로 새롭게 시작한다. 이번 시즌에서도 다양하고 톡톡 튀는 모습의 주인공들 이야기로 찾아갈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에서 가치있고 의미있게 살아가고 있는 이들의 삶을 조명해서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TRI, 자율이동형 협동로봇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4’의 사용자경험(UX) 부문에서 자율이동형 협동로봇(모비, MOBY)의 티치펜던트 SW가 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연구진이 수상한 내용은 자율이동형 협동로봇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SW인 티치펜던트 애플리케이션이다. ETRI는 티치펜던트 전체 UX 설계와 개발을 담당했다. 

    모비 SW는 그동안 로봇에게 작업을 지시하기 위한 기존 티치펜던트 제품들이 모바일로봇과 매니퓰레이터의 교시를 각각 따로 수행하도록 구성됐던점을 개선했다.

    ETRI 연구진은 개발된 티치펜던트를 이용해 모바일로봇의 자율주행을 위한 목적지 및 이동경로 설정과 매니퓰레이터가 물체를 조작하기 위한 작업의 교시를 동시에 수행하는 것이 가능해 사용자의 편의성이 크게 높아졌다는 설명이다.

    동지연 ETRI 로봇·모빌리티 연구실 박사는 “현재 로봇이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고 있는데, 사용자 친화적인 티치펜던트를 통해 로봇 전문가들이 아닌 일반인들도 쉽게 로봇을 사용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KB, ‘2030 다이렉트 요금제’ 정식 요금제 전환

    SK브로드밴드는 2030세대 타겟으로 출시한 ’2030 다이렉트 요금제‘를 정식 요금제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이달 초 출시한 ‘2030 다이렉트 요금제’는 만 18세부터 39세까지 고객이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 B다이렉트샵이나 106 고객센터 등 비대면으로 직접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와이파이가 포함된 1년 약정 인터넷 상품을 무약정 대비 최대 55% 할인된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현재 비대면 직접 채널로 가입한 고객 중 70%가 ‘2030 다이렉트 요금제’를 선택했다. 2030세대에게 지속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프로모션을 정식 요금제인 ‘2030 다이렉트 요금제’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2030 다이렉트 요금제 가입 고객은 출동비 5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으며, SK텔레콤 이동전화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유무선 결합상품 ‘요즘가족결합’에 가입해 인터넷 요금을 추가 할인받을 수 있다.

    홍승진 SK브로드밴드 마케팅전략 담당은 “앞으로도 연령과 가구, 라이프스타일 등 고객의 특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홀딩스 XPLA, ‘이스크라’와 웹3 블록체인 파트너십 구축

    컴투스 그룹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는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이스크라’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스크라는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다. 이더리움, 베이스, 클레이튼 등 멀티 체인 지원을 기반으로 게임 론칭, 거버넌스 토큰 판매 등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XPLA와 이스크라는 토큰 스왑으로 생태계 간 경제적 기여와 지속적인 협력의 기반을 마련한다. 각 생태계에 온보딩 된 게임들을 통한 공동 마케팅도 활발하게 진행할 방침이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가고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최고의 웹3 플랫폼이라는 비전에 발빠르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KT, ‘지니TV 키즈랜드 캠핑’ 예약 시작

    KT가 ‘지니 TV 키즈랜드 캠핑’ 프로모션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 키즈랜드 캠핑은 횡성 병지방 오토캠핑장과 수원KT위즈파크 캠핑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키즈랜드 캠핑은 만 12세 이하 자녀가 있는 KT 고객이라면 누구나 ‘키즈캠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니 TV 키즈랜드팩 초이스’ 및 ‘프라임 키즈랜드팩'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무료 신청이 가능하다. 월 최대 2박까지 신청할 수 있고, 평일과 주말 예약도 가능하다.

    올해 전용캠핑장에는 아이들을 위한 ▲’도레미 프렌즈’ 캐릭터 포토존과 ▲숲속 놀이터 ▲어른들을 위한 ‘숲속카페’ 등을 새롭게 준비했다. 또한 작년에 운영하여 큰 인기를 얻은 불멍·꼬치 체험 원시화로와 캠핑장 보물찾기, AI 반려견 로봇 공연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최대 야구 캠핑장 수원KT위즈파크 캠핑존에는 KT위즈 홈경기가 펼쳐지는 66개 경기 일정에 캠핑장을 운영해, 프로야구 경기 관람과 함께 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김영걸 KT Customer사업본부장(상무)은 “지니 TV 키즈랜드 캠핑과 함께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존비앤씨티 강아지숲, 반려문화 조성 ‘그림책 공모전’ 개최

    더존ICT그룹 관계자 더존비앤씨티의 강아지숲이 국내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과 확산을 위한 ‘제1회 강아지숲 그림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아지숲 그림책 공모전은 동시대 작가들의 반려문화에 대한 시선을 소개하는 국내 최초 프로젝트인 ‘강아지숲 아트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강아지숲 아트프로젝트는 반려견과 인간의 관계, 소통을 주제로 한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공모전 모집 부문은 창작 그림책이다. 반려견 또는 반려문화와 관련된 모든 주제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규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공모 형식은 글과 그림으로 구성된 더미북 형태의 전자파일(PDF)이다.

    접수 기간은 5월 31일까지로, 강아지숲 이벤트 페이지의 QR코드 구글폼 신청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출품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작 4팀을 선정해 총 7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심사 결과는 6월 11일 강아지숲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된다.

    강아지숲 관계자는 “이번 강아지숲 그림책 공모전을 통해 보다 많은 반려인들이 바람직한 반려문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ISO, 네이버·카카오 인물정보 4개 직업명 추가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이하 KISO) 서비스운영위원회는 아트디렉터 등 4개 직업명을 포털 인물정보에 추가했다고 밝혔다.

    아트디렉터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고 비주얼을 책임지는 직업으로 최근 마케팅, 출판, 패션, 엔터테인먼트, 광고 등 여러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다. KISO는 아트디렉터의 고유한 활동 범위와 정체성을 명확히 표현하기 위해 해당 직업명을 신설했다.

    경영지도사와 기술지도사는 중소기업의 경영과 기술 문제에 대한 종합진단과 자문, 상담 등을 제공하는 전문가다. 해당 직업과 관련된 법률에 따라 자격을 가지고 관련 기관 또는 협회에 등록한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신청할 수 있다.

    평생교육사는 교육행정기관, 평생교육진흥원 등에서 평생교육의 기획과 진행을 담당하는 전문가다. KISO는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에 따라 노인 복지와 아동에서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커지는 상황을 반영해 해당 직업명의 등재를 결정했다.

    KISO는 “회원사인 네이버·카카오와 지속적인 직업목록 개정 작업을 통해 직업인들의 활동을 적절히 반영하고,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더욱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티빙 ‘이재, 곧 죽습니다’ 글로벌 Top 10 진입

    티빙은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가 플릭스패트롤 기준 프라임비디오에서 영미권을 포함한 TV쇼 글로벌 종합 순위 TOP 10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재, 곧 죽습니다는 이탈리아, 싱가포르, 대만, 홍콩과 같은 유럽 및 아시아 뿐 아니라, 북아메리카, 중남미, 아프리카 등 42개 국가에서도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하며 역주행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첫 공개 후 90일 넘게 지났음에도 17일 기준 평점 사이트 IMDb 평점 8.6을 유지하며 작품에 대한 글로벌 시청자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티빙 관계자는 “최근 더빙판이 국가별로 공개되기 시작했다”며 “만국공통 소재인 삶과 죽음을 통해 무게감 있는 이야기를 전하며 글로벌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라고 말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원주시, 4차산업 클러스터 산단 조성

    CJ올리브네트웍스가 원주시에 조성 예정인 글로벌 협력 기반 스트림 4IR(4차 산업혁명) 클러스터(산업단지) 구축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CJ올리브네트웍스는 원주시의 성공적인 스트림 4IR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디지털 이노베이션 센터에 대한 ICT 인프라및 교육 서비스 ▲피지컬 이노베이션 센터에 대한 ICT 인프라 및 관제·운영 서비스 ▲디바이스 이노베이션센터에 대한 ICT 인프라 및 솔루션 개발 분야 ▲ 원주 공항 내 항공물류 거점 활용 방안 모색 및 항공정비 스마트 서비스 ▲ 디지털 모빌리티 서비스 ▲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 등 6개 분야에 협력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확보한 자원을 사업화 하는 ‘디지털 이노베이션 센터’와 스트림 기반의 하드웨어 교육과 원격 조정이 가능한 ‘피지컬 이노베이션 센터’, 스트림 4IR 구현을 위한 AIoT 디바이스 및 솔루션 등을 검증하고 연구하는 ‘디바이스 이노베이션 센터’ 총 3곳의 이노베이션 센터에 이음5G 특화망과 관련 ICT 인프라를 제공한다.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ICT 구축 노하우와 AI, 5G 등의 신기술로 성공적인 스트림 4IR 산업단지가 완성되도록 원주시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넥슨, ‘프라시아 전기’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

    넥슨은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1주년 온라인 쇼케이스 ‘Next Page 격동하는 태양’에서 2024년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27일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지역 ‘시길’은 사막, 유적지, 오아시스 등 다양한 식생으로 이루어진 지역으로, ‘잿빛달 요새’와 ‘으뜸자의 계곡’, ‘흐르는 사막’ 등 3개의 사냥터로 구성된다. 강력한 엘프 ‘나세르’에 맞서 싸우는 네 번째 에피소드와 함께 신규 사냥터 보스 9종, 혼돈 보스 ‘사령관 아조레트’, 이동 오브젝트 ‘모래타기’, ‘열기구’ 등 사막 지역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콘텐츠들을 만날 수 있다.

    다섯 번째 클래스 ‘태양감시자’도 공개했다. 태양감시자는 양손 단검 ‘샤카’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신규 클래스로, 근거리와 원거리 공격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점이 특징이다.

    2부에서는 주요 서비스 지표와 함께 지난 1주년을 회고하며,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전쟁 MMOPRG를 목표로 2024년 주요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3분기에는 ‘결사던전’을 추가한다. ‘결사던전’은 4개 이상의 월드에서 총 4개의 결사가 대진에 참여해 전투를 즐기는 던전 콘텐츠로, 자유 카메라 시점을 도입해 몰입감 높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월드 공성전: 유니버스 리그’도 예고했다. ‘월드 공성전’은 4주간 리그 형식으로 진행되며, 전체 월드의 결사들이 ‘텍스토르’ 지역에서 거점을 두고 경쟁해 최강의 결사를 가리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