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원소프트, KB국민카드에 해외결제 인증 솔루션 탑재LGU+, 20대 브랜드 ‘유쓰’ 대학가 캠페인 전개KT알파, 패션 브랜드 르투아·조스진 첫방송 6000세트 판매
  • ▲ ⓒSK텔레콤
    ▲ ⓒSK텔레콤
    ◆SKT, AI B2B 사업 확대…구독형 컨택센터·카피라이터 출시

    SK텔레콤은 올인원 구독형 AI 컨택센터 서비스 ‘SKT AI CCaaS’와 광고문구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AI 카피라이터’를 각각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AI CCaaS는 콜 인프라부터 상담 앱, AI 솔루션, 전용회선, 상담인력, 시스템 운영대행 등 AICC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과 솔루션을 올인원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구축형과 달리 별도의 인프라 구축이 필요 없는 클라우드 기반 월정액 구독형 상품으로, 중소기업도 낮은 비용으로 AICC를 도입할 수 있다. 기업고객은 필요한 챗봇과 같은 AICC 솔루션만 선택하거나, 상담앱 등 일부 기능을 우선 도입한 후 단계적으로 AICC를 구축할 수 있다.

    SK텔레콤이 출시한 AI 카피라이터는 LLM(초거대언어모델)을 기반으로 수 초 만에 광고나 프로모션 문구를 제작하는 생성형 AI 서비스다.

    AI 카피라이터는 월 수만 건 이상의 광고문구를 생성할 수 있으며, 고객사 플랫폼에 즉시 연동 가능하다. AI 카피라이터를 도입하면 커머스 업계 마케터들의 업무 부담을 낮추고, 마케팅 콘텐츠의 질을 높일 수 있을 전망이다.

    이규식 SK텔레콤 AI Contact사업 담당은 “앞으로도 AICC나 AI 카피라이터와 같이 기업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AI 서비스를 출시해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넥스원소프트, KB국민카드에 해외결제 인증 솔루션 탑재

    넥스원소프트가 KB국민카드의 해외 온라인 카드결제 서비스에 결제 인증 솔루션 ‘넥스비 3DS(NexBe 3-Domain Secure)’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넥스원소프트는 KB국민카드의 결제 성공률 향상과 사용성 개선을 위해 해외 결제 시스템에 넥스비 3DS 솔루션을 구축해 ▲기존 3DS 기능 고도화 ▲글로벌 브랜드 카드사별 필수 요구사항 대응 ▲결제 인증 처리 성능 강화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비자 디지털 인증 프레임워크(VISA Digital Authentication Framework) 규격에 맞춰 인증 절차를 간소화해 한번의 강화된 인증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했다. 즉, 처음 결제 시 카드번호, OTP 등을 등록해 인증 받으면 다음에는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도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구축 사업을 계기로 넥스원소프트는 올해 해외 결제 인증 시장 점유율 70%를 목표로 공격적인 영업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향후 인증과 결제 기술이 통합된 시너지 있는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과 사용자 모두가 만족하는 비즈니스를 창출해 나갈 방침이다.

    최덕훈 넥스원소프트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최신 인증 기술과 최적의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제공하며 고객 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GU+, 20대 브랜드 ‘유쓰’ 대학가 캠페인 전개

    LG유플러스는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가 주요 대학가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유쓰는 LG유플러스가 지난해 선보인 20대 전용 고객경험 혁신 브랜드로, 젠지(Gen Z)세대의 니즈를 파악하여 필요한 상품과 혜택을 미리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유쓰 전용 요금제와 결합할인, 전국 대학 연합 대항전 유쓰 페스티벌 등 다양한 혜택과 프로모션으로 1년 만에 대표 통신사 영(Young)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LG유플러스는 매월 유쓰 브랜드를 잘 알릴 수 있는 주제를 정하고 20대가 활발히 활동하는 대학가에 직접 찾아가는 마케팅 활동을 더욱 강화하며 고객경험을 혁신해 나갈 계획이다.

    3월 주제는 ‘네트워크’다. 대학교 캠퍼스 개강 시즌에 맞춰 이달 26일까지 U+네트워크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는 활동으로 구성된 ‘개강병 극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전국 대학교에 구축된 네트워크를 점검하고, 주요 캠퍼스 인근 명물 카페에 U+네트워크 체험존을 마련한다. 유쓰 홈페이지에는 ‘유쓰의 소리’라는 별도의 공간도 마련해 U+네트워크 관련 고객 목소리를 청취한다.

    주요 대학교 인근에 무료 U+와이파이 환경을 구축한 ‘유쓰 와이파이 존’도 마련한다. 방문 고객은 U+와이파이를 무료로 이용하며 U+네트워크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다. 21일과 2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연세대학교 인근 명물 카페 ‘신촌 독수리 다방’을 시작으로 전국 주요 대학교에서 이벤트를 이어갈 계획이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담당은 “앞으로도 유쓰만의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T알파, 패션 브랜드 르투아·조스진 첫방송 6000세트 판매

    KT알파는 패션 브랜드 ‘르투아’와 ‘조스진’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2024 S/S시즌 신상품을 론칭하며 첫 방송에서 호실적을 기록했다.

    여성 패션 PB ‘르투아(LE TROIS)’는 지난 1일 진행한 론칭 특별 방송에서 차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미니멀룩을 연출하기에 좋은 ‘텐션업 팬츠 3종’을 선보였다. 첫 방송 주문액은 목표 대비 127%의 달성률을 기록하며 약 3억원을 달성했고, 주문수량은 4000세트를 넘겼다.

    조스진은 지난 18일 론칭 상품인 ‘데님자켓 2종’이 첫 방송에서 주문수량 2000세트를 돌파하며 목표치를 상회했다. 추후 조스진은 라이크라 데님, 쿨맥스 데님, 코튼 원피스, 다잉팬츠 등 신규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방송 편성할 예정이다.

    ◆지니뮤직, 빌드업 아티스트와 국내·외 공연 예고

    지니뮤직은 엠넷 ‘빌드업: 보컬 보이그룹 서바이벌’(이하 ‘빌드업’)에서 탄생한 보컬 보이그룹 아티스트 12인과 6월부터 국내, 해외투어공연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빌드업은 지니뮤직과 CJ ENM, 오르카 뮤직은 공동 참여한 보컬형 보이그룹 프로젝트로 지난 1월말 첫 방송부터 연일 화제를 모으며 매주 금요일 밤 10시 10분에 방영되고 있다. 

    현재 아티스트들은 4라운드 경쟁에 돌입했다. 치열한 경쟁 속에 40명의 도전자 중 20명이 선발됐고, 오는 22일 9화 방송에서 유명 K-Pop 프로듀서들이 참여한 신곡 경연을 통해 최상위 4인조 보컬그룹 3개팀(12명)이 확정될 예정이다.

    지니뮤직은 빌드업에서 최종 선발된 최상위팀 3개팀 아티스트 12인과 함께 국내, 해외 라이브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첫 공연 ‘2024 빌드업 콘서트’는 6월8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열린다. 일본 등 해외지역에서도 ‘2024 빌드업 콘서트’ 개최를 준비 중이다.

    변용식 지니뮤직 공연사업본부 본부장은 “앞으로도 공연IP를 확보하고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기획하고 제작, 투자해 공연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프리카TV, ‘팀 3쿠션 세계 선수권 대회’ 생중계

    아프리카TV는 21일부터 개막하는 ‘팀 3쿠션 세계 선수권’을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16개국 총 32명의 선수가 출전하고 독일 비어슨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21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25일까지 진행된다. 대회는 예선 4개 조가 리그전을 벌여 상위 2개국씩 8개국이 본선 8강에 진출하며, 이후 토너먼트로 우승을 가린다.

    아프리카TV는 다양한 언어로 대회를 생중계하고 있다. 지난 보고타 3쿠션 월드컵에서 첫 선을 보인 스페인 해설 방송은 대회 기간 누적 시청자 35만명을 기록했다. 베트남어 생중계에도 45만명의 당구 팬들이 참여했다. 이번 대회는 한국어·베트남어·영어 3개국어로 중계될 예정이다.

    ◆딜라이브, 총선 당일 수도권 47개 선거구 개표방송

    딜라이브 지역채널을 담당하고 있는 딜라이브TV가 4월 10일 진행되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개표상황 방송을 진행한다.

    선거기간 개시일인 28일부터는 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으로 하는 대담·토론회를 비롯해 후보자 방송연설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4월 5일부터 9일까지 방송하는 후보자 경력방송은 AI 아나운서 '로아'가 진행한다. 딜라이브TV 주말 뉴스 아나운서로 활동하고 있는 로아는 이번 선거방송에 첫 투입되돼 지역 유권자들에게 후보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딜라이브TV는 투표 당일 개표 생방송 4.10총선 '한 표의 가치'를 통해 서울시 27개 선거구와 경기도 20개 선거구 총 47개 선거구의 개표상황을 방송한다.

    ‘관전 포인트’, ‘한강벨트를 잡아라’, ‘서울 리턴매치’ 등 다양한 컨셉의 개표 콘텐츠를 준비 중이며, 선거구 별 후보자 득표현황, 후보 진영 스케치를 등을 전한다. 또한 우세지역, 경합지역, 이슈지역을 포함해 당선자를 가장 빠르게 인터뷰 연결하는 등 현장의 상황을 지역 시청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김현태 딜라이브TV 대표는 “지역채널만이 할 수 있는 촘촘하고 차별화된 선거 방송을 지역민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엠엔비, CGV와 ‘쿵야 레스토랑즈’ 한정판 굿즈 선봬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CGV와 콜라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F&B 상품과 한정 굿즈들을 선보인다. 신메뉴로 ▲쿵야 양파사워크림 팝콘 ▲쿵야 양파크림 새우스낵 ▲쿵야 현미동동 식혜 등 총 3종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영화관 좌석에 앉아있는 양파·주먹밥·샐러리 쿵야로 구성된 ‘쿵야 스페셜 무비 피규어’, CGV 미소지기 코스튬을 입은 ‘쿵야 스페셜 아크릴 키링(6종)’, 양파쿵야의 비법 레시피 콘셉트의 ‘쿵야 스페셜 비법양장노트’ 등 3종의 콜라보 굿즈도 함께 공개했다.

    배민호 엠엔비 대표는 “고객 경험 제고를 위한 다양한 협업 형태를 기획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컴투스홀딩스 겜프야, ‘레전더리 스타즈’ 오픈

    컴투스홀딩스는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가 새 시즌 개막에 맞춰 한국 야구 레전드들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겜프야는 2024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 야구 레전드 선수들을 신규 트레이너로 선보이고, 이들이 활약할 전용 시나리오도 오픈한다. 바람의 아들 ‘이종범’ 선수와 사이드암 투수의 전설 ‘박충식’ 선수가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로 등장한다.

    전용 시나리오 ‘레전더리 스타즈’는 기존 크루얼 푸마즈를 업그레이드 한다. 감독과 코치의 대립을 그렸던 시나리오 속에 제2의 이종범과 박충식이 되기 위한 선수들의 육성 과정을 담는다. 향후에는 ‘장성호’ 선수와 ‘오주원’ 선수도 합류할 예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애드버브와 스마트제조물류 사업 강화

    CJ올리브네트웍스가 글로벌 로봇·물류자동화설비기업 '애드버브 테크놀로지'(이하 애드버브)와 스마트제조물류 사업을 강화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보유한 소프트웨어(SW) 기술과 시스템 구축 노하우에 애드버브 하드웨어(HW)를 통합해 설계, 구축, 운영 및 사후관리까지 전 단계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스마트제조물류분야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제조 현장의 스마트팩토리 전환은 물론 한국제약협동조합의 무인화 물류센터,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스마트 물류센터 구축 등 대외 수주를 통한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번 애드버브와의 파트너십으로 기존 소프트웨어와 솔루션 중심의 사업 영역을 넘어 운영기술(OT)과 하드웨어까지 사업 범위를 확대하여 스마트제조물류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애드버브의 이동로봇, 소팅로봇, 피킹 등 설비 및 이를 제어하는 소프트웨어 기술을 통합해 고객 니즈에 맞춘 종합 스마트제조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과 글로벌 기업의 해외 제조 물류 사업들도 함께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 UAE 개발사 두 곳과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

    위메이드가 아랍에미리트(UAE) 개발사 인프티 아트, 파이 소프트웨어와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프티 아트는 캐릭터 장난감 NFT를 판매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알토이즈(Artoys)’를 선보일 예정이다. 알토이즈에서는 캐릭터 IP를 활용한 수집용 NFT와 게임에서 사용하는 유틸리티 NFT 등을 판매한다. 유틸리티 NFT는 추후 게임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파이 소프트웨어는 언리얼 엔진 5 기반 아레나 슈팅 게임 ‘스트라이페스트(Strifest)’를 개발 중이다. 이용자는 전투에 참여해 능력을 얻어 상대방의 거점을 파괴해야 한다. 4 대 4 팀 대전, 길드, 토너먼트 등 다양한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위메이드는 아랍에미리트 현지에 지사를 설립하고 다양한 개발사와 연이어 온보딩 계약을 체결하며, 중동 지역에서 블록체인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