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XPLA,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겟' 상장KT클라우드, 데이터 보안표준 ‘PCI DSS’ 최고 등급 획득아프리카TV, ‘ASL 시즌17’ 16강 2주차 경기 진행
  • ▲ ⓒSK텔레콤
    ▲ ⓒSK텔레콤
    ◆SKT, 에이닷에 벚꽃명소 혼잡도 서비스 제공

    SK텔레콤은 AI 개인비서 ‘에이닷’에 벚꽃 명소 혼잡도 정보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에이닷 혼잡도 서비스는 기지국 등 통신용 장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하철(1~9호선, 신분당선, 공항철도)과 공공 장소(쇼핑몰/관광지/체육시설 등)의 혼잡 정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11월 에이닷에 혼잡도 서비스를 도입했고, 시의성에 맞춰 혼잡도 정보가 필요한 장소 정보를 추가하고 있다. 벚꽃 나들이객이 늘어나는 25일부터 벚꽃 명소 37곳을 추가했다.

    이 밖에도 SK텔레콤은 2022년과 2023년의 벚꽃 시즌 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많이 찾았던 전체 방문객 수 Top 10과 연령대별 인기 장소 Top 5를 공개했다.

    석촌호수가 2년 연속 방문객 수 1위로 집계되었으며, 지난해에는 잠원한강공원, 매헌시민의숲, 물왕호수 등이 새로운 인기 장소로 부상했다. 또한 인기 장소의 선호도는 연령대별로 차이를 보였는데, 20대는 서울 시내를 선호하는 반면 30~40대는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공원을 찾았고, 50대 이상은 경기도 외곽 지역을 주로 방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윤현상 SK텔레콤 AI서비스사업부 인터랙션 담당은 “앞으로도 에이닷을 통해 빅데이터와 기술을 활용한 경쟁력 있는 AI 어시스턴트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홀딩스 XPLA,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겟' 상장

    컴투스홀딩스는 블록체인 메인넷 ‘XPLA’의 거버넌스 코인 XPLA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겟(Bitget)’에 상장됐다고 밝혔다.

    비트겟은 2018년 설립된 싱가포르 가상자산 거래소로, 650종 이상의 코인과 토큰이 상장돼 있다. 전 세계 100여 국가에서 누적 글로벌 가입자 2000만명 이상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 평균 거래대금은 100억 달러에 달한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지속적인 거래소 상장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동시에 보안과 안전에도 만전을 기해 XPLA의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T클라우드, 데이터 보안표준 ‘PCI DSS’ 최고 등급 획득

    KT클라우드는 주요 IDC 6곳에 대해 글로벌 데이터 보안표준인 ‘PCI DS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PCI DSS’는 지불결제 산업의 정보보호를 위해 글로벌 카드사인 비자(Visa), 마스터카드(MasterCard),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 등이 만든 표준인증이다. 신용카드 부정 사용과 정보유출을 방지하며 안전한 결제환경을 검증하는 금융 특화 인증으로 평가받고 있다.

    kt cloud는 인증기관인 BSI로부터 PCI DSS 3.2.1 인증의 최상위 등급을 획득하며 금융 고객들의 민감한 데이터와 거래 정보를 보호하는 산업 표준을 엄격하게 준수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데이터센터에 대한 물리적 보안, 데이터 보호, 정기 모니터링 등 41개 세부 항목의 요구조건을 모두 충족하며 보안 체계와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김승운 IDC본부장은 “앞으로도 정보보호에 만전을 기하며 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 환경을 구현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프리카TV, ‘ASL 시즌17’ 16강 2주차 경기 진행

    아프리카TV는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7'(이하 ASL 시즌17) 16강 2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5일 오후 7시부터 16강 C조 경기가 진행된다. 첫 경기에서는 유영진과 김윤중이, 이어지는 경기에는 도재욱과 이재호가 맞붙는다. 16강 D조 경기는 26일 오후 7시부터 시작된다.

    ASL 시즌17 16강 1, 2경기는 '아포칼립스' 맵으로 진행되며, 승자전과 패자전, 최종전은 '아포칼립스' 맵을 제외하고 각 선수가 맵 하나씩 밴(Ban)한 후 남는 4개의 맵 중 추첨하여 3판 2선승으로 진행된다.

    이번 ASL 시즌17은 서울 잠실에 위치한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유관중으로 진행된다. 현장 관람 티켓은 매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티켓링크 사이트에서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예매할 수 있다.

    ◆한컴, AI 생체인식 기업 ‘페이스피’ 투자

    한글과컴퓨터가 스페인의 AI 생체인식 기업 ‘페이스피(FacePhi)’ 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다고 밝혔다.

    스페인과 프랑스 증권거래소에 동시 상장되어 있는 페이스피는, 생체인증에 필요한 안면, 지문, 동공, 음성 인식 등 AI 기반의 다양한 생체인식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국내에도 다수의 금융회사를 고객사로 확보하는 등 국내외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페이스피는 안면인식 기술에서 가장 중요한 안티스푸핑(가짜 판별) 성능에 있어서 기존에 많이 쓰이는 액티브 방식이 아닌, 차세대 기술로 부상하고 있는 패시브 방식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한컴은 이번 투자를 통해서 페이스피의 2대 주주가 됨과 동시에,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 페이스피의 솔루션을 한컴 브랜드로 판매하는 화이트라벨링 방식을 통해, 글로벌 AI 시장에서 한컴의 입지를 확보하기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김연수 한컴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역량있는 AI 기업들과의 협력, 투자, 인수 등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AI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베타 테스트 발표

    크래프톤이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베타 테스트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베타 테스트는 4월 24일 수요일부터 28일 일요일까지 5일간 한국에서 진행된다.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테스터 모집은 오는 4월 4일 목요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베타테스트 영상에서는 다섯 가지 클래스의 캐릭터들이 다채로운 무기를 이용해 전투를 하는 모습 등 게임 플레이 장면을 엿볼 수 있다.

    던전에서의 탈출을 주제로 하는 익스트랙션 RPG 장르의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배틀로얄 장르의 ‘생존’과 던전크롤러 장르의 ‘탐험’, 그리고 RPG 장르의 다양한 요소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공식 아트북’ 전자책 판매

    컴투스가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공식 아트북을 전자책(e-book)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크로니클 공식 아트북은 게임에 등장하는 소환사와 소환수, 풍경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책이다. 각종 콘셉트 아트는 물론 미공개 소환수 일러스트와 원화가들의 특별 축전 등이 담겨 있다. 지난 2월 얼리버드 판매 이후 소환사들의 성원에 힘입어 보다 많은 팬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자책으로 선보인다.

    아트북은 오는 5월 31일까지 국내의 경우 컴투스 스토어에서 계정당 1회에 한하여 구매할 수 있으며, 해외에선 글로벌 PC 플랫폼 스팀의 DLC를 통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구매 시 아트북 전자책과 함께 한정판 소환사 의상인 ‘광휘의 소환사 세트’, 각종 재화 쿠폰과 빛과 어둠의 소환서 5장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MMORPG ‘레이븐2’ 티저 사이트 오픈

    넷마블은 상반기 출시 예정인 신작 MMORPG ‘레이븐2’의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티저 사이트에서는 ‘레이븐2’의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영상은 전작 레이븐을 오마주한 액션씬을 포함해 다크 판타지 콘셉트의 다양한 인게임 연출 장면으로 구성됐다.

    넷마블은 레이븐2 공식 카카오톡 채널과 유튜브 채널도 개설했다. 공식 채널을 통해 개발 현황, 콘텐츠 등 ‘레이븐2’의 게임 정보를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레이븐2는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출시 40일 만에 일일 사용자 수(DAU) 100만 명 돌파 등의 기록을 세운 액션 RPG ‘레이븐’의 후속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