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인 포인트 강조한 스타일링 남녀 구분 없이 인기던스트, 포멀함과 캐주얼함 경계 없는 클래식 아이템 선보여후아유, 긱 시크 컨셉의 셔츠・스웨트 등 출시
  • ▲ ⓒ던스트
    ▲ ⓒ던스트
    올 봄 ‘긱 시크’(Geek Chic) 룩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긱 시크는 한 분야에 몰두하는 괴짜를 의미하는 ‘긱’과 세련됨을 뜻하는 ‘시크’를 결합한 키워드다. 튀지 않으면서도 지적인 포인트를 강조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주목받고 있다.

    29일 패션 업계에 따르면 던스트는 긱 시크 트렌드를 반영해 올 봄 포멀함과 캐주얼함의 경계가 없는 클래식 아이템들을 선보였다.

    주력 아이템은 △80~90년대 비행기 조종사들의 옷에서 영감받은 재킷을 재해석한 오버사이즈 빈티지 레더 블루종 △캐주얼과 포멀룩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부클 트위드 재킷 △시그니처 아이템인 로고 스웻셔츠 등이다.

    이 외에도 유니섹스로 착용할 수 있는 클래식한 쓰리 버튼 울 블레이저, 보이프렌드 데님 셔츠 등을 선보였다.

    던스트 관계자는 “올해 뉴 패션 트렌드로 떠오른 ‘긱 시크’ 룩을 앞세워 24SS 컬렉션을 공개했다”며 “개성 있고 당당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던스트만의 클래식 아이템들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 ⓒ버커루
    ▲ ⓒ버커루
    버커루는 단정한 코디에 레트로 포인트 아이템을 매치해 독특하고 키치한 매력으로 긱 시크룩을 풀어냈다.

    셔츠 아이템은 빈티지한 색감과 체크 패턴으로 부담스럽지 않게 포인트를 주기 좋다. 얇고 시원한 소재를 사용하여 한 여름에도 가볍게 걸칠 수 있다. 크롭 기장부터 오버핏까지 다양한 실루엣 연출이 가능해 레이어드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포켓 데님 셔츠는 루즈한 핏감의 포켓 로고 자수 포인트가 특징이다. 스트레이트 데님 바지와 함께 심플하면서도 트렌디한 긱시크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뿔테안경이나 미니 백을 매치하면 약간의 위트를 더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 ▲ ⓒ후아유
    ▲ ⓒ후아유
    후아유에서도 긱 시크를 콘셉트로 한 스웨터, 옥스포드 셔츠, 바시티 자켓, 조거 팬츠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였다.

    특히 ’스티브 케이블 스웨터’는 피케셔츠와 레이어드하고 오버사이즈 뿔테 안경으로 포인트를 주면 세련미를 뽐낼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누적 판매량 10만장을 돌파한 후아유 스테디셀러로, 고급스러운 꽈배기 패턴이 적용돼 클래식하고 프레피한 무드로 연출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후아유 관계자는 “후아유가 제안하는 클래식한 아이템과 함께 자신만의 긱 시크 패션을 완성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