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커뮤니티 기능 강화 ‘MY골프’ 출시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TV광고 공개SKT, 황선우 선수에게 특별 포상금 지급
  • ▲ ⓒKT
    ▲ ⓒKT
    ◆KT, 파트너사 200곳 초청 ‘상생 서밋’ 개최

    KT는 우수 파트너사 200여개 기업의 대표 등을 초청해 ‘KT 파트너스 상생 서밋 2024(이하 상생 서밋)’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AICT 기업 KT로의 도약을 위해 파트너사 상생 소통과 협업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날 KT는 ‘고객의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드는 AI 혁신 파트너’라는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AICC, Cloud, IoT, 모빌리티, 에너지, 교육 등 B2B IT 플랫폼/솔루션 기반 사업 발굴, 공략 ▲요금, 유통, 상품 등 통신(CT)의 전방위 혁신으로 가성비, 비대면 채널을 중시하는 고객 트렌드를 선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수준으로 네트워크 체감품질을 강화 ▲B2B CT사업을 SW/Cloud기반 솔루션과 함께 제공 ▲미디어, 콘텐츠의 AI기반 플랫폼 혁신 및 그룹 시너지 활용 등 세부 방향을 제시하며 실질적인 동반성장 추진 방안을 모색했다.

    임현규 KT경영지원부문장 부사장은 “오늘 ICT 업계에서 처음 체결한 동반위 ESG 지원 사업과 같이 앞으로도 파트너의 역량을 강화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 커뮤니티 기능 강화 ‘MY골프’ 출시

    네이버는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한 ‘MY골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에는 동호회, 동문회 등 소규모 골프 모임부터 아마추어 골프 대회의 개설, 모집, 운영, 소통이 가능한 ‘라운드’ 기능의 오픈 베타와 더불어 골퍼 리뷰, 프로필 설정, 친구 팔로우 등의 기능이 포함됐다.

    골프 모임 총무나 대회 운영자는 MY골프 ‘라운드’ 기능을 통해 손쉽게 모임이나 대회를 개설할 수 있고, 라운드 장소/일정/참가조건 등을 설정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대회 요강, 참가자 안내사항 등을 공지 사항으로 안내할 수 있으며, 조 편성, 참가자 관리, 시상 관리, 후원사 설정 등의 기능을 통해 모임이나 대회 운영의 편리함을 지원한다. 또한 대회 참가자 모집이 필요한 아마추어 골프 대회의 경우, N Golf에서 대회를 노출하고 참가자를 모집할 수 있다.

    아울러 지난해 네이버, 대한골프협회, 스마트스코어가 함께 선보인 공인핸디캡을 활용해 공정한 라운드를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스코어 연동 골프장에서 라운드를 진행할 경우 스코어가 자동으로 연동되고 랭킹이 산정되어 편리한 운영이 가능하고 참가자의 흥미를 더한다.

    대회나 모임 커뮤니티를 생성해 참가자가 직접 사진, 영상, 게시글을 업로드하며 소통하고 추억을 공유할 수 있다. 네이버 오픈톡 기능과 연동되어 라운드 전후에도 꾸준히 골프를 주제로 소통을 이어갈 수 있다. 라운드 종료후에는 함께 라운드를 진행한 골퍼들의 골프 매너와 실력을 평가할 수 있는 골퍼 리뷰 시스템도 선보인다.

    정현수 네이버 스포츠 리더는 “스포츠 팬들의 다양한 피드백을 반영해 향후 라운드 기능의 정식 버전에서는 참가비 결제, 홀인원 케어 보험 등 다양한 기능 추가를 논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TV광고 공개

    넷마블은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TV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광고는 원작의 주요인물 '타곤', '은섬'과 게임만의 창작 인물 '아크란'을 전면에 내세워, 3개 세력의 특징과 분위기를 비주얼로 전달하고, 대전쟁이 임박했음을 알린다.

    이번 영상은 실제 게임 플레이 영상을 연출해 제작됐으며, 광고물은 TV를 비롯해 유튜브, 옥외 전광판, 지하철 스크린 도어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스달 연대기는 게임 공식 사이트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사전등록 중이다. 사전등록자에게는 ▲탑승물 순록 ▲정령 모묘 ▲영약 3종 ▲50만 은화로 구성된 ‘리미티드 에디션’을 지급한다. 지난 26일 기준 사전등록 참가자 수는 100만명을 돌파했다.

    ◆SKT, 황선우 선수에게 특별 포상금 지급

    SK텔레콤이 카타르 도하 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둔 ‘한국 수영의 간판’ 황선우 선수에게 특별 포상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황선우 선수는 지난달 도하 세계수영선수권 자유형 200m에서 금메달, 계영 800m에서 은메달을 목에 거는 등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한국 선수로는 처음으로 세계선수권 3회 연속 메달 수확에 성공했다.

    황선우 선수는 “실력을 더 갈고 닦아 파리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SKT는 수영 종목을 비롯해 역도와 리듬체조·스케이트보드·근대5종·높이뛰기·브레이킹(브레이크댄스) 등 비인기 아마추어 종목에서 국가대표 선수들을 후원하고 있다. 특히 이들 중 수영의 황선우 선수를 포함해 역도 박혜정, 스케이트보드 조현주, 브레이킹 윙의 김헌우 등 파리올림픽 무대에서 활약이 기대된다.

    김희섭 SK텔레콤 커뮤니케이션 담당(부사장)은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아마추어 스포츠 선수들의 지원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LGU+, 전국 봄꽃축제 대비 통신 네트워크 최적화

    LG유플러스가 전국 봄꽃 축제 현장에서 고객들이 안정적인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29일부터 4월 2일까지 서울 여의도에서 열리는 ‘여의도 봄꽃 축제’에 맞춰 고객들이 데이터와 음성 등 통신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최적화 작업을 완료했다.

    행사 기간 약 350만명이 여의도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LG유플러스는 임시중계기와 이동차량기지국을 추가로 배치해 네트워크 안정성을 높였다. 특히 인파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주말에는 현장에 전담 인력을 배치, 비상상황에 긴급 대응할 수 있도록 집중 모니터링도 진행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여의도 봄꽃 축제를 시작으로 수원, 강릉, 부산, 광주 등 전국에서 개최되는 봄꽃 축제 행사에 맞춰 네트워크 사전 점검 및 장비 증설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마음껏 통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T알파 쇼핑, 업계 간판 ‘이수정 쇼호스트’ 영입

    KT알파 쇼핑은 롯데홈쇼핑에서 23년간 활약해온 이수정 쇼호스트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이수정 쇼호스트는 최근 쥬얼리 판매방송에서 단 1회만에 30억원에 달하는 주문금액을 기록할 만큼 홈쇼핑 업계 내 독보적인 입지와 전문 역량을 갖춘 인재로 평가받는다. 지난 23년간 단 한번의 방송 사고나 지각없이 고정 프로그램을 18년이나 진행한 성실함도 인정받는다.

    KT알파 쇼핑은 이수정 쇼호스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오는 4월 4일 단독 PGM 수정샵(#)을 선보인다. 수정샵은 반올림을 뜻하는 기호 ‘샵(#)’을 모티브로, 이수정 쇼호스트가 직접 사용해 보고 선택한 상품만을 선보인다.

    이수정 KT알파 쇼핑 쇼호스트는 “일반 고객뿐만 아니라 우수한 상품을 가진 브랜드사와 협력업체들이 찾아오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창작 지원 프로그램 ‘챌린지’ 성료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창작 스터디 지원 프로그램 ‘퓨처 프로젝트 : 챌린지(이하, ‘챌린지’)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퓨처랩이 이번에 처음 선보인 ‘챌린지’는 청년들이 관심사에 기반해 창작 활동을 하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청년들이 자신이 관심 있는 대상을 기반으로 창작에 몰두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챌린지에는 대학생, 취업준비생, 예비 창업자, 스타트업 대표 등 17명의 청년들이 참가했다.

    챌린지 참가자들은 지난 3월 7일 열린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발대식 당일 진행된 밋업에서 참가자들은 스터디 계획을 점검하고 구체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28일까지 21일간 게임 개발 및 영상 연출, 프로그래밍, 글쓰기, 교육 등 각자의 관심사 별 다양한 주제로 스터디를 진행하고 창작 활동을 실시했다.

    황주훈 퓨처랩 팀장은 “청년들이 챌린지 기간 동안 서로 소통하며 인사이트를 나누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앞으로 열릴 챌린지에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네이버페이, 피싱·악성앱 차단 '페이앱 백신' 출시

    네이버페이는 금융사기를 유발하는 악성앱 설치 여부를 직접 검사할 수 있는 '페이앱 백신'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서울경찰청과의 협력을 통해 보안검사 시 최신 금융사기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가장 최신 수법의 피싱, 스미싱까지 정확하게 걸러내는 것이 강점이다. 서울경찰청 피싱범죄수사팀은 스미싱 문자나 악성앱 등 최신 수법을 직접 수집해 금융사기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다.

    페이앱 백신 기능은 네이버페이 애플리케이션 신규 설치와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자동검사는 네이버페이 애플리케이션을 열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된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안 기능 고도화와 유관기관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사용자들을 금융사기로부터 보호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T, 월정액 서비스 ‘BBC Kids’ 출시

    KT는 ‘BBC 스튜디오’와 지니TV 키즈랜드의 새로운 월정액 서비스 ‘BBC Kid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BBC Kids는 BBC 스튜디오의 글로벌 어린이 브랜드로 12세 이하 아이들을 위해 엄선한 안전하고 교육적인 수준 높은 키즈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유아용 애니메이션 ‘헤이 더기(Hey Duggee)’가 있다. 헤이더기는 아이들이 ‘다람쥐 클럽’ 놀이방에서 활동에 참여해 배지를 획득하는 과정에서 책임감, 팀워크, 도전, 즐거움 등을 느낄 수 있게 알려준다.

    BBC Kids의 인기 콘텐츠인 ‘앤디의 세계 탐험’도 있다. 다양한 주제와 장르의 시리즈로 약 300여편 이상의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지니TV 고객이라면 누구나 월 5500원에 매월 업데이트 되는 BBC 스튜디오의 키즈 콘텐츠를 무제한 즐길 수 있다.

    ◆NHN벅스, 이정후 선수 메시지 담은 ‘에센셜’ 플레이리스트 공개

    NHN벅스는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essential;(에센셜)’에서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소속 이정후 선수의 메시지가 담긴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NHN벅스는 아디다스와 협력해 스포츠 스타 각각의 이야기를 담은 특별한 essential;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한다. 이정후 선수를 시작으로 손흥민, 이강인, 구본길 선수 등 특성에 맞춰 선곡한 큐레이션 플레이리스트를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29일 가장 먼저 공개하는 이정후 선수 플레이리스트에는 압박감을 느끼며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용기를 전달하는 메시지가 담겼다.

    NHN벅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제휴와 컨셉으로 essential; 큐레이션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포뱅크, 주총서 사내외이사 선임…AI 영향력 강화

    인포뱅는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신임 사내이사와 사외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정기 주주총회에서는 ▲2023년 연결 재무제표와 별도재무제표 승인 ▲사내·사외이사 선임 ▲감사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 ▲ 감사 보수 한도 승인 등에 대한 안건이 논의됐다.

    사내이사에는 인포뱅크 홍승표 아이컴(iComm) 사업부 대표, 홍종철 아이엑셀(iAccel) 사업부 대표, 사외이사에는 강진범 ㈜자이냅스 CTO가 선임됐으며, 이성구 인포뱅크 감사가 재선임됐다.

    인포뱅크는 이번 신임 이사진 선임을 통해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솔루션 개발과 시스템 구축 역량을 확보한다. 고객 맞춤형 AI 서비스(AIaaS, AI as a Service)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며 스타트업 투자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홍승표 인포뱅크 대표는 “대고객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메시징, UMS, 챗봇 등에 AI 솔루션 서비스를 접목시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대응하고 협업해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