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연간 이용권 33% 할인 프로모션 진행KT, 멤버십 전 등급 혜택 강화NHN아카데미, 사람인과 SW 인재 채용연계 맞손
  • ▲ ⓒSK텔레콤
    ▲ ⓒSK텔레콤
    ◆SKT, AI 스터디 프로그램 ‘데보션 오픈랩’ 신설

    SK텔레콤은 개발자 커뮤니티 ‘데보션(DEVOCEAN)’의 스터디 프로그램 ‘데보션 오픈랩’을 신설해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데보션은 SK ICT패밀리사 AI 개발 전문가들과 외부 기술 인재 간 소통과 공유를 위한 디벨로퍼 릴레이션 채널로, 2021년 론칭됐다.

    SK텔레콤은 데보션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데보션 전문가가 주도하는 AI 중심의 스터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식을 공유하고 소통과 공유를 기반으로 하는 건강한 성장 개발 문화를 구축하고자 '데보션 오픈랩'을 신설했다. 1일부터 14일까지 사이트 안내 페이지를 통해 스터디 참여자를 모집한다.

    데보션 오픈랩은 4월부터 7월까지 약 3개월동안 AI 관련 주제를 중심으로 백엔드, 네트워크 등 AI 개발자에게 필요한 총 10개의 스터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안정환 SK텔레콤 기업문화 담당(CHRO)은 "AI개발 생태계의 발전과 공유를 통한 개발자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웨이브, 연간 이용권 33% 할인 프로모션 진행

    웨이브가 12개월 이용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용권 구매를 통해 역주행 기록을 세운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부터 연애 리얼리티의 신드롬을 세우고 있는 '연애남매', 걸그룹 카라의 여행 이야기를 담은 '나만 없어, 카라' 등 신작 콘텐츠를 1년 내내 무제한 감상할 수 있다.

    프로모션이 적용되는 이용권은 스탠다드와 프리미엄이다. 가격은 각각 스탠다드 8만7500원, 프리미엄 11만1500원으로 약 33%의 할인 혜택이 적용됐다.

    프리미엄 12개월권의 경우 월 비용은 약 9292원으로 4명이 동시에 이용할 경우 1인당 월 2323원의 합리적인 금액으로 이용 가능하다. 스탠다드 12개월권 또한 월 비용 7300원, 2명 동시 이용 시 1인당 3650원이다.

    웨이브는 “오리지널 라인업은 물론 방송 드라마, 예능, 해외 시리즈, 영화 등 각종 이벤트와 이용권 혜택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KT, 멤버십 전 등급 혜택 강화

    KT가 모든 등급에서 사용 가능한 멤버십 프로모션 혜택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KT 멤버십 달.달.혜택은 매월 15일부터 말일까지 고객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4월 달달혜택을 통해 영화를 비롯해 CJ컬렉션, 블루보틀커피, 롯데리아 등 신규 혜택을 추가했다.

    이번 달에는 달달혜택에 ‘CJ컬렉션’을 새로 추가했다. CJ컬렉션은 ▲뚜레쥬르 ▲빕스 ▲더플레이스 ▲CJ더마켓 ▲N서울타워 등 기존 달달초이스에 더해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4잔 무료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 관람권 ▲롯데시네마 가족 관람권 응모 이벤트도 진행된다.

    KT 멤버십 ‘Y포차’는 봄 나들이를 위한 혜택을 준비했다. 3일부터 9일까지 Y덤 고객이라면 누구나 롯데시네마 1+1 예매권과 그린카 대여 50% 할인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사이즈업 쿠폰과 다이소 5000원 상품권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달.나.라 티켓은 뮤지컬, 전시 등 문화공연 할인 예매를 할 수 있다. 4월 한 달간 뮤지컬 ‘파과’ 최대 40%, 가족 뮤지컬 ‘달샤베트’ 50%, 전시 ‘힙노시스: 롱플레잉 스토리’와 ‘스웨덴국립미술관 컬렉션’ 50% 할인을 제공한다.

    이병무 KT 고객경험혁신본부 본부장은 “모든 등급의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신규 브랜드 혜택부터 청년 고객을 위한 특화 혜택까지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NHN아카데미, 사람인과 SW 인재 채용연계 맞손

    NHN은 NHN아카데미가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과 ‘우수 SW 인재 채용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HN아카데미의 교육 프로그램과 사람인의 채용 지원 서비스 간 연계 프로그램 구축에 상호 협력한다.

    사람인은 NHN아카데미의 커리큘럼을 이수한 수료생들의 취업 활동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기업 인사담당자가 사람인 인재풀에서 구직자 검색 시 NHN 아카데미 수료생을 우선 노출하고, 수료생 정보에 ‘아카데미 수료 태그’를 표시하는 등의 서비스를 통해 기업들에게 NHN아카데미 수료생 채용을 장려할 예정이다.

    NHN아카데미는 이번 협약으로 각 지역에서 발굴하고 교육한 수료생들을 개발 인력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과 연결해 지역별 IT산업을 넘어 IT 생태계 전반을 활성화하는 데 앞장설 방침이다.

    김재우 NHN아카데미 학장은 “학생들에게 개발 교육을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수료 이후에도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T알파 쇼핑, '신진영의 스페셜데이' 론칭

    KT알파 쇼핑은 특별한 쇼핑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신진영의 스페셜데이’ 프로그램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KT알파 쇼핑은 지난해 4월 카테고리별 엄선된 우수 상품을 종합한 ‘신진영의 S샵’을 선보인 바 있다.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S샵 방송과는 별도로 한 달에 단 한번 특별한 혜택과 함께 S샵 방송 상품을 선보이는 ‘스페셜데이’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 스페셜데이는 고정 시간대인 매월 첫 째주 화요일 오후 19시 시간대에 운영한다.

    뷰티·패션잡화 카테고리에서 우수 상품을 특별 추가 구성으로 선보이며, 스페셜데이 방송 중에만 ▲신진영의 S샵 전용 할인쿠폰 지급 ▲방송 중 모바일 앱 구매고객 10% 즉시 할인 ▲구매고객 대상 추첨을 통한 경품 증정 ▲모바일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10% 청구할인 등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2일 첫방송되는 ‘신진영의 스페셜데이’는 2시간 연속 방송으로 진행되며, 구매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김정현 KT알파 방송제작본부장은 “신진영의 S샵과 스페셜데이를 뷰티·패션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메인 프로그램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우티, ‘세계 여성의날 페스티벌’ 참여…안전기능 소개

    우티는 ‘서울 세계 여성의 날 페스티벌 2024’에 파트너사로 참여해 우버 택시의 안전 기능에 대해 알렸다고 밝혔다.

    우버 택시는 여성의 안전한 이동을 지원하기 위해 이날 페스티벌에서 현장 부스를 운영했다. 현장에는 여러 우버 택시 임직원이 참여해 부스에 방문한 여성들의 혼자 여행에 대한 고민을 듣고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 중인 안전 기능을 소개했다.

    우버 택시는 여정 트래킹 기능과 경로 이탈 시 경고를 주는 안전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외국인을 위한 자동 번역 기능과 더불어 국내 계좌 없이 결제할 수 있는 편의성도 갖췄다.

    송진우 우티 CEO는 “우버 택시는 글로벌 모빌리티 플랫폼 우버와의 연계를 더욱 강화하고 추가적인 안전 기능 개발에 매진해 한국은 물론 해외에서도 여행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와 함께하는 만우절 이벤트 진행

    카카오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중증희귀난치질환 환아들과 함께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물하기 ‘만우절’ 탭에 꼬마작가들의 상상 속 만우절 약국인 ‘만약 약국’을 오픈한다. 이곳에선 거짓말이 아니었으면 하는 바람을 담은 만우절 약, ‘만약’을 만날 수 있다.

    발표나 보고를 잘할 수 있게 해주는 ‘너가 최고약’, 장애물과 어려움을 쉽게 이겨낼 수 있게 해주는 ‘이겨낼거약’, 먹고 싶은 것을 마음껏 먹어도 건강한 몸을 만들어 주는 ‘얌얌약’ 등 민들레마음이 꼬마작가들과 함께 그린 ‘만약’ 처방전을 다운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늘 하루 선물하기 홈 화면을 꼬마작가들이 직접 그린 알록달록한 선물하기 로고와 메뉴 이미지로 단장한다. 5월 15일까지 꼬마작가들이 만든 선물 메시지 카드 5종도 제공한다. 선물 발송 시 ‘민들레마음’ 테마를 선택하면 해당 카드들을 확인할 수 있다.

    박지혜 카카오 선물하기서비스 리더는 “꼬마작가 환아들이 만든 귀여운 거짓말을 공유하며 유쾌한 만우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넥스원소프트, KISA 디지털인증확산센터 구축사업 성료

    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기업 넥스원소프트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디지털인증확산센터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디지털인증확산센터는 편리한 전자서명인증 사용환경 제공을 목적으로 민간인증서 서비스 확산을 위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서비스를 지원한다. 전자서명 기술 표준화 정립과 검증 체계를 마련하고, 통합전자서명 모듈을 제공한 다양한 전자서명수단 이용 촉진을 목표로 한다.

    넥스원소프트는 이번 사업에서 ▲다양한 인증서를 포괄하는 표준화된 API를 적용한 통합전자서명 모듈 개발 및 배포 ▲용이한 확장과 시스템 운영 효율성을 고려한 인프라 아키텍처 설계 ▲간소하고 편리한 전자서명 이용 신청 포털 서비스 제공 ▲기능 적합성, 안정성, 보안성 검증이 가능한 개방형 테스트랩(Test Lab) 구현 ▲사업자간 협력 체계 마련을 지원했다.

    넥스원소프트는 디지털인증확산센터를 성공적으로 구축한 것을 계기로 향후 전자서명 사업자와 긴밀한 협력을 맺고 표준화 기술과 통합인증 서비스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최덕훈 넥스원소프트 대표이사는 “디지털인증확산센터의 안정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민들이 다양한 민간인증서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문화재단,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 참가자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은 ‘2024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사업은 전국 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됐다.

    넷마블문화재단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심도 있는 게임소통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올해는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 등 2단계 과정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는 초등학교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를 만들기 위해 게임의 특성 및 활용 방법, 원활한 게임 소통을 돕는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모집 대상은 1~6학년 초등학생 및 부모 12팀 참여가 가능한 초등학교로, 1일부터 12일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네이버 클립, 숏폼 소개 ‘클립 특파원 챌린지’ 진행

    네이버는 자신이 즐겨 찾는 장소를 숏폼으로 소개하는 ‘클파원(클립 특파원)’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블로그나 네이버 TV 창작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달의 주제에 맞는 장소 3곳을 담은 클립 3개를 네이버 블로그앱이나 나우앱을 통해 업로드하면 된다.

    이번 챌린지는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클립 창작자로 도전하고 클립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단계별 혜택을 제공한다.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을 지급하며, 클파원 랭킹 500위를 달성한 채널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3만원, 랭킹 100위를 달성한 채널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10만원을 추가 지급한다.

    또한 3개월 연속 꾸준히 챌린지에 참여한 창작자를 위한 특별한 혜택도 제공된다. 3개월 연속 미션을 완료한 채널 1000개를 추첨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3만원, 3개월 연속 랭킹 500위를 기록한 채널 100개를 추첨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10만원, 3개월 연속 랭킹 100위를 기록한 채널 전원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30만원을 지급한다.

    이재후 네이버앱서비스 총괄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클립에서 취향에 맞는 장소를 발견하고 생생한 정보를 얻고, 나아가 실제로 장소를 방문해 보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웨이브, 4월 신규 콘텐츠 소개

    웨이브가 4월 신규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2024년, 웨이브표 예능이 대세. 종영 이후 입소문을 타며 놀라운 역주행을 기록한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에 이어 ‘연애남매’, ‘나만 없어, 카라’ 등 신규 예능들이 그 화제성을 이어간다.

    조진웅, 김희애, 이수경 주연의 영화 ‘데드맨’이 웨이브에서 독점 공개된다. 데드맨은 이름값으로 돈을 버는 일명 바지사장계의 에이스가 1000억원 횡령 누명을 쓰고 ‘죽은 사람’으로 살아가게 된 후, 이름 하나로 얽힌 사람들과 빼앗긴 인생을 되찾기 위해 추적에 나서는 이야기를 그린다.

    귀염둥이 푸바오와의 마지막 인사, ‘푸바오와 할부지2’도 공개된다. 국민 판다 푸바오의 성장 과정과 바오패밀리 이야기로 사랑받은 시즌1에 이어 시즌2에서는 푸바오가 한국에서 보낸 지난 4년을 돌아보고 나아가 푸바오의 새 보금자리가 될 중국을 방문한 이야기가 그려진다.

    한국형 수사물계의 바이블 ‘수사반장’이 35년 만에 속편으로 돌아온다. 19일 첫 방송될 MBC 새 금토 드라마 ‘수사반장 1958’은 야만의 시대인 1950년대 서울로 부임한 소도둑 검거 전문 박영한 형사가 개성 넘치는 동료 3인방과 한 팀으로 뭉쳐 부패 권력의 비상식을 상식으로 깨부수며 민중을 위한 형사로 거듭나는 이야기다.

    13일 공개될 MBN 새 주말 미니시리즈 ‘세자가 사라졌다’는 왕세자가 세자빈이 될 여인에게 보쌈당하면서 벌어지는 조선판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다. 2021년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보쌈-운명을 훔치다’을 집필한 김지수, 박철 작가의 스핀오프 작품으로 ‘골든타임’, ‘킬미, 힐미’를 연출한 김진만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그 밖에도, 돌아온 김순옥 작가의 마라맛 복수극 ‘7인의 부활’, 김하늘, 연우진, 장승조의 멜로 추적 스릴러 ‘멱살 한번 잡힙시다’까지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 역시 방영을 이어간다.

    26일 웨이브에서 국내 최초 공개되는 ‘메리 앤 조지’는 가난한 영국 귀족 여성 메리가 권력을 차지하고자 자기 아들인 조지를 국왕인 제임스 1세의 애인으로 만들기 위해 치밀한 계략을 세우는 암투극이다.

    ◆한컴, 주주서한 서 AI 청사진 제시

    한글과컴퓨터가 2024년 상반기 주주서한을 발송하며 올해 AI 사업 추진을 위한 청사진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한컴은 주주서한을 통해 “지난해 AI와 클라우드 SaaS 분야에 주력한 결과 보유 기술의 모듈화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발굴하고, 국내외 주요 AI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2024년을 AI 사업을 본격화하는 원년으로 삼아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한컴은 올해 초 포티투마루 투자, 한컴이노스트림 인수에 이어 최근 스페인 AI 생체인식 기업 페이스피에 투자하는 등 AI 사업의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후에도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들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인수함으로써 글로벌 AI 밸류체인을 구축하여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컴은 올해 AI 질의응답 설루션 ‘ 한컴 도큐먼트 QA’와 AI 활용 지능형 문서 작성 도구 ‘ 한컴 어시스턴트’ 베타 버전을 출시하고, AI 자동문서 작성 기능을 추가한 ‘ 한컴독스 AI’ 정식 버전을 선보인다.

    변성준, 김연수 한컴 대표는 “올해는 AI 사업을 본격화하는 원년이자 글로벌 빅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첫걸음을 떼는 매우 중요한 시점”이라며 “그간 축적한 AI 기술력과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분명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CJ ENM, 첫 중화권 진출 ‘케이콘 홍콩’ 성료

    CJ ENM이 3월 30일, 31일 양일간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에서 개최한 ‘KCON HONG KONG 2024’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케이콘은 개최 이래 첫 중화권 진출로 의미를 더했다. CJ ENM은 올해 케이콘의 슬로건을 ‘K-POP Fan&Artist Festival’로 내세운 만큼 향후 K-POP 팬들이 보다 다채롭고 더 가까이에서 아티스트와 소통할 수 있도록 스테이지를 다양화하고 팬 연계형 콘텐츠를 확장하는 등 진화를 거듭해 나갈 전망이다.

    아시아월드엑스포에는 약 4만5000명의 관객들이 운집했다.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서도 전 세계 165개 지역 360만여명이 케이콘 홍콩을 시청했다.

    케이콘 홍콩에는 ▲케이콘 스테이지 ▲댄스 올 데이 ▲K팝존 등 팬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들이 인기를 얻었다.

    심준범 CJ ENM 음악콘텐츠사업본부장은 “전 세계 K-POP 팬분들과 아티스트가 주인공이 되어 새로운 경험과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가는 페스티벌로서 앞으로도 K-POP의 현재를 투영하고 새로움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