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올해 전문무역상사 선정… 판로 확대 지원중소기업의 역량 강화 위한 컨설팅 지원 확대“고객과 협력사 인정받는 좋은 기업 되기 위해 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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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중소 협력사들의 실질적인 혜택 확대에 나선다.홈앤쇼핑은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2014년부터 중소기업 상품의 해외 수출을 시작하였고 2019년부터 대만 모모홈쇼핑, 말레이시아 HCVM, 베트남 VGS 등 다양한 국가의 TV홈쇼핑, 라이브커머스 판로를 확보하여 2021년 수출액 100만불을 돌파,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올해는 이에 대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전문무역상사’에 선정됐다.홈앤쇼핑 수출지원사업은 홈앤쇼핑에서 직접 상품 매입 후 수출하기 때문에 중소기업에게 수출 실적은 물론 수출을 처음 진행하는 기업들에게 현지 인허가, 통관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최근에는 지난 9월에 미국에서 열린 LA 한인축제에 참가해 홈앤쇼핑 베스트상품관을 운영하며 중소기업 상품을 적극 홍보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수출 바우처 수행사로 선정되어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의 인증을 받았다.이러한 홈앤쇼핑의 노력은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촉진하고 수출이 필요한 중소기업의 경쟁력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아울러 입점 기업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상시판매 및 모바일 기획전 운영으로 미리주문을 확보하여 일회성 방송 한계를 극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 상품의 안정적인 매출 증가, 사전 판매 추이 분석 통한 판매 물량 예측, 재고 리스크 감소, 방송상품 외 보유상품에 대한 추가 판매 등의 다양한 효과를 얻고 있다.올해는 ‘일사천리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새롭게 시작하며 홈쇼핑 방송을 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전반적인 업무에 대한 컨설팅 지원을 확대하며 중소기업 판로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홈앤쇼핑 관계자는 “홈앤쇼핑을 사랑해 주시고 아낌없는 지원을 베풀어 주신 고객과 협력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면서 “중소기업지원과 고객,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열심히 달려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고객과 협력사로부터 인정받는 좋은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