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5G 광고' 경쟁 본격화… SKT·LG유플러스 '온에어', KT '고민중'

    오는 3월 5G 상용화를 앞두고 이동통신사들의 광고 경쟁이 시작됐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최근 TV CF와 디지털, 극장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5G 광고 송출에 열을 올리고 있으며 지난해부터 선도적으로 5G 알리기에 나섰던 KT는 방영 시기를 고민하고

    2019-01-03 김수경 기자
  • "고메즈의 푸마, 호날두의 나이키"… 인스타그램 인기 브랜드, 인플루언서가 만든다

    올해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브랜드로 푸마(Puma)와 나이키(Nike)가 뽑혔다. 3일 모바일마케터가 공유한 데이터 분석 플랫폼 토크워커(Talkwalker) 자료에 따르면 나이키와 푸마는 인플루언서의 영향으로 2018년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2019-01-03 박소정 기자
  • 英, 성차별 광고 금지… '주차 못하는 김여사, 기저귀 못 가는 아빠' 표현 못한다

    주차를 못하는 여성과 기저귀를 잘 갈지 못하는 남성 등 성(性) 차별적인 광고가 올해 영국 내에서 사라질 전망이다. 성별 고정관념을 고착화하거나 성별의 차이에 따른 잘못된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광고와 관련한 논란이 전세계적으로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영국이 가장 먼

    2019-01-02 김수경 기자
  • 32.5% '매우 불편'… 35.1% '불편'

    유튜브·페이스북 중간광고 안본다… "62.8% 그냥 스킵"

    유튜브나 페이스북 등으로 동영상을 시청하다 보면 중간에 광고 영상이 나올 때가 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고 통신 속도가 빨라지면서 기존 텍스트나 이미지 형태가 아닌 TV와 같은 동영상 광고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중간광고’에 대해 시청자들은 대체로 불편

    2018-12-30 한지명 기자
  • "타이드, 나이키, KFC"… 트위터가 꼽은 2018 올해의 브랜드

    트위터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가 공개됐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라이언 올리버(Ryan Oliver) 트위터 브랜드 전략 담당자는 '2018 트위터 브랜드'를 발표했다. '올해의 트위터 브랜드' 우승자는 'Best Six-Second Video(베스트 6초 광고

    2018-12-28 박소정 기자
  • 매일 '10억 시간' 보는 유튜브… '휴식·영감·연결', 시청 트렌드

    전세계 사용자들이 매일 10억 시간에 달하는 동영상을 시청하는 유튜브(Youtube)에서 시청자들은 올해 어떠한 콘텐츠에 가장 큰 관심을 쏟았을까. 28일 구글에 따르면 올해 유튜브 시청 트렌드는 크게 휴식(relaxation)과 영감(inspiration),

    2018-12-28 김수경 기자
  • "바느질 장인이 뜬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 들이는 브랜드

    "바느질 장인이 뜨고 있다"브랜드가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을 활용해 고객과의 친밀도를 높이고 있다.27일 업계에 따르면 '에잇세컨즈', '에뛰드하우스', '이니스프리' 등 Z세대 타깃의 패션·뷰티 브랜드들이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브랜드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nb

    2018-12-27 박소정 기자
  • 밀레니얼 세대가 사는법… '가격비교·모바일 구매 선호, 브랜드 로열티 낮아'

    밀레니얼 세대(Millennials generation, 1982~2000년 사이에 태어난 신세대를 일컫는 말)와 디지털 네이티브인 Z세대는 무엇에 돈을 소비하고 쇼핑을 어떻게 즐기고 있을까. 27일 미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업체인 스냅챗(Snapcha

    2018-12-27 김수경 기자
  • '지상파 중간광고' 도입, 지상파TV 구원투수 될까

    지상파 방송의 중간광고 허용을 두고 여론과 시민단체 등의 반발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광고업계는 조심스럽게 환영의 뜻을 내비치고 있다. 광고 효율성 측면에서 중간광고에 거는 기대감이 큰데다 침체된 지상파 TV 광고 시장 활성화를 다시 기대하는 분위기다. 26일 업계에 따

    2018-12-26 김수경 기자
  • '나 홀로 집에 패러디' VS '감성 애니메이션'… 구글·애플 크리스마스 광고 대결

    글로벌 IT 기업이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각기 다른 감성 광고로 대결을 펼치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구글과 애플이 연말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소비자들의 감성을 따뜻하게 만드는 광고를 선보였다.구글은 영화 '나 홀로 집에'를 패러디한 구글 어시스던트 광고를

    2018-12-24 박소정 기자
  • 올해 유튜브를 뜨겁게 달군 '톱10' 광고… 아마존 1위, 삼성 갤럭시 7위

    글로벌 유통업체 아마존(Amazon)의 광고가 올해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즐겨 본 광고로 집계됐다. 국내 브랜드 중에서는 삼성전자가 유일하게 톱10 광고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24일 유튜브와 광고업계 등에 따르면 올해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광고 중 아마존의 슈

    2018-12-24 김수경 기자
  • 국내 게이머에 도전장 낸 '포트나이트'… 황효신 제일기획 프로 "과감한 전략 통했다"

    과감하고 패기 넘치는 전략으로 국내 게이머들의 '겜부심(게임 자부심)'을 건드린 '포트나이트'의 광고 캠페인이 주목받고 있다. '포트나이트'는 전 세계 2억 명이 즐기는 글로벌 1위 게임이지만 유독 국내에서는 큰 관심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할리우드 배우 '크리스 프랫

    2018-12-20 김수경 기자
  • "옥외 광고도 데이터 적극 활용해야"… 정용찬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데이터사이언스 그룹장

    모바일 사용량이 증가하고 데이터가 중요해지면서 전통적인 옥외광고도 신기술을 접목한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뉴데일리경제는 지난 19일 JW 메리어트에서 한국언론진흥재단과 한국옥외광고센터 주최로 열린 2018 대한민국 옥외광고포럼에 참가해 옥외광고 트렌드를 공유했다.&nbs

    2018-12-20 박소정 기자
  • 고객이 디자인하고 홍보까지… 나이키 '에어 맥스 데이'의 똑똑한 마케팅 전략

    나이키가 '에어 맥스 데이(AIR MAX DAY)'에 소비자를 적극적으로 참여시키는 똑똑한 마케팅 전략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나이키의 시그니처 운동화를 기념하는 에어 맥스 데이에 소비자 참여가 늘고 있다. 에어 맥스 데이는 지난

    2018-12-18 박소정 기자
  • "커피와 슬라임, ASMR과 뷰티의 만남"… 유튜브 트렌드, 오프라인으로 나오다

    유튜브에서 인기를 끈 콘텐츠가 오프라인 마케팅으로 확대되고 있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슬라임,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ㆍ자율 감각 쾌락 반응)과 같이 유튜브에서 유행한 콘텐츠가 오프라인 마케팅에 활용되고 있다. 유튜브에

    2018-12-18 박소정 기자
이전 106 107 108 109 110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말이나 말든지
391화: 얼마나 뻔뻔한지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6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09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

  • 10

    "기묘한 이야기 팬들만 주문 가능한 메뉴"… 버거킹의 기발한 '세계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