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유튜브·페이스북, 국내 '동영상 광고' 선점… 네이버·다음은 '경쟁력 미비'

    국내 동영상 광고 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해외 매체인 유튜브와 페이스북이 이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국내 매체인 네이버와 다음은 다소 주춤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18일 한국광고총연합회와 리서치애드 등의 자료에 따르면 광고 금액을 기준으로 국

    2018-12-18 김수경 기자
  • "마이싸이더·가취관·팔로인·실감세대·소피커"… 밀레니얼·Z세대 2019년 트렌드5

    "마이싸이더, 가취관, 팔로인, 실감세대, 소피커"'혼코노(혼자 코인노래방)', '혼여(혼자 여행)' 등 혼자 놀기를 좋아하는 밀레니얼과 Z세대가 '나'를 중심으로 기준과 취향을 더욱 세분화시키고 있다. 내년에는 '인싸(인사이더의 줄임말로 아웃사이더와 달리 사

    2018-12-14 박소정 기자
  • 옥외광고 지형도 바뀐다… 현대百, 코엑스 이어 한국판 '타임스퀘어' 동참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이어 인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외관에도 초대형 광고판인 디지털 사이니지가 들어선다. 한국판 뉴욕 타임스퀘어를 꿈꾸는 삼성동에 국내 최대 규모의 광고판이 또 하나 들어서면서 국내 옥외광고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

    2018-12-14 김수경 기자
  • 유튜브 2018년 결산… '핑크퐁·케이팝', 인기 콘텐츠 총집합에도 욕먹는 이유

    유튜브의 2018년 트렌드를 담은 결산 영상인 리와인드(Rewind)가 일주일 만에 유튜브 역대 '싫어요' 랭킹 2위에 올랐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케이팝, 먹방, ASMR, 상어 가족 노래 등 유튜브에서 2018년도에 인기를 끈 영상 트렌드와 크리에이터를

    2018-12-11 박소정 기자
  • "기업의 모든 고민, 아이디어로 해결합니다"… 이승재·이정빈 아이디엇 대표

    "아이디어로 기업의 모든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 기존의 것과 다른 새로운 것, 재미있고 도전적인 것, 이슈가 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는다면 아이디엇을 찾아주세요." 아이디어 하나로 모든 것을 해결하겠다고 나선 당찬 청년들이 있다.뉴데일리경제는 올해로 창업

    2018-12-11 김수경 기자
  • 유튜브 2018 올해의 광고… 작품상·6초 광고·크리이이티비티 등 7개 부문 선정

    유튜브가 '2018년 유튜브 광고(YouTube ads of 2018)'를 발표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유튜브는 디지털 분야 시상식인 웨비 어워드(The Webby Awards)와 함께 구독자가 직접 투표해 선정한 '올해의 유튜브 광고'를 공개했다. 올해의 광고는

    2018-12-10 박소정 기자
  • AI로 진화하는 광고업계… 제작부터 효율화까지 "못하는 게 없네"

    인공지능(AI)이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기술로 떠오른 가운데 인간의 고유 영역이라고 불렸던 광고 업계에서도 AI 기술이 접목되고 있다. AI가 기획하고 제작하는 광고가 등장하고 광고 매체 내 지면 효율화와 광고 성과 최적화까지 척척 해낸다. 그야말로 '못하는

    2018-12-07 김수경 기자
  • "기업PR·신제품 론칭까지"… 카톡 이모티콘, 효자 마케팅 역할 '톡톡'

    카카오 이모티콘 마케팅이 업종을 불문하고 효자 마케팅으로 활용되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이모티콘 마케팅은 기업 PR부터 금융상품, 게임 론칭, 식품 판촉까지 다양한 업종에서 활용되고 있다. 카카오 이모티콘은 월평균 22억 건이 발신되고

    2018-12-06 박소정 기자
  • '오늘의 하늘·소프·슈기'를 아시나요?… 광고업계 샛별로 떠오른 1인 크리에이터

    1인 크리에이터들이 광고업계의 샛별로 떠오르고 있다. 그간 온라인과 모바일 영역에서 주로 활동해오던 이들은 최근 대형 브랜드의 TV CF 모델로 등장하고 대기업과 함께 제품을 개발하는 등 스타 못지 않은 영향력을 확대해가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최

    2018-12-05 김수경 기자
  • "연말연시 마케팅, 올해는 예년보다 일찍 펼쳐야"

    크리스마스와 새해 맞이 쇼핑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움직임이 빨라지면서 기업들의 연말연시 마케팅도 예년보다 빨라지고 있다. 3일 크리테오의 2018년 홀리데이 쇼핑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연말 쇼핑 트렌드는 선물 구매 시기가 빨라지고 모바일을 사용한 구매가 증가할 전

    2018-12-03 박소정 기자
  • 헬스케어 플랫폼 '굿닥'… 박경득 대표 "아마존이 꿈꾸는 원격진료 만들 것"

    "국내 의료수준은 선진국 수준이지만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은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에 있습니다. 굿닥은 정부나 병원이 아닌, 환자 중심의 퍼스널 헬스케어 인포메이션 네트워크(PHIN, Personal Healthcare Information Network)를 구축해 의료

    2018-12-03 김수경 기자
  • 효과적인 개인 맞춤형 타깃 광고에 필요한 기술… AI, 다음은?

    타깃에 최적화된 맞춤 광고를 할 수 있는 애드테크로 AI(인공지능) 기술과 함께 실시간 광고 어셈블리(real-time ad assembly), 실시간 버저닝(real-time versioning)이 주목받고 있다.3일 시장조사기관 이마케터(eMarketer)에 따르면

    2018-11-30 박소정 기자
  • 모바일 광고 2위로 올라선 '카카오광고'… 구글 '애드몹' 좇는다

    국내 모바일 광고 플랫폼 순위에서 '카카오광고'가 2위로 올라서며 구글 '애드몹'의 뒤를 바짝 좇고 있다. 26일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애드의 10월 모바일 인터넷 노출형 광고 현황 자료에 따르면 광고 금액 기준 모바일 플랫폼에서 카카오광고가 전달 6위에서 2위로 껑충 뛴

    2018-11-26 김수경 기자
  • "20%의 자유시간이 만든 창의력의 비밀"… 신석진 제일기획 아트디렉터

    "매일 바쁜 현업에만 매달리다보면 정말 하고 싶은 것에 대한 시간을 내지 못할때가 많죠. 내가 주도하는 아이디어를 실행시킬 수 있었던 힘은 바쁜 일과 속 20%의 자유 시간이 만든 창의력이었습니다." 현업의 격무에 시달리면서 자기주도적인 아이디어를 꾸준히 실행

    2018-11-23 김수경 기자
  • 2019년 광고 시장 규모 11조9천억원 전망… 5G의 등장, 모바일 개인화·동영상 광고 기대

    2019년 광고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2.9% 성장한 11조9000억원이 될 것으로 전망됐다. 5G 기술이 광고에 접목되고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개인화·동영상 광고가 전체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23일&nb

    2018-11-23 박소정 기자
이전 106 107 108 109 110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말이나 말든지
391화: 얼마나 뻔뻔한지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6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09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

  • 10

    "기묘한 이야기 팬들만 주문 가능한 메뉴"… 버거킹의 기발한 '세계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