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SM C&C, 광고와 엔터 시너지 본격화… 김영민 SM엔터테인먼트 총괄사장, 신임 공동대표로 선임

    광고대행사 SM C&C가 신임 공동 대표이사를 선임하고 광고 산업과 엔터테인먼트 간 시너지를 본격화한다. SM C&C는 지난 25일 이사회를 거쳐 김영민 SM엔터테인먼트 총괄 사장을 오는 28일부터 SM C&C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한다고

    2019-02-27 박소정 기자
  • "잡지에서 본 상품, 쇼핑몰서 바로 구매"… 미디어·콘텐츠·커머스 버무린 '보그월드'

    잡지를 보다가 마음에 드는 물건이 생기면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커머스 중심의 매거진이 나왔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패션잡지 보그, 엘르 등을 발간하는 콩데 나스트(Condé Nast) 미디어 그룹가 보그 산하에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보그월드(VogueWor

    2019-02-26 박소정 기자
  • '여성, 사회 편견에 맞서라'… 나이키의 통쾌한 일갈 "Just do it"

    "덩크슛 하는 여자 농구선수, 여자 복싱 선수, 히잡을 쓴 채 경기에 참여하는 여성 선수들이 미쳤다고?"나이키가 여성 운동선수들에 대한 사회적 편견에 맞서 통쾌한 일갈을 날리는 새로운 광고 '드림 크레이지어(Dream Crazier)'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이

    2019-02-26 김수경 기자
  • 美 광고계 지각 변동… "페이스북·구글 양강 체제 흔들, 아마존 성장세 뚜렷"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이 구글(37.2%)과 페이스북(22.1%)의 복점 구도에서 아마존(8.8%)이 합류한 과점 구도로 변화할 전망이다. 25일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2019년 디지털 광고비가 TV와 라디오를 합친 방송 광고비를 사상 처음 추월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미

    2019-02-25 박소정 기자
  • 두산그룹 계열사 '디지털 전문가' 한살림... 오리콤, 'DCC' 조직 신설

    두산그룹의 광고 계열사인 오리콤이 그룹의 핵심 과제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완성을 위해 새로운 디지털 조직을 설립했다. 오리콤은 25일 한컴, 두산매거진과 의기투합해 원스톱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DCC(Digit

    2019-02-25 김수경 기자
  • '일상이 전설이다' 슈퍼히어로 꿈꾸는 BMW X7

    BMW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라인업 'X패밀리'의 플래그십 모델인 뉴 X7 론칭 광고를 선보였다. BMW는 광고 속에서 전설적 영웅인 '올 맥클랜든(Ol’ McLanden) 캐릭터를 선보이며 신차에 대한 자신감과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22일 소셜미

    2019-02-22 김수경 기자
  • "바이럴도 광고도 하면 대박"… 마켓컬리, 잘되는 마케팅의 비밀

    아파트 엘리베이터를 탔을 때, TV 채널을 돌릴 때, 유튜브를 볼 때 마치 나를 따라다니면서 광고를 하는 것처럼 느껴지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마켓컬리다.뉴데일리경제는 최근 서울 논현동 마켓컬리 본사에서 방태욱 마케팅팀 브랜드 마케팅 매니저를 만나 마켓컬리 마케팅 전략

    2019-02-21 박소정 기자
  • '광고업계가 원하는 인재상'... 제일기획 AE·카피라이터가 말하는 '취업 비밀'

    광고 시장이 급변하고 있다. TV와 신문, 라디오, 잡지 등 전통매체를 누르고 디지털과 온라인, 모바일이 대세로 떠오른 가운데 광고업계가 원하는 새로운 인재상은 어떤 모습일까. 제일기획은 지난 20일 오후 서울 본사에서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제일기획에서의 커

    2019-02-21 김수경 기자
  • "디자인은 브랜드의 본질 찾는 과정"… 신명섭·변사범 플러스엑스 공동대표

    BTS(방탄소년단), YG, 이마트, CU 등 업계에서 내로라하는 브랜드에겐 공통점이 있다. 이들 모두 브랜드 디자인회사 플러스엑스(Plus X)로부터 디자인 컨설팅을 받았다는 것. '플러스엑스에 디자인을 맡겨야 그 기업이 성공한 기업, 잘 나가는 브랜드로 통

    2019-02-20 박소정 기자
  • "구매고객 데이터가 차별점"...위메프AMP, 한국판 아마존 광고플랫폼으로 승부수

    "위메프AMP는 위메프가 쌓아온 방대한 쇼핑 빅데이터를 활용해 진짜 고객에게 딱 맞는 타깃 광고를 선보입니다. 아마존이 구글과 페이스북을 위협하는 광고 플랫폼으로 성장하듯 위메프도 네이버와 카카오를 뛰어 넘는 차별화된 광고 플랫폼을 선보일 것입니다." 이커머스

    2019-02-19 김수경 기자
  • 김경훈 구글 전무, "동영상 광고, 소비자 참여 유도하는 양방향으로 진화 중"

    동영상 광고 시장이 시청자가 단순히 영상을 시청하고 즐기는 수준을 넘어 브랜드에 더 깊이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양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 김경훈 구글 전무는 지난 15일 열린 '맥스 서밋 2019(Max Summit)'의 연사로 나서 '글로벌 미디어가 바라보는 한국

    2019-02-18 박소정 기자
  • IBM·액센츄어도 뛰어든 디지털 마케팅… "크리에이티브에 데이터 입힌다"

    IBM, 어도비, 액센츄어 등 IT 기업부터 전통적인 광고 에이전시까지 데이터 기반 디지털 광고 산업에 진출하고 있다. 사람의 주관적인 판단으로만 결정된다고 생각했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영역이 데이터를 활용해 정교하고 세밀하게 기획되고 있다.이수진 이노션 디

    2019-02-15 박소정 기자
  • 위메프, 한국판 아마존 광고 플랫폼 만든다… "위메프AMP 개발, 상반기 공개 예정"

    위메프가 한국형 아마존 광고를 표방한 광고 플랫폼 'AMP'를 선보인다.위메프는 애드테크 기업 모로코(Moloco)와 함께 쇼핑 빅데이터 기반 모바일 타깃팅 플랫폼을 만들었다고 14일 밝혔다. 이정환 위메프 과장은 14일 '맥스 서밋 2019

    2019-02-14 박소정 기자
  • 특허받은 GS25 '나만의 냉장고', 마케팅 넘어 온·오프 쇼핑 플랫폼으로

    '이건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라는 소비자의 생각을 옮겨 특허까지 받은 편의점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있다. 아이스크림이나 음료수 1+1 행사를 하는데 혼자 2개를 먹기 곤란한 경우, 이럴 때 고객이 '증정품을 나중에 찾으러 오면 안 될까요?'라는 이야기를

    2019-02-14 박소정 기자
  • 'SKY캐슬'에 점령당한 광고 시장… 염정아·김서형·오나라 '캐릭터' 전성시대

    케이블과 종합편성채널 역사상 최고 시청률(23.8%)을 기록한 드라마 '스카이(SKY)캐슬'의 주역들이 광고 시장을 점령하고 있다. 염정아와 김서형을 비롯한 '스카이캐슬' 출연 배우들이 다양한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활약하면서 드라마 속 캐릭터를 다시 한 번 활용하고 있

    2019-02-13 김수경 기자
이전 101 102 103 104 10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말이나 말든지
391화: 얼마나 뻔뻔한지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6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09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

  • 10

    "기묘한 이야기 팬들만 주문 가능한 메뉴"… 버거킹의 기발한 '세계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