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이노션, 2018을 빛낸 '올해의 한국 광고대행사'로 선정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광고 축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18 올해의 한국 광고회사'(South Korea Agency of the Year)'로 이노션 월드와이드(Innocean Worldwide)를

    2018-11-22 박소정 기자
  • 쇼핑 채널로 떠오르는 인스타그램… 사진만 클릭해도 OK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입은 그 코트, 인스타그램 속 사진만 클릭하면 살 수 있어요."인스타그램이 새로운 쇼핑 채널로 주목받고 있다. 인스타그램이 사진과 동영상 등에 쇼핑 태그 기능을 추가하고 고객을 브랜드 페이지로 연결해주면서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새로운 기회를 엿

    2018-11-22 김수경 기자
  • '미고·키르시' 스트리트 브랜드에 꽂힌 유통街… 컬래버레이션 마케팅 "젊고 트렌디하게"

    유통업계가 스트리트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에 꽂혔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기존에도 유통업계에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는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이 유행이었지만 최근에는 일반인들에겐 다소 생소한 스트리트 브랜드를 활용한 컬래버레이션이 뜨고 있다.보수적 체제에 반항하는 하위문

    2018-11-21 박소정 기자
  • 유튜브의 '공짜 영화 공습'… 스마트TV 기반 타깃광고 노려

    이제 유튜브에서 광고를 보면 할리우드 영화를 무료로 볼 수 있게 됐다. 20일 광고 전문매체인 '애드에이지'(AdAge) 등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유튜브는 최근 광고 지원 형식의 무료 영화 서비스 플랫폼을 발표했다. 유튜브는 '터미네이터', '록키', '금발이

    2018-11-20 김수경 기자
  • 한국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워커 홀릭·고품질"… 코트라, 아세안 마케팅 지표 발표

    한국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워커홀릭과 품질 좋은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다.코트라는 최근 아세안(ASEAN) 지역을 대상으로 동아시아 이미지를 조사한 마케팅 지표를 발표했다.19일 코트라에 따르면 이번 지표는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태국, 미얀마

    2018-11-19 박소정 기자
  • 양건우 TBWA코리아 상무 "콘셉팅, 제품개발부터 설계… 'CJ 비비고' 잘 된 브랜드"

    "콘셉팅이란 쉽게 말해 우리 브랜드를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시키는 것이죠. 수많은 브랜드 중에서 고객이 우리 브랜드를 선택해야만 하는 이유를 정확하게 설계하는 것이 바로 콘셉팅입니다." 최근 광고·마케팅 키워드로 콘셉팅(concepting)이 뜨고 있다.&nbs

    2018-11-16 김수경 기자
  • 무신사·글로우픽·마켓컬리, 디지털 넘어 TV광고 선보인 까닭

    무신사, 글로우픽, 마켓컬리 등 온라인 기반의 카테고리 킬러 브랜드들이 올드 매체로 불리는 TV 광고에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온라인과 디지털 마케팅에 집중해 온 카테고리 킬러 브랜드들이 TV 광고로 눈을 돌리고 있다. 카테고리 킬러(

    2018-11-15 박소정 기자
  • 글로벌 IT 컨퍼런스 '웹서밋'이 뜬다… 광고업계 '애드테크' 기회 찾아 유럽으로

    지난 2009년 IT 기반 스타트업 컨퍼런스로 시작한 '웹서밋(WEB SUMMIT)'이 글로벌 기술·융복합 컨퍼런스로 입소문을 타며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다. IT 뿐만 아니라 각종 콘텐츠와 마케팅,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 인사 및 스타트업, 투자자들이 몰려드는

    2018-11-14 김수경 기자
  • 25주년 맞아 新 브랜드 만든 이마트, '블랙이오'로 새로운 마케팅 도전

    이마트가 매년 진행해오던 창립 기념 행사 대신 '블랙이오'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하며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 이마트는 최근 창립 25주년을 맞아 이마트표 블랙프라이데이를 뜻하는 '블랙이오'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블랙이오'는 단

    2018-11-12 박소정 기자
  • 올해 십일절, 매출 1000억원 돌파 기대

    "한국판 블프·광군제 꿈꿔요"… 비수기를 '쇼핑축제'로 바꾼 11번가 십일절 마케팅의 비밀

    유통업계의 전통적인 비수기로 꼽히는 11월을 연중 최대의 쇼핑 축제로 만든 11번가의 '십일절 캠페인'이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부상하고 있다. 11번가는 지난해 '십일절(11월 11일)' 당일, 거래일 기준 사상 최대 거래액인 640억원을 돌파했고 올해는 1000

    2018-11-09 김수경 기자
  • "밤에 스마트폰으로 보는 세로형 광고가 좋아요"… 소비자가 선호하는 모바일 광고는?

    "밤에 본 세로형으로 된 광고가 더 기억에 남아요."메조미디어가 최근 발표한 '디지털 동영상 이용 행태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는 낮보다 밤에 본 광고, 가로형이 아닌 세로형 광고를 더 기억에 남는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 디바이스를 통한 동영상 광고

    2018-11-08 박소정 기자
  • "삼성·현대차 비켜!"… 'SNS 마케팅 강자' 롯데하이마트, 페친 1200만명 돌파

    국내에서 가장 많은 페이스북 팬을 보유한 브랜드는 어느 곳일까. 글로벌 SNS 영향력 평가 사이트 '소셜베이커스(Socialbakers)'에 국내 브랜드 페이스북 페이지 중 가장 많은 팬을 보유한 곳은 롯데하이마트로 나타났다. 7일 기준 롯데하이마트는

    2018-11-07 김수경 기자
  • "세계 최고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무대에 서세요"… 칸 라이언즈 2019, 연사 모집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19년도 무대에 설 연사(speaker)를 공개 모집한다. 7일 칸 라이언즈 측은 오는 12월 14일까지 공식 홈페

    2018-11-07 김수경 기자
  • "펫팸족·오이헤이터, 개인의 취향을 존중합니다"… 소수의 취향에 꽂힌 옥션

    소수의 취향에 주목한 옥션의 타깃 마케팅이 다수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소수의 취향을 이해하고 존중하자는 메시지를 전하며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베이 옥션은 자신만의 독특한 취향과 개성을 가진 마니아들의 수요에 맞춰 반려동물, 키덜트, 음

    2018-11-06 박소정 기자
  • 미리보는 '칸 라이언즈 2019', 크리에이티브 전략·엔터테인먼트 포 스포츠 부문 신설

    오는 2019년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출품 부문에 2개 부문이 신설됐다. 칸 라이언즈는 지난 1일(런던 현지 시각) 페이스북 라이브 영상을 통해 2019년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렸

    2018-11-05 박소정 기자
이전 106 107 108 109 110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말이나 말든지
391화: 얼마나 뻔뻔한지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6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09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

  • 10

    "기묘한 이야기 팬들만 주문 가능한 메뉴"… 버거킹의 기발한 '세계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