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일기획, 올 상반기 영업익 306억… 전년比 10.9% ↑

    제일기획이 내실경영과 중남미·인도 등 신흥시장에서의 호조 덕분에 상반기 호실적을 거뒀다. 제일기획은 14일 공시를 통해 올 상반기 영업이익이 306억4392만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0.9% 증가했다고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4818억2634만원으로 전년동기

    2017-08-14 김새미
  • 이노션, 올 상반기 영업익 128억… 전년比 8.4% ↓

    이노션이 중국 사드 보복의 영향으로 상반기에 부진한 실적을 보였다.이노션은 14일 공시를 통해 올 상반기 영업이익이 128억2158만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8.4% 감소했다고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2062억580만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8% 하락했고, 순

    2017-08-14 김새미
  • 이노션, 멘토링 코스 최우수상에 '한발한발 카시트' 캠페인 선정

    이노션은 '이노션 멘토링 코스(IMC)' 시즌 7의 심사 결과 '한발한발 카시트' 캠페인을 최우수 아이디어로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IMC는 대학생 대상 참가자 모집을 통해 예비 광고인을 선발, 이노션의 광고 전문가들이 멘토가 돼 광고 노하우를 전수하고 기획·제작·집

    2017-08-10 김새미
  • 제일기획, 인도서 삼성전자 '교통안전 캠페인' 조회수 1억3000만건 돌파

    제일기획이 인도에서 제작한 삼성전자 사회공헌활동(CSR) 광고가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제일기획은 자사 인도법인이 지난 6월에 선보인 교통 안전 캠페인 '세이프 인디아(Safe India)'가 유튜브 공개 40일 만에 조회수 1억3000만건을 돌파했다고 10일

    2017-08-10 김새미
  • 삼성 '17년 "아태지역 최고 광고주"로

    삼성전자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국제광고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2017년 ‘올해의 광고주(Advertiser of the Year)’로 선정됐다. ‘올해의 광고주’ 상은 혁신적 마케팅과 고무적인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뛰어

    2017-08-08 이연수
  • 이노션, 식문화 트렌드 키워드 '간편식·모바일·서브스크립션'

    최근 식문화 트렌드는 간편식, 모바일, 서브스크립션 등으로 대변되고 있다.8일 광고대행사 이노션이 '식문화 편의경제 시대'에 대한 트렌드를 분석한 보고서에 따르면 ▲간편식 ▲모바일 간편 서비스 ▲서브스크립션 등이 최근 식문화를 이끄는 것으로 조사됐다.

    2017-08-08 김새미
  • 칸 라이언즈 서울서 본다... 9월21일부터 '블루스퀘어'에서

    요즘 뜨는 아디다스 마케팅의 비결, 맥도날드와 비교-공격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버거킹, 소셜미디어 활용으로 대박난 레고, 디지털 캠페인의 경제학을 연구한 맥킨지 디지털 랩, 마케팅팀이 직접 캠페인을 펼쳐나가고 있는 구글과 페이스북….  지난 6월 프랑스 칸에서

    2017-08-03 정규호 객원
  • 제일기획-CJ E&M-이노션 스파이크스아시아 심사

    2017년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 제일기획의 재클린 정 ACD와 이현정 디렉터, CJ E&M의 황혜경 국장, 이노션의 김기영 ECD이 심사위원으로 확정됐다. 제일기획의 재클린 정 ACD는 다이렉트 부문과 프로모&액티베이션 부문에서, 제일기획의 이현

    2017-07-28 이연수
  • 제일기획 국내외서 칸 라이언즈 11개 수상

    2017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에서 제일기획이 은상 1, 동상 10개 등 모두 11개의 라이언 트로피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중 제일기획의 자회사인 영국의 아이리스(iris)는 아디다스의 ‘글리치(Glitch)’ 캠페인으로

    2017-06-27 이연수
  • [2017 Cannes Insight] 세한도 속에 잠드는 밤이라면

    작년 시카고미술관(ART INSTITUTE OF CHICAGO)은 반 고흐의 ‘아를의 침실’ 연작 3작품의 특별전시회를 맞아 색다른 이벤트를 기획한다. 미술관 인근의 집을 빌려 실제 그림 속 방안 풍경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다. 그리고 숙박공유사이트 ‘에어비앤비(Airb

    2017-06-26 편집국
  • [2017 Cannes Insight] 빅스비, 구글에게 위로 좀 전해줘

    짧아서 더 매력 있는 게 15초 텔레비전 광고다. 짧은 만큼 더 뛰어난 아이디어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그래도 짧은 길이가 아쉽기만 하다. 그런데 버거킹(Burger King)은 15초 텔레비전 광고를 추가비용 없이 30초로 늘리는 방법을 고안해냈다.

    2017-06-26 편집국
  • BBDO, 세계 최고 대행사 자리 '탈환'

    [프랑스 칸=이연수 기자] 제 64회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이 폐막되면서 BBDO가 가장 큰 성과를 거둔 ‘올해의 대행사 네트워크’로 집계됐다. 오길비&메이터(Ogilvy&Mather)와 맥칸 월드그룹은 각각 2, 3

    2017-06-25 이연수
  • "용감한 소녀"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 4관왕

    [프랑스 칸 라이언즈=이연수 기자] 2017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의 마지막 날인 6월 24일 저녁(현지시간) 미국 부스트 모바일(Boost Mobile)의 ‘목소리를 높여요(Boost Your Voice)’, 미국 SSGA(St

    2017-06-25 이연수
  • 삼성 VR 타조, 필름 크래프트 금상

    [프랑스 칸 라이언즈=이연수 기자] 6월 23일 저녁(현지시간) 프랑스 칸의 팔레 데 페스티발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네 번째 시상식에서 ‘비요르크 낫겟을 위한 실시간 가상현실(Real-Time Virtual Reality Experien

    2017-06-24 이연수
  • [2017 Cannes Insight] 이마트 좋아하세요? 아니면 지마켓 좋아하세요?

    지난 해 8월 미국의 거대 유통업체 월마트(Walmart)는 영업을 시작한지 불과 1년밖에 되지 않은  신생 온라인 쇼핑몰 제트닷컴(Jet.com)을 무려 3조원이 넘는 돈을 주고 인수한다.  월마트가 인수합병을 위해 쓴 돈으로는 역대 최대 규모란다.

    2017-06-23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