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2018년 결산… '핑크퐁·케이팝', 인기 콘텐츠 총집합에도 욕먹는 이유
유튜브의 2018년 트렌드를 담은 결산 영상인 리와인드(Rewind)가 일주일 만에 유튜브 역대 '싫어요' 랭킹 2위에 올랐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케이팝, 먹방, ASMR, 상어 가족 노래 등 유튜브에서
유튜브의 2018년 트렌드를 담은 결산 영상인 리와인드(Rewind)가 일주일 만에 유튜브 역대 '싫어요' 랭킹 2위에 올랐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케이팝, 먹방, ASMR, 상어 가족 노래 등 유튜브에서
"아이디어로 기업의 모든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 기존의 것과 다른 새로운 것, 재미있고 도전적인 것, 이슈가 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찾는다면 아이디엇을 찾아주세요." 아이디어 하나로 모든 것을 해결하겠다고
유튜브가 '2018년 유튜브 광고(YouTube ads of 2018)'를 발표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유튜브는 디지털 분야 시상식인 웨비 어워드(The Webby Awards)와 함께 구독자가 직접 투표해 선정
"매일 바쁜 현업에만 매달리다보면 정말 하고 싶은 것에 대한 시간을 내지 못할때가 많죠. 내가 주도하는 아이디어를 실행시킬 수 있었던 힘은 바쁜 일과 속 20%의 자유 시간이 만든 창의력이었습니다." 현업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광고 축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18 올해의 한국 광고회사'(South Korea Agency of the Year)'로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19년도 무대에 설 연사(speaker)를 공개 모집한다. 7
오는 2019년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출품 부문에 2개 부문이 신설됐다. 칸 라이언즈는 지난 1일(런던 현지 시각) 페이스북
기업이 웹콘텐츠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기 시작했다. 최근 웹드라마 중 '고래먼지'가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고래먼지'는 삼성전자에서 처음 시도한 웹드라마로 지난 9월 10일 공개했다. 제일
"6초 안에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아라!"유튜브(Youtube)가 창의성과 조회수 등을 토대로 올해의 베스트 6초 광고 10편을 선정해 발표했다. 25일 유튜브에 따르면 지난 2017년 7월부터 2018년 8월까
"당신, 왜 이렇게 늙었어." 60이 훌쩍 넘은 남편의 얼굴을 본 아내는 이내 울음을 터뜨린다. 부부는 훌쩍 늙어있는 서로를 바라보며 하염없이 눈물만 흘린다. 고객들의 수십 년 후 미래 모습을 보여주는 삼성
"전이랑 와인이랑 잘 어울린당께~ 거, 와인? 아무것도 아니여~" '와인' 하면 떠오르는 고급스러움 대신 농촌 시골마을 할머니와 할아버지를 모델로 내세운 이색 와인 광고가 눈길을 끌고 있다. 24일 업계에
디지털 네이티브인 Z세대와 1981~1996년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가 최근 최대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기업들의 이목도 집중되고 있다. 이들 세대들의 관심과 고민은 무엇인지가 기업의 브랜딩과 마케팅의 핵심 요소로 떠오
영국의 주요 명소에서 미켈란젤로의 '다비드',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과 함께 전시된 세탁기 조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삼성전자 영국은 런던에서 ‘퀵드라이브(Quick Drive)’ 세탁기의 뛰어난 제품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크리에이티브가 아닌, 브랜드 관점에서의 크리에이티브를 고민해야 합니다. 크리에이티브가 브랜드의 본질을 넘어서거나 해치지 않아야 하는 것이죠." 이성하 펍지(PUBG) 크리에이티브 팀장이
"이노베이션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이노베이션이 일어날 수 있는 좋은 루틴(routine)을 배치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상의 습관이 모여 크리에이티브(creative)가 됩니다."대기업 계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