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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 라이언즈 서울 2022] 박현우 이노레드 대표 “워런버핏과의 점심, BTS... 사람들은 그들의 ‘생각’을 좇는다”
'밈(meme)'을 활용하거나 유명인을 내세운 광고가 넘쳐난다.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 빠르게 각인되기 쉽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사람들의 ‘마음’은 어떻게 이끌어 낼 수 있을까. 박현우 이노레드 대표는 광고에 ‘생각’을 담아내야만 사람들의 마음을 끌어낼 수
2022-09-23 박아름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방종환 트위치코리아 대표 "Z세대가 사회 변화 이끈다"
"Z세대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브랜드 마케터로서 이들이 어떻게 사고하는지, 어떻게 소통하는지, 어떻게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23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2'에 연사로 나선 방종환 트위치코리아 대표는
2022-09-23 김동우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성현제 HS애드 팀장 "AI가 대체 어려운 고객경험 가치 찾아야"
"고객 경험 관리의 세부활동 중 상당 부분은 언젠가 결국 AI에 의해 대체되지 않을까. 지금부터라도 AI가 대체하기 어려운 본질적 영역의 가치를 우리 스스로 찾고 널리 알려야 할 때다"성현제 HS애드 팀장은 23일 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이 서울 광화문 씨네큐
2022-09-23 손정은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박윤진 서울라이터 발행인 “직장 영원하지 않아... 나라는 브랜드 키워야”
“직장은 영원하지 않습니다. ‘나’라는 브랜드를 키워가자고 제안하고 싶습니다”서울라이터 발행인인 박윤진 대표가 23일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뉴데일리와 칸라이언즈코리아 주최로 열린 ‘칸 라이언즈 X 서울 2022(Cannes Lions X Seoul 2022)’에서
2022-09-23 정원일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윤미희 BBDO ECD "이제 넷플릭스·노벨평화상과 경쟁해야"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캠페인은 이제 넷플릭스와 경쟁하고 노벨평화상과 경쟁해야한다.”윤미희 BBDO ECD(Executive Creative Director)는 23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온즈 서울 2022’ 페스티벌에서 이같이 말했다. 윤 E
2022-09-23 조현우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남우리 스튜디오좋 CD "MZ 이길 방법 위해 싸워야"
"내 브랜드가 가장 중요해지는 세상을 셋팅하면, 이점이 많아집니다. 중요한 것은 MZ 취향이나 공감대가 아니라 스토리텔링이기 때문입니다."남우리 스튜디오좋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가 23일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주최하는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페스티벌에서 '지
2022-09-23 임소현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김범용 LG CNS 디지털마케팅사업단장 "디지털 광고 데이터도 '지능화' 필수"
"디지털 시장에서 소비자는 더이상 고정된 대상이 아닙니다. 변화된 소비자를 설명할 수 있는건 오로지 데이터 뿐입니다. 이제는 이 데이터를 단순히 수집하고 광고 순위를 유지하기 위해 크롤링을하고 실적을 모니터링하는 '자동화'에서 더 나아가 이런 작업들의 생산성을 도모하기
2022-09-22 장소희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신석진 크래프톤 본부장 "버추얼 휴먼 기반 웹 3.0 생태계 구축“
신석진 크래프톤 본부장이 글로벌 메가 IP(지식재산권)를 바탕으로 게임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를 비롯한 버추얼 휴먼 등 '웹 3.0'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신 본부장은 22일 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이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개최한 '칸 라이언즈 서울
2022-09-22 김성현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이호준 이노션 팀장 "웹3.0 키플레이어는 크립토소사이어티"
"기술적 상상력과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크립토 내러티브를 결합하는 키 플레이어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이끄는 시대가 올 것입니다"22일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주최하는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페스티벌에서 이호준 이노션 팀장이 'Web 3.0을 준비하는 Meta C
2022-09-22 박소정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사판 카디르 파울러스 CD "광고, 진정한 울림 전달해야"
"광고는 두 번 죽었다."사판 카디르(Saffaan Qadir) 파울러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가 22일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칸 라이언즈 서울 2022'에 참석해 '칸 라이언즈:오딧세이'를 주제로 강연하면서 이같이 말했다.파울러스는 지난달 열린 '칸 라이언즈
2022-09-22 박지수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한창희 딜로이트안진 이사 “국내 디지털 광고 성장 위해 투명성·신뢰성 높여야”
국내 디지털미디어 광고 시장의 선진화를 위해서는 투명성과 신뢰성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는 조언이 나왔다. 한창희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이사는 22일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뉴데일리와 칸라이언즈코리아 주최로 열린 ‘칸 라이언즈 X 서울 2022(Cannes Li
2022-09-22 도다솔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2] 김진성 제일기획 팀장 "메타버스 시대, 브랜드 '판' 잘짜야"
"가상과 현실 세계가 각각 독립성을 유지하면서 실시간으로 상호 보완적인 연결이 가능한 'Seamless(심리스, 단절 없는) 시대가 왔다."김진성 제일기획 팀장은 22일 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이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개최한 '칸 라이언즈 서울 2022'에
2022-09-22 박지수 기자 -
[칸 라이언즈 2022]김낙회 회장 "새로운 인사이트 발견할 수 있는 구심점 되길"
"칸 라이언즈 서울 페스티벌이 크리에이티브 산업의 프로들이 한자리에 모여 영감을 주고받고 새로운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는 새로운 구심점이 됐으면 좋겠습니다."22일 김낙회 한국광고총연합회 회장은 서울 종로구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페스티벌'에서
2022-09-22 성재용 기자 -
[SDGs 포럼]스타트업 지속성장 동력은 '창의성'…"글로벌 진출 용기 얻어"
"창의성은 기업과 사회의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동력이죠. 무엇보다 스타트업의 혁신기술이 꽃을 피우려면 크리에이터들의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이 요구됩니다."롯데호텔 서울 2층 크리스탈 볼룸에서 21일 개최된 제4회 'SDGs FORUM 2022 x Can
2022-09-21 박정환 기자 -
[SDGs 포럼]조현수 환경부 녹색전환정책과장 "국가지속가능성 지표 57% 긍정적"
조현수 환경부 녹색전환정책과장은 21일 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마련한 ‘칸 라이언즈 x SDGs 포럼’에서 “국가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여러 방면에서 추가적인 정책적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제언했다. 조 과장은 이날 ‘한눈에 살펴보는 한국의 SDGs 기
2022-09-21 홍승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