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시대 정신 담은 스토리텔링으로 가치 전할 때"… 김효진 HS애드 CD
"브랜딩은 담대해지고 세일즈를 위한 마케팅은 적확해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시대 정신을 담은 스토리텔링으로 가치를 전해야할 때입니다."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
2019-07-26 박소정 기자 -
인류 달 착륙 50주년… 삼성·네슬레·폭스바겐 기념 캠페인 선봬
지난 1969년 7월 20일 아폴로 11호 달 착륙선 '이글'에서 닐 암스트롱과 버즈 올드린이 내려 달 표면에 발을 디딘 지 올해로 50년이 됐다.23일 업계에 따르면 인류의 달 착륙 50주년을 맞아 삼성전자, 네슬레, 폭스바겐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이 기념 캠페인이
2019-07-22 박소정 기자 -
글로벌 광고업계 1위 WPP, 시장조사기관 '칸타' 지분 베인캐피탈에 매각… 3조6375억원 규모
글로벌 광고업체 WPP가 시장조사기관 칸타(Kantar) 지분을 미국 사모펀드 베인캐피탈(Bain Capital Private Equity)에 매각했다.19일 외신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베인캐피탈은 칸타 지분 60%를 31억 달러(약 한화 3조6375
2019-07-19 박소정 기자 -
"창의적인 여성 인재를 찾습니다"… 스파이크스 아시아, SIBI 신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의 대표적인 여성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See It Be It(이하 SIBI)'이 아시아에 상륙한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2019-07-19 김수경 기자 -
기묘한이야기·프로게이머·가상 인플루언서·DJ가 뭉쳤다… 삼성, 팀갤럭시 캠페인 선봬
기묘한이야기의 주인공·프로게이머·가상 인플루언서·DJ가 뭉쳤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갤럭시 S10을 프로모션하기 위한 새로운 글로벌 디지털 캠페인을 공개했다.삼성전자는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갤럭시 S10 글로벌 캠페인 '#팀갤럭시(Tea
2019-07-18 박소정 기자 -
혐오범죄 타깃 된 나이키… 레즈비언 축구선수 '메간 라피노' 광고, 테러로 몸살
선보이는 광고마다 늘 세계적인 이슈를 만들어내는 브랜드 나이키(Nike)가 이번엔 혐오범죄의 타깃이 됐다.15일 뉴욕포스트 등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나이키가 새로 선보인 광고 캠페인에 욕설과 낙서가 달리면서 몸살을 앓고 있다.나이키는 최근 미국 여자 축구대표팀 주장인
2019-07-15 김수경 기자 -
초콜릿도 커스터마이징 시대, 3D 프린터로 '뚝딱'… 캐드버리, 호주서 첫 선
초콜릿도 3D 프린터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시대가 도래했다.12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영국의 다국적 제과 업체 캐드버리(cadbury)가 세계 최초의 초콜릿 3D 프린터를 선보였다.캐드버리는 최근 7월 7일 세계 초콜릿의 날(World Chocolate
2019-07-12 김수경 기자 -
광고대행사 FCB, 100년 광고주 '니베아' 버렸다… "동성애 혐오 발언, 불매 운동까지"
대형 광고대행사 FCB가 100여년 간 파트너십을 맺어 온 대형 광고주 '니베아'와의 계약을 해지하기로 했다. 니베아 관계자의 동성애 혐오 발언에 대한 FCB 측의 강경한 대응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11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FCB는 올해 말 완료되는
2019-07-11 김수경 기자 -
맥도날드가 선보인 배달의 미래 "QR코드 돗자리로 앉은 자리서 받는다"
공원에서 배달을 시켰을 때 배달원이 어디있는지 전화하고, 힘겹게 찾아 돌아다닐 필요가 없는 배달 서비스가 나왔다. 맥도날드가 QR코드 돗자리를 내놓고 맥딜리버리의 미래를 선보였다. 10일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맥도날드 스웨덴이 신박한 맥딜리버리 프로모션을 진행
2019-07-10 박소정 기자 -
아·태 리더 27명 올 스파이크스 아시아 무대에… BBDO·하쿠호도·맥칸·웨버샌드윅·FCB·제일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겨루는 광고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첫번째 연사 라인업을 발표했다.10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측에 따르면 조영민 제일기획 ECD를 포함해 27명의 APAC 지역 리더들이 연사로 서
2019-07-10 김수경 기자 -
FIFA 여자월드컵, 또 다른 승자 나이키… "성평등 메시지, 나이키만의 저항정신으로 표현"
2019 국제축구연맹(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이 미국 여자축구 대표팀의 2회 연속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 여자 월드컵 공식 후원사 나이키는 미국 여자축구 대표팀과 함께 또 다른 우승자로 불리고 있다. 9일 외신에 따르면 나이키는 미국 여자축구 대표팀의 우승 후 헌정
2019-07-09 박소정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참관기] 칸 라이언즈의 경쟁력은 끊임없는 변신
올해로 66회를 맞은 칸 라이언즈 (2019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프랑스 칸에서 지난 6월 17일서 21일까지 5일 동안 열렸다. 꼭 20년 전인 1999년과 2010년, 두 차례 방문했던 프랑스
2019-07-09 김재인 칼럼 -
스타벅스, 아마존과 축구 다큐멘터리 제작 나서… '이것이 축구다' 6부작 공개
스타벅스가 아마존과 손잡고 축구 다큐멘터리를 선보인다.5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아마존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축구 다큐멘터리를 공개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스타벅스가 단독 스폰서로 나서 아마존과 공동 제작한 축구 다큐멘터리 '
2019-07-05 박소정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단순한 것은 어렵다"… 애플이 이토록 'simple'에 집착하는 이유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단순한 것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단순하지 않으면 애플이 아니죠."단순함의 대명사로 불리는 브랜드 '애플(Apple)'이 그토록 단순함을 고집하는 이유를 공개했다. 토르 마이런(Tor Myhren) 애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담당
2019-07-05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2019] 세상을 바꾸는 인형, 세서미 스트리트 '머펫'의 스토리텔링
[프랑스 칸 = 박소정 기자] "자폐증, 성평등, 전쟁을 머펫이 변화시킵니다."세상을 바꾼 인형, 세서미 스트리트 '머펫'이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 2019(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
2019-07-03 박소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