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연말연시 시즌 대표 한정 메뉴 행운버거출시 2주 만에 100만 개 판매 돌파행운버거 판매 1개당 100원 기부해 현재까지 1억원 누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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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맥도날드가 연말연시 한정 메뉴 ‘행운버거’의 판매량이 100만개를 돌파하고 1억원의 기부 금액이 누적됐다고 12일 밝혔다.

    행운버거는 새해 행운을 기원하고 따뜻한 나눔 활동에도 동참할 수 있는 맥도날드의 대표적인 연말연시 한정 메뉴다. 2013년부터 매년 출시되며 맥도날드의 연말 시즌을 대표하는 인기 메뉴로 자리 잡았다. 올해 역시 출시 2주 만에 100만 개 판매를 돌파한 바 있다.

    이번에 출시된 행운버거는 기존 ‘행운버거 골드’와 신메뉴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맥도날드는 2019년부터 ‘모두를 위한 행운’이라는 의미 아래 행운버거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고객 참여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고객이 행운버거 단품 혹은 세트 1개를 구매할 때마다 100원씩 기부금이 적립된다. 올해는 출시 2주 만에 1억원의 기부금이 적립됐다. 적립된 기부금은 한국RMHC에 전달돼 중증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병원 인근의 제2의 집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맥도날드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전국 매장에서 20일부터 판매 종료일인 26일까지 일주일 간 행운버거 골드 세트를 5100원,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세트를 5800원으로 할인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