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8월 론칭 이후 누적 50만명 가입자 유치GS페이 고객, 평균 4.1개 브랜드 이용브랜드간 고객 통합 효과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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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이 지난해 론칭한 GS페이 누적 가입자 수가 50만명을 돌파했다. 25초당 1명 이상이 가입한 속도다.12일 GS리테일에 따르면 GS페이는 KB국민은행, KG이니시스와 손잡고 론칭한 간편 결제 핀테크 시스템이다.신용카드나 결제 계좌를 연동하면 GS25, GS더프레시 등 1만6000여 오프라인 플랫폼과 GS샵, GS프레시몰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 원클릭 결제만으로 쇼핑이 가능하다.유통사 최초 10만원 이하 결제 시 비밀번호 입력 없이 원클릭으로 결제 할 수 있고 KB국민은행의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이 적용돼 편의성과 안정성을 갖췄다. 소비자 혜택 강화를 위해 상시 2% 적립, 행사상품 최대 10% 할인, 특별 할인 행사도 진행되고 있다.GS리테일은 편의성, 안전성, 차별화 고객 혜택 등의 강점을 앞세워 고객 유치에 주력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했다. GS페이 가입 고객은 GS리테일의 온-오프라인 주요 6개 브랜드 중 평균 4.1개 이상의 브랜드를 이용하면서 통합 연계도 강화됐다.고객들의 이용 브랜드가 확대되면서 월 방문 빈도 및 구매 금액도 크게 늘었다. GS페이 가입 고객은 일반 멤버십 고객 대비 GS리테일 브랜드를 월 평균 4배 가량 자주 이용하는 것으로 분석됐다.GS리테일은 록인(Lock-in) 효과를 넘어 핵심 고객층 육성 효과를 내고 있는 GS페이의 고객 규모를 현재 대비 6배 수준인 300만명까지 연내 확대한다는 구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