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각김밥 비켜'… 편의점 효자된 '프리미엄 PB 빵'

    편의점 PB(자체브랜드) 빵이 핵심 제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빵이 간식에서 한 끼 식사로 위상이 높아진 데 따른 것이다. 집앞에서 살수 있는 편리성도 한몫한 것으로 분석된다.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주요 편의점 업

    2021-10-14 한지명 기자
  • 롯데GRS, 새 전략 속도… 롯데리아, 무인픽업 시스템 도입

    롯데GRS가 최근 문화공간 오픈, 계열 브랜드 매장에 신개념 콘셉트 적용 등 다양한 전략을 시도하고 있다.롯데GRS의 롯데리아는 강남구 선릉점에 롯데정보통신과 협업한 오프라인 비대면 ‘무인 픽업’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롯데리아 선릉점에 우선 테스트 운영한다

    2021-10-14 임소현 기자
  • 노티드·고기리를 줄 안서고?… '식품업계-맛집' 협업에 적극

    식품업계가 '맛집'과 협업한 이색 콜라보 제품 출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오뚜기가 지난 봄 선보인 ‘고기리 들기름막국수’의 인기에 힘입어 함께 곁들여 먹는 ‘고기리 들기름막국수용 육수’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들기름막국수'는 경기 용인시에 위치한 유

    2021-10-14 임소현 기자
  • 하림 김홍국 회장 신사업 안목 시험대… 라면시장 진출, 괜찮을까

    하림이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신규 브랜드 'The미식'을 공식 론칭하고, 가정간편식(HMR)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첫번째 제품으로는 프리미엄 라면 'The미식 장인라면'을 내놓은 가운데, 라면 내수 시장이 수년간 정체인데다 기존 주자들과 신규 주자까지 경쟁이

    2021-10-14 임소현 기자
  • ESG 체질개선... 유통업체 ‘친환경’에 꽂히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는 이제 기업의 선택이 아닌 필수다. 국내 제조사 뿐만 아니라 유통 대기업들까지 친환경 바람이 거세다.특히 MZ세대(1980∼2000년대 초 출생) 사이에서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에 따라 구매를 결정하는 '가치소비'가 확산하는 것도 이 같은 트

    2021-10-14 한지명 기자
  • '메치니코프·윌'도 오른다… hy, 인기 유제품 가격 최대 8.3% 인상

    hy가 우유 및 발효유 일부 제품 가격을 최대 8.3% 인상한다.우유는 흰 우유에 한해 6.1% 인상하고, 발효유의 경우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과 ‘메치니코프’ 등 주요 제품 가격이 100원씩 오른다.윌은 기존 1400원에서 1500원(7.1%)으로, 메

    2021-10-14 임소현 기자
  • 무신사, 생산 지원금 50억 긴급 투입… "누적 700억 돌파"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입점 브랜드를 위해 생산 자금 지원에 나선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FW 시즌 제품 생산과 공급에 차질을 빚고 있는 입점 브랜드와 상생하는 프로젝트다. 무신사가 지원하는 생산 자금은 이번에 긴급 투입되는 50억원을

    2021-10-14 한지명 기자
  • 올리브영, 화장품 사용 후기 1천만건 돌파… 19년 대비 759% 증가

    CJ올리브영의 공식 온라인몰 누적 리뷰 수가 1000만건을 돌파했다. 올리브영은 탑리뷰어 제도를 강화하고, 고객들이 리뷰를 통해 소통할 수 있는 구조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14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해 1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구매한 상품의 후기를 남길

    2021-10-14 한지명 기자
  • 홍원식 회장 물러날까… 남양유업, 29일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남양유업은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임시 주주총회를 연다고 13일 공시했다. 안건은 사내이사 3명과 사외이사 1명 선임의 건이다.사내이사 후보는 남양유업의 김승언 수석본부장과 정재연 세종공장장, 이창원 나주공장장이고 사외이사는 이종민 학교법인 광운학원 이사다.

    2021-10-13 김보라 기자
  • 나들이 대신 리모컨 쥔 시청자 늘자… 대형TV 판매 '껑충'

    ‘콘텐츠 레저’가 뉴노멀로 자리 잡으며 올해 콘텐츠 시청을 위한 여가용 초대형 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전자랜드가 올해 1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가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75인치 이상의 대형 TV는 34%, 태블릿 PC는 21%

    2021-10-13 한지명 기자
  • "갓 생산한 맥주를 집에서"… GS25-하이트진로 '공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하이트진로와 함께 '테라' 캔맥주를 만든 지 7일 만에 고객에게 제공하는 공동구매를 진행한다. 편의점에서 맥주를 대상으로 공동구매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GS25가 최초다.13일 GS25에 따르면 18일 오후 2시까지 초신선 하이트

    2021-10-13 한지명 기자
  • 연내 상장 철회한 티몬… "내년 IPO 재도전"

    "빠르면 내년 상반기, 기업공개(IPO) 재도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비전인 '이커머스 3.0'에 대한 자신이 있습니다."장윤석 티몬 대표는 13일 오전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티비온(TVON)에서 진행된 간담회에서 상장 재도전 계획을 묻는 질문에 이같이 밝

    2021-10-13 한지명 기자
  • 지역 상생하는 식품가… 롯데제과, 상생 빼빼로 2탄 출시

    식품업계가 식재료 수급을 통해 지역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농가는 안정적인 납품처가 생기고, 기업 입장에서는 우수한 품질의 식재료를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13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는 ‘우리 농산물 상생프로젝트’의 두 번째 제품으로 ‘제주감귤 빼빼로’를

    2021-10-13 임소현 기자
  • 변화하는 엔제리너스, 커피 연구소 ‘랩 1004’ 오픈

    롯데GRS의 커피 전문점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변화를 위한 도전에 나섰다. 금천롯데타워 사옥에 직접 로스팅 설비 시스템을 구축하고, 로스팅한 원두를 특화점 배송 및 신메뉴 테스트 등 커피 연구를 위한 플래그 쉽&안테나 샵의 ‘LAB(랩) 1004(이하 랩 10

    2021-10-13 임소현 기자
  • "상생·지속가능성 중심"… 장윤석 티몬 대표 '이커머스 3.0' 청사진

    "협력과 상생, 지속가능성을 중심에 둔 '이커머스 3.0' 비전을 만들겠습니다."(장윤석 티몬 대표)티몬이 'e커머스 3.0'을 중·장기 그룹비전으로 새롭게 제시하며 재건에 나선다. 장윤석 티몬 대표는 13일 오전 티몬의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티비온(TVON)

    2021-10-13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