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쇼핑 업계, ‘라이브커머스’ 총력전… 독자 브랜드 강화 중

    홈쇼핑 업계가 자사의 라이브커머스 키우기에 전력 투구를 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가 유통업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잡리잡으면서 기존 방송 콘텐츠에 강점을 지닌 홈쇼핑 업계가 시장을 주도하면서 빠르게 세를 확대하는 중이다.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홈쇼핑 업계는 저마다 자

    2021-10-06 강필성 기자
  • ‘드론 배송’ 시대 성큼… 세븐일레븐, 드론 프로젝트 추진

    편의점에 드론 배송 서비스 시대가 열린다.코리아세븐의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드론 물류 배송 솔루션 서비스 전문 스타트업 ‘파블로항공’과 드론 배송 서비스 및 사업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파블로항공’은 롯데벤처스의 스타트업 펀드투자 우수

    2021-10-06 강필성 기자
  • [Weekly New호텔] 라운딩 떠나고 싶은 가을, '골린이' 모신다

    라운딩 떠나기 좋은 계절, 가을의 문턱을 넘어서자 특급 호텔에서는 골프와 연계한 다양한 혜택들로 구성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골프가 최근 MZ세대에게도 활동적인 취미활동으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트렌디한 감성의 골프 용품 제공, 프로에게 받는 레슨의 기회와 스크린

    2021-10-06 임소현 기자
  • CU "업계 최초로 상품 위험예측 품질안전관리시스템 구축"

    CU가 유통업계 최초로 상품 위험을 예측하는 품질안전관리시스템 구축에 나선다.BGF리테일은 ‘품질안전관리시스템(이하 QSS)’을 도입하고 상품 입점부터 판매까지 물 샐 틈 없는 상품 안전망을 구축한다고 6일 밝혔다.QSS는 BGF리테일이 30여년간 쌓아온 제조사 및 상

    2021-10-06 강필성 기자
  • 위메프 "신상모아 큐레이션 했더니…거래액 5.9배↑"

    위메프의 새로운 큐레이션 서비스 '신규 오픈' 코너가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의 호응을 얻고 있다.위메프는 신규 오픈 코너의 최근 한 달간 거래액이 서비스 시작 직후(7월 19일~8월 18일)와 비교해 5.9배 늘었다고 6일 밝혔다. 상품 구매 건수도 6.6배 증가했다.지

    2021-10-06 한지명 기자
  • 현대百그룹, 한양대·성동구 손잡고 '스타트업 발굴'

    현대백화점그룹은 한양대학교, 서울 성동구와 함께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스케일업’ 프로그램 운영에 나선다. 창업 후 3년 이상 7년 미만의 도약기에 접어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의 본격적인 사업화와 스케일업(고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6일 현대백화점그룹에 따

    2021-10-06 한지명 기자
  • '700만 자영업자 공략'… 유통업계, B2B 시장 경쟁 가열

    온라인 유통업체들이 사업자회원을 대상으로 한 소모성 자재 구매 대행(MRO) 서비스를 잇따라 강화하고 있다. 대량으로 반복 구매하는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며 수익성을 담보할 수 있는 만큼 새로운 성장 돌파구로 주목 받고 있다.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쿠팡·GS리테일은

    2021-10-06 한지명 기자
  • '위드 코로나' 온다… 외식업계, 오프라인 사업 강화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방역체계를 단계적 일상회복 이른바 위드(with) 코로나 전환을 예고하면서 외식업계가 오프라인 경쟁력 올리기에 나섰다.6일 업계에 따르면 SPC그룹은 에그슬럿이 서울 이태원에 4호점 한남점을 최근 개점했다. 에그슬럿 한남점은

    2021-10-06 김보라 기자
  • "신라면 컵라면 영양 정보 표기 엉망"… 한국 라면 멕시코서 '회수'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이 등 한국 라면이 기만 광고를 이유로 멕시코 시장에서 회수 조치됐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멕시코 연방소비자보호청(PROFECO)은 지난 4일(현지시간) 33개 인스턴트 면 제품들에 대한 품질 조사 결과 9개 제조사의 12개 제품 총 12만9937개

    2021-10-06 김보라 기자
  • 롯데마트, 와인 넘어 막걸리·위스키까지… 종합 주류매장 '벙커' 추진

    롯데마트가 오는 12월 오픈 예정인 ‘메가 와인 전문점’이 종합 주류 판매점으로 보다 규모를 확대할 전망이다. 와인 뿐만 아니라 막걸리부터 소주, 맥주, 위스키 등 다양한 술을 종합적으로 취급하는 종합몰로 방향을 선회하는 것. 롯데마트는 내부적으로 이에 대한

    2021-10-06 강필성 기자
  • 유한킴벌리, 선별진료소 의료진에 위생∙안전 제품 6만개 기부

    유한킴벌리는 6일 선별진료소 의료진들을 위해 자사의 위생, 안전 제품 6만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유한킴벌리의 기부 물품은 크리넥스 손소독제, 그린핑거 손소독 물티슈와 로션 등 3종으로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한간호협회의 협조를 바탕으로 전국의 선별진료소에 제

    2021-10-06 김보라 기자
  • 이랜드 스파오 '평균 체형 마네킹'이 입는다… 국내 첫 시도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국내 패션 브랜드 최초로 ‘사이즈 차별없는 마네킹’을 매장에 비치한다고 6일 밝혔다.마네킹은 국내 1호 내츄럴사이즈 모델 ‘치도’와 ‘샌드박스네트워크’의 바디 포지티브 캠페인 ‘에브리, 바디’의 일환으로 펀딩을 통해 제작됐다.

    2021-10-06 김보라 기자
  • 자신감 붙은 박현종 회장 '족발상회' 확대 속도… 아웃백 인수도 마무리

    박현종 bhc 회장이 종합외식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추진 중인 '외식 포트폴리오 확대' 작업이 연내 상당부분 가시적인 성과를 낼 전망이다. 첫 자체 브랜드인 '족발상회'의 가맹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하는 한편, '아웃백' 매각 작업도 마무리 단계에 들어섰다.6일 bhc에

    2021-10-06 임소현 기자
  • 스타벅스 직원들 단체행동 나선다… 연말 프로모션 차질 불가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직원들이 과도한 노동 강도 개선을 요구하며 단체 행동에 나설 것을 예고했다. '리유저블 컵데이' 등 꾸준히 이어진 굿즈 마케팅에 업무 부담이 대폭 늘어났지만 보상은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입장이다. 6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 따르면 본사

    2021-10-06 임소현 기자
  • [生生국감] 유통업계 집중 된 국감… 일부 증인철회도

    유통업계의 최대 관심사가 됐던 5일 국정감사가 큰 이변 없이 마무리되고 있다. 주요 유통, 식음료 기업이 잇따라 증인으로 참석하는 가운데, 국회의 요구에 큰 무리 없이 응하는 중이다.특히 일부는 증인철회되거나 불출석하기도 했다. 5일 국회에 따르면 이날 진행된

    2021-10-05 강필성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