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업 회복 기대감… 하나투어, 18개월만에 전직원 출근

    하나투어가 다음달부터 전직원 정상근무 체제로 돌입한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직격탄을 맞았던 여행업계가 백신 접종에 속도가 붙으면서 연말에는 가시적인 회복세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는 분석이 나온다. 하나투어는 10월부터 전 직원 정상근무 체

    2021-09-13 임소현 기자
  • [한샘 매각, 영향은] 라이벌 '롯데-현대', 2위 현대리바트의 반격 카드는

    IMM 프라이빗에쿼티(PE)가 국내 1위 가구 기업인 한샘을 인수하는 과정에서 1위 유통기업인 롯데쇼핑과 손을 잡으면서 업계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이는 유통업계와 가구업계 경쟁에서 변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다만 이 과정에 변수도 적지 않다. 롯데

    2021-09-13 임소현 기자
  • "캔디바 신고, 스타벅스 멘다"… 패션업계, 협업 열풍 거세

    패션업계에 협업(콜라보) 열풍이 거세다. 각 업체들은 동종 업체, 이종 업체를 불문하고 협업을 늘려가며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13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휠라는 빙그레 대표 아이스크림 캔디바와 협업, 휠라 X 빙그레 캔디바 콜라보 컬렉션을 출시했다. 휠라 백팩과 크로스

    2021-09-13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 추석 앞두고 협력사 대금 470억 조기 지급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 협력사의 자금 운용을 돕고자 추석을 앞두고 470억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13일 밝혔다.아모레퍼시픽그룹 8개 계열사에 원부자재, 용기, 제품 등을 공급하는 750여 개 협력사가

    2021-09-13 김보라 기자
  • '먹튀 논란' 머지포인트, 일부 가맹 소상공인에 결제대금 지급

    돌연 포인트 판매 중단으로 '먹튀' 논란을 빚은 머지포인트의 운영사 머지플러스가 가맹점주들에게 결제대금 지급에 나선 것으로 확인됐다.1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머지플러스 가맹 관계에 있는 자영업자들은 지난달 11일 시작된 머지포인트 대규모 환불 사태 이후 승인한 결제를

    2021-09-12 성재용 기자
  • 소·돼지값 '반짝' 상승 전망… 추석+국민지원금 효과

    소·돼지 가격이 추석 성수기와 국민지원금 지급 요인이 더해지면서 반짝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12일 연합뉴스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축산물품질평가원 축산유통정보를 인용해 지난 10일 한우 등심 1등급 소매가격이 ㎏당 9만 8315원으로 집계됐다고 보도했다.

    2021-09-12 편집국 기자
  • 기업형 슈퍼마켓, 주말 영업 가능해지나

    대기업이 운영하는 기업형 슈퍼마켓(SSM) 범위를 축소해 규제를 완화하는 내용의 법안이 국회에서 논의되고 있다. 관련 부처들도 긍정적인 의견을 내 법안 통과 여부가 주목된다.1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고용진 의원은 6월 준대규모 점포 가맹점의 범위를 축소하는

    2021-09-12 성재용 기자
  • 롯데쇼핑, 가구업계 '1위' 한샘 품었다… "리빙 시장 정조준"

    롯데쇼핑이 국내 1위 가구업체인 한샘 지분 인수에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한다. 한샘 지분 인수를 위한 신설 PEF에 출자하는 방식이다. 롯데쇼핑은 지난 9일 이사회에서 한샘 지분 인수를 위한 신설 사모투자펀드(PEF)에 2995억원을 출자하기로 결의하고, IMM

    2021-09-10 한지명 기자
  • 재정비 나선 이커머스… '종합몰 vs 버티컬' 전쟁

    신선식품·패션 등 특정 분야에 특화된 전문몰(버티컬 플랫폼)들이 잇따라 다른 분야의 상품군까지 판매 영역을 넓히고 있다. 반면 기존 종합몰들은 경쟁자로 부상할 수 있는 전문몰의 움직임에 대응하기 위해 카테고리 강화에 나섰다.먼저 '고품질 프리미엄 식자재'와 자체 새벽배

    2021-09-10 한지명 기자
  • 코로나 재확산 비상에도… 백화점 8월 매출 '순풍'

    백화점 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4차 재확산에 따른 비상상황에도 8월 매출이 양호한 성장률을 보여줄 전망이다. 지난 7월부터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도 불구하고 백화점을 찾는 소비자가 꾸준히 이어진 탓이다. 지난해 코로나19 신규

    2021-09-10 강필성 기자
  • 신세계푸드, 이번엔 '노브랜드 피자' 가맹사업

    신세계푸드가 외식 사업 확대를 위한 검토를 다각도로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노브랜드 피자(No Brand Pizza)'의 정보공개서를 등록하면서, '노브랜드 버거(No Brand Burger)'를 중심으로 확대해온 외식 사업을 다른 시장으로 확대할지 관심이 집

    2021-09-10 임소현 기자
  • [Weekly New호텔] 부모님댁 대신 호텔로… '추캉스족' 잡는다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특급호텔들이 '추캉스(추석+호캉스)' 수요 잡기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고향 방문이나 해외여행이 무산된 경우가 많아 가족끼리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추석 패키지를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호텔

    2021-09-10 임소현 기자
  • 롯데쇼핑, '한샘' 인수에 2995억원 출자… LX하우시스와 대결

    롯데쇼핑이 사모펀드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의 국내 1위 가구업체 한샘 경영권 인수 참여를 공식화했다.롯데쇼핑은 9일 IMM PE의 경영참여형 사모집합투자기구(PEF)에 2995억원을 출자한다고 공시했다. 취득금액은 연결기준 지난해 자기자본의 2.7% 규모다.

    2021-09-09 한지명 기자
  • 집콕 추석에 홈술족 공략… '위스키·와인' 선물 확대

    올 추석 선물세트로 위스키와 와인이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로나19로 집에서 혼자 술을 즐기는 홈술족이 증가하고, 홈파티가 트렌드로 자리잡은 데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업계는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상황과 취향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9일 관련 업계

    2021-09-09 한지명 기자
  • 이커머스, 격해지는 유료회원제 경쟁… OTT 경쟁도 가열

    이커머스 업계의 유료 회원제 경쟁이 본격화 되면서 OTT(Over The Top) 시장도 덩달아 치열해질 전망이다. 주요 유통업체들이 OTT서비스를 포함한 회원제 서비스를 강화하고 나서면서 고객몰이에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이제는 단순히 할인만으로는 유료회원을

    2021-09-09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