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뱅드매일, 보르도 와인 ‘크레스만 모노폴 화이트’ 출시

    레뱅드매일은 보르도 최초의 브랜드 와인 ‘크레스만’의 모노폴 화이트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크레스만’은 1871년 에두아르 크레스만(Edouard Kressmann)에 의해 설립된 후 보르도 지역을 대표하는 가장 오래된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1897년 ‘Monop

    2021-07-06 강필성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 '스위스퍼펙션', 中 상류층 시장 정조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스위스 귀부인 화장품’으로 유명한 명품 스킨케어 브랜드 스위스퍼펙션(SWISS PERFECTION)으로 중국 상류층 소비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1일 중국 티몰(Tmall)의 명품 전용 플랫폼 ‘럭셔리 파빌리온(Luxury Pa

    2021-07-06 김보라 기자
  • 롯데마트, 무더위 ‘초복’ 앞두고 보양식 상품 행사 진행

    5월부터 30도를 웃도는 더위가 시작되면서 앞당겨진 여름 건강 보양식으로 장어, 문어, 전복 등을 수산물의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 매출을 살펴보면 21년 5~6월 장어 매출은 전년대비 218% 신장했고, 문어 역시 173% 신장하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

    2021-07-06 강필성 기자
  • 초복 앞둔 유통업계 “무더위에 몸보신 준비하세요”

    유통업계가 오는 11일 초복을 앞두고 '초복 마케팅'에  돌입했다. 무더위 보양식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 것으로 전망되면서 소비자를 끌기 위한 초복 관련 상품 판매가 잇따라 이뤄지는 것.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맞아 편의

    2021-07-05 강필성 기자
  • "MZ세대 취향 공략" 주류업계, 여름 한정판 마케팅 뜨겁다

    주류업계가 올 여름 한정판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해 한정수량으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비맥주는 여름을 맞아 상큼한 향미가 두드러지는 자몽 계열 과일 '포멜로'(Pomelo) 맛을

    2021-07-05 한지명 기자
  • 이커머스 '신선식품' 경쟁 재점화… 몸집 키운다

    이커머스업계의 신선식품 배송 경쟁이 다시 불 붙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커진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을 선점하려는 무한 경쟁이 시작된 셈이다.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마켓컬리, 쿠팡, 네이버 등 주요 이커머스 사업자들은 신선식품 경쟁력을

    2021-07-05 한지명 기자
  • "신 먹거리 급부상" 명품 플랫폼 시장에 뭉칫돈 몰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명품 시장이 호황을 이루자 국내 온라인 명품 플랫폼도 들썩이고 있다. 시장이 커지다보니 투자가 몰리는 등 관련 시장을 두고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5일 업계에 따르면 머스트잇은 최근 카카오인베스트먼트와 케이투베스트먼트파트너

    2021-07-05 김보라 기자
  • '속전속결' TGIF 영업양도… 이달말 롯데GRS와 결별

    이달 말 패밀리레스토랑 'TGI프라이데이스(TGIF)가 롯데GRS와 완전히 결별한다. 롯데GRS 통합 외식 주문앱 '롯데잇츠', 롯데그룹의 멤버십 포인트 제도인 'L포인트' 등과의 제휴서비스도 종료된다. TGIF에서 일하던 직원들은 고용승계가 예정돼 있지만 원하지 않을

    2021-07-05 임소현 기자
  • '非식품'에서 신성장동력 찾는다… 대상그룹, 의료소재 사업 진출

    대상그룹이 의료소재사업인 대상셀진을 설립하면서 신성장동력 확보에 나선다. 주력 사업인 기존 식품사업 외에 소재산업의 비중을 더욱 확대하기 위한 차원에서 의료소재 산업에서 가능성을 물색하기 시작한 것.그동안 비식품 분야의 성장 가능성을 타진해온 대상그룹이 소재 분야의 적

    2021-07-05 강필성 기자
  • 글로벌 니코틴 포럼 "韓 금연정책, 새로운 정책적 접근 필요"

    한국 금연정책에 새로운 정책적 접근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선진국과 달리 일반담배의 대체제인 비연소 제품에 대해 부정적이고 기존 금연정책 기조를 유지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한국필립모리스는 최근 영국 리버풀에서 개최된 '2021 글로벌 니코틴 포럼(Global

    2021-07-05 한지명 기자
  • hy '야쿠르트',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식약처 인증

    출시 50주년을 맞은 야쿠르트가  단순히 건강음료나 식후 디저트가 아닌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로 인정 받았다. hy는 야쿠르트 라이트(이하 야쿠르트)가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인증을 마쳤다고 5일 밝혔다.hy는 이번 인증이 분말형 제품에 한정

    2021-07-05 김보라 기자
  • 롯데면세점, 부산 청년기업 5곳에 최대 2억원 지원

    롯데면세점이 부산 지역 청년기업 5곳에 각각 사업비 최대 4000만원을 지원하는 등 사업가 육성에 나선다.롯데면세점은 5일 부산시와 지역 청년기업가 육성을 돕는 'LDF Straups(스타럽스)' 3기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비대면으로 체결한다. 롯데

    2021-07-05 한지명 기자
  • 오는 손님 또 오게… 롯데호텔, 멤버십 혜택 강화 나선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내국인 고객 수요가 대폭 늘어나면서 호텔업계에서는 멤버십 마케팅이 다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4일 롯데호텔에 따르면 실제로 롯데호텔이 운영하는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롯데호텔 리워즈(LOTTE HOTEL REWARDS)’의 작

    2021-07-04 임소현 기자
  • 오비맥주 필굿, 여름 한정판 '굿 패키지' 출시

    오비맥주 필굿이 유쾌한 행운의 메시지를 담은 여름 한정판 ‘굿(GOOD)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한정판 패키지는 필굿의 공식 캐릭터 ‘필구’와 함께 브랜드 이름 뒷글자인 ‘굿’을 활용한 문구로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코로나 따위 사라지라굿’, ‘감

    2021-07-04 임소현 기자
  • GS리테일, 농림축산식품 펀드 투자 통해 ESG경영 강화

    GS리테일이 현대기술투자가 운용하는 ‘현대-GS리테일 Agro-Bio3호 펀드’ (이하 펀드)에 투자자로 참여한다.주요 참여자 별 투자 금액은 GS리테일이 30억원, 농업정책보험금융원과 펀드 운용사인 현대기술투자가 각각 90억으로 총 210억원 규모다.펀드는 장래가 유

    2021-07-04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