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방 시대] BBQ 라방 1시간만에, 매장 매출 4달치 팔아

    라이브커머스, 이른바 ‘라방’이 유통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모바일 중심, 쌍방향 소통을 강점으로 하는 ‘라방’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3조원에 불과했던 ‘라방’ 시장은 2023년에는

    2021-07-08 강필성 기자
  • [라방 시대] '명품 vs 가성비'… 라방 소비층의 선택은

    라이브커머스, 이른바 ‘라방’이 유통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모바일 중심, 쌍방향 소통을 강점으로 하는 ‘라방’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3조원에 불과했던 ‘라방’ 시장은 2023년에는

    2021-07-08 임소현 기자
  • 양반김 포장 바꿨더니… 연간 27톤 플라스틱 절감

    동원F&B는 플라스틱 용기를 없앤 친환경 조미김 ‘양반 들기름김 에코패키지 (Eco-Friendly Package)’ 판매로 연간 약 27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뒀다고 8일 밝혔다.외부 충격으로부터 내용물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는 플라스틱 용기를 없앤

    2021-07-08 김보라 기자
  • 신세계百, 유통업계 최초 전자책 무료 대여 서비스

    오프라인을 넘어 온라인에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온 신세계백화점이 이번엔 e북 도서관으로 변신했다.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이 단순히 쇼핑 정보뿐만이 아닌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차별화 된 백화점 앱으로 진화하고 있다. 유통업계 처음으로 전자책 대여 서비스 ‘신백서재’를

    2021-07-08 강필성 기자
  • SSG닷컴 “인재 찾습니다” 역대 최대 규모 공채

    SSG닷컴이 향후 성장을 함께 이끌어 나갈 ‘IT개발자’ 대규모 채용에 나선다. 우수 역량을 갖춘 인재를 선제적으로 영입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본격적인 ‘3강’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전략이다.SSG닷컴이 오는 18일까지 IT개발자를 모집 대상으로 하

    2021-07-08 강필성 기자
  • 이마트·SSG닷컴, 장맛비에도 골프 입문자↑…‘역시즌’ 골프 대전

    한낮 기온이 30도를 넘는 더위와 국지성 소나기에도 골프 인기가 뜨겁다.보통 여름철은 골프 비수기로 알려져 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과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야외 스포츠가 인기를 얻으며 골프 시장은 꾸준히 호황을 누리고 있다.이마트는 올해

    2021-07-08 강필성 기자
  • SPC삼립, 건강 먹거리 지향하는 ‘빚은앳홈’ 론칭… 할인점·편의점 전용

    SPC삼립은 리테일 떡 브랜드인 ‘빚은앳홈’을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빚은앳홈’은 전통과 현대의 스타일을 접목한 SPC삼립의 떡 프랜차이즈 ‘빚은’을 가까운 편의점과 할인점에서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한 리테일 전용 브랜드다.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800번 치

    2021-07-07 임소현 기자
  • BGF에코바이오, 글로벌 환경 인증 트리플 크라운 달성

    BGF에코바이오는 자사의 화이트바이오 제품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았다고 7일 밝혔다.화이트바이오 산업은 식물 등 재생가능한 자원을 이용하거나 미생물, 효소 등을 활용하여 기존 화학산업의 소재를 바이오 기반으로 대체하는 산업이다. 지난해 말 산업통상자원부가 ‘화이트바이

    2021-07-07 강필성 기자
  • 마켓컬리 '최저가 전략' 통했다… 관련상품 판매 33% 증가

    마켓컬리가 1년 내내 가장 낮은 가격에 판매하는 EDLP(Every Day Low Price) 정책 시행 이후 관련 상품군의 판매량이 이전 동기간 대비 33%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이러한 EDLP 상품의 인기에 대해서 컬리는 고객들이 자주 구매하는 상품들을 깐깐한 품

    2021-07-07 강필성 기자
  • 겉으론 '의연'한 에이스침대… 1위 수성 가능할까

    침대업계 상위권 싸움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에이스침대의 1위 수성 가능성을 두고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위 시몬스가 1위 탈환을 목표하고 있는 가운데 렌탈 시장이 급성장하며 코웨이 역시 견제해야 하는 상황이다. 에이스침대는 해외 명품 브랜드 등을 내세워 프리미엄

    2021-07-07 임소현 기자
  • '오픈런'에도 명품 브랜드 매출 하락… 면세점에 '울상'

    지난해 실적을 두고 명품 업계의 표정이 복잡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보복소비’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인 매출에서는 타격을 면치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백화점의 폭발적 매출 성장의 한편에는 부진을 면치 못하는 면세점이 자리하고 있다. 

    2021-07-07 강필성 기자
  • 경계 허물어지는 T커머스… 홈쇼핑과 불편한 동거

    홈쇼핑과 T커머스업계의 불편한 동거가 시작됐다. 라이브 방송을 송출하는 TV홈쇼핑과 데이터 기반 방송인 T커머스 사이간 경계가 모호해지면서다. 'T커머스의 생방송 허용'을 놓고 기존 홈쇼핑업계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데이터홈쇼핑을 기반으로 한

    2021-07-07 한지명 기자
  • 판 커지는 라면 시장… '하림·CJ'도 도전장

    라면 '빅3' 농심, 오뚜기, 삼양식품이 주도하는 시장에 후발주자들이 밀려오고 있다. 이미 포화상태가 됐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시장이 커졌지만 새로운 브랜드들은 가성비 등을 앞세워 차별화된 전략으로 기존 브랜드의 틈을 비집고 진입을 시도하는 중이다. 7일 업계에 따르면

    2021-07-07 김보라 기자
  • 맥도날드, 3분기 정규직 레스토랑 매니저 공개 채용

    한국맥도날드는 3분기 전국 레스토랑 매니저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접수 지원은 본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14일 까지다.모집하는 레스토랑 매니저는 고객 관리부터 영업 관리, 품질 관리, 인사 관리 등 레스토랑 전반의 업무를 수행하

    2021-07-07 김보라 기자
  • 신세계百 경기점, 식품관 전면 리뉴얼…고객 입맛 잡기 나서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이 식품관을 전면 리뉴얼하고 수도권 남부 고객 입맛 사로잡기에 나선다.신세계는 지난 6일 경기점 식품관을 약 1000평 규모로 리뉴얼 오픈 하고 총 100여 개의 브랜드를 엄선해 선보인다. 지난 2월 생활 전문관 6층 전체를 리빙 콘텐츠로 채워 새 단

    2021-07-07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