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수 막걸리 15년만에 출고가 인상… 주류업계 줄인상 오나

    서울장수가 15년 만에 장수 생막걸리 출고가격을 인상했다. 3월부터 맥주·탁주 주세가 0.5% 인상됨에 따라 주류업체들의 출고가 인상이 임박했다는 예상이 나오고 있다.서울장수는 8일 “인상된 가격은 다음달 1일 출고되는 제품부터 적용된다”고 밝혔다. 이에 장수

    2021-03-08 한지명 기자
  • 쿠팡, 택배 노동자 사망에 "깊은 애도와 위로"

    쿠팡이 심야업무를 담당하는 배송기사 사망과 관련해 입장문을 발표했다.쿠팡 측은 8일 보도자료를 통해 “고인과 유가족분들께 깊은 애도와 위로를 표한다”며 “회사는 고인의 사망원인을 확인하는 절차에 적극 협력하고 유가족의 아픔을 덜어드리기 위해 모든 지원 노력을 아끼지 않

    2021-03-08 한지명 기자
  • 도상철 NS홈쇼핑 총괄사장,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동참

    도상철 NS홈쇼핑 총괄사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NS홈쇼핑은 하림그룹 김홍국 회장의 추천을 받은 도 사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관심 제고 및 어린이 보호 문화 확산을 위한 취지에 공감하며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8일 밝혔다.

    2021-03-08 강필성 기자
  • GS25, AR로 가맹점 컨설팅… 포스트 코로나 준비

    편의점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디지털전환)에 박차를 가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한다.GS리테일의 편의점 GS25는 업계 최초로 AR(증강현실)기술을 적용한 경영주 컨설팅 시스템 'GS25 e룸' 앱을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GS25 e룸’의 콘텐츠는 GS25의 차

    2021-03-08 강필성 기자
  • "쇼핑이 놀이다" 11번가, 예능형 라방 강화… MZ세대 공략

    MZ세대의 이목을 끄는 예능형 라이브방송이 대세다.11번가는 라이브방송 코너 ‘라이브11(LIVE11)’에 쇼핑과 예능을 결합한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 코너들을 신설했다고 8일 밝혔다.‘라이브11’이 3월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코너는 ▲집 밖에

    2021-03-08 강필성 기자
  • AK플라자, 대형복합문화공간 'AK&광명' 10월 오픈

    AK플라자가 오는 10월 경기도 광명시에 ‘AK&광명’을 오픈한다. AK플라자는 AK&광명을 대형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8일 AK플라자에 따르면, 오는 10월 오픈하는 AK&광명은 쇼핑, 문화, 숙박을 한 곳에서 모두 경험할 수 대형

    2021-03-08 한지명 기자
  • 현대百면세점, 고객과 만든 로고송 ‘여행갓따옴송’ 공개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난 2일 고객과 함께 만든 ‘여행갓따옴송’ 로고송을 공개해 게시 7일만에 누적 250만뷰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에 현대백화점면세점이 공개한 ‘여행갓따옴송’은 여행의 설렘과 기대감을 담은 약 40초 가량의 중독성 있는 짧은 음원이다. 가사 제작

    2021-03-08 강필성 기자
  • [Daily New쇼핑] GS홈쇼핑, CU, G마켓 外

    ◇ GS홈쇼핑, 소셜벤처 창업지원 사업 참가자 모집GS홈쇼핑이 청년 소셜벤처 창업 지원 사업 ‘에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 4기 참가자를 다음 달 29일까지 모집한다.'에코 소셜임팩트 프로젝트'는 지속 가능한 환경제조 분야 소셜벤처를 창업하고 싶은 예비 창업자 혹은 초기

    2021-03-08 한지명 기자
  • [센스있GET] 올 봄 패션의 완성은 '트렌치코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와 지속가능성 화두 속에서 오래 입을 수 있는 에센셜/클래식 패션 아이템이 주목받으면서 누구나 한 벌쯤 갖고 있는 ‘트렌치 코트’가 이번 시즌 대표 키워드로 부상했다.8일 삼성물산에 따르면 올해는 남녀 모두 패션에 있어 편안함

    2021-03-08 김보라 기자
  • 소주 접은 신세계, 이번엔 맥주시장 노크… 주당 입맛 잡을까

    소주로 ‘쓴맛’을 본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맥주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다. 이마트·신세계백화점·이마트24·트레이더스 등 신세계그룹의 막강한 유통망과 결합해 국내 맥주 시장에 판도 변화가 찾아올지 업계의 관심이 쏠린다.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 이마트 자회사

    2021-03-08 한지명 기자
  • [센스있GET] 로에베, 21 FW 시즌 여성 컬렉션 공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공식, 수입 전개하는 스페인 가죽 브랜드 로에베가 ‘A Show in the News’를 콘셉트로 한 2021 가을/겨울 시즌 여성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디지털 프레젠테이션이 아닌 인쇄매체인 ‘신문’ 형태로 선보였다.로에베의 크리

    2021-03-08 김보라 기자
  • AI 플랫폼부터 물류까지… 화장품회사의 변신, 이유있었네

    화장품 업계가 올해 주주총회를 기점으로 신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한다. 지금까지의 전통적 화장품 사업만으로는 안정적인 성장을 확보하기 힘들다는 계산이 작용한 것. 이에 따른 신사업도 다양하다. 인공지능(AI) 플랫폼 개발부터 휴게음식점, 프랜차이즈, 식음료 사업

    2021-03-08 강필성 기자
  • 진격의 디스커버리·더네이쳐홀딩스… 아웃도어 2위 지각변동 예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속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 지각 변동이 예상된다. 젊은 트렌드와 전문화된 시장 개척에 성공한 신진 브랜드들이 고속 성장을 보이며 시장을 이끌던 전통 아웃도어 브랜드를 바짝 추격하고 있어서다.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F&

    2021-03-08 김보라 기자
  • 'ESG 경영' 풀무원기술원,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설치확인 1등급' 획득

    풀무원의 R&D센터 풀무원기술원이 지속가능한 건축물을 위한 에너지 관리 시스템인 'BEMS 설치확인' 1등급을 획득하고 로하스 기업으로서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풀무원은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BEMS)이 국가 표준(KS) 제정을 통해 제로 에너지 시대의

    2021-03-08 임소현 기자
  • 한국콜마, 35개 피부색 표현 가능한 '리퀴드 파운데이션' 개발

    한국콜마가 메이크업 신기술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한국콜마는 최근 전 세계 인종 피부색에 맞춰 35개의 색상과 밝기 선택이 가능한 리퀴드(액체) 파운데이션 개발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전 세계 어떤 시장에서도 소비자가 원하는 퍼스널 컬러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2021-03-08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