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플러스, 설 맞아 협력회사 대금 500억 조기 지급

    홈플러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회사의 원활한 자금운영을 돕기 위해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조기 지급 대상 회사는 대기업을 제외한 중소 협력회사 중심의 약 220여 개사로 약 500억 원 규모의 대금이 조기 지급된다. 홈플러스는 이들 중소 협력

    2021-01-20 한지명 기자
  • 롯데백화점, ‘완판예감' 17大 실속 설 선물세트 선봬

    롯데백화점은 설 선물 세트 행사 기간인 2월 10일까지 파트너사와 공동 기획한 ‘17大 실속 설 선물 세트’를 판매한다. 지난 추석에 처음 선보인 본 행사는 판매 10일만에 거의 모든 품목이 완판될 정도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그래서 올 설에

    2021-01-20 한지명 기자
  • 쿠팡, 공공운수노조에 반박 “악의적 주장 중단해야”

    쿠팡은 일부 단체가 19일 주최한 기자회견 내용에 대해 사실과 다른 악의적인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공공운수노조 등은 지난 11일 쿠팡 동탄물류센터에서 집품 작업을 하던 50대 근로자가 사망한 사건을 두고 쉬는 시간 없는 살인적 노동강도 때문이라고 주장하고 있다.&nbs

    2021-01-19 강필성 기자
  • 위메프, 택배 비닐봉투 '새사용 캠페인'…소상공인 부담 줄인다

    위메프가 버려질 뻔한 택배 비닐봉투를 본래 용도 그대로 새롭게 사용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위메프는 사회적기업 '터치포굿'과 함께 개인 창작자·소셜벤처·소규모 판매자 등에게 택배 비닐봉투를 무료로 지원하는 '새사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새사용 캠페인은

    2021-01-19 한지명 기자
  • '코로나 1년' 여행업계… 하나투어 이어 모두투어, 완전 무급휴직

    국내 여행업계 1위인 하나투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결국 인력 구조조정에 나선 가운데 2위 모두투어도 완전 무급 체제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하나투어는 각 본부·부서 단위로 '조직 효율화'를 추진하기로 하

    2021-01-19 임소현 기자
  • 홈플러스, 업계 최초 ‘친환경 재생원료’ 확대 선언

    홈플러스는 친환경 소비 문화 확산을 위해 환경부,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과 함께 ‘2025 친환경 재생원료 사용확대 공동 선언’ 협약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홈플러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2025년까지 자사 상품 포장재 내 국내산 페트 재생원료 비중을 30% 이상

    2021-01-19 강필성 기자
  • '2030' 거침없는 플렉스… 백화점 명품 매출 큰손

    “비쌀수록 잘 팔린다”는 불황의 역설이 계속되고 있다. 코로나19발 불황에도 아랑곳 않는 명품 시장은 고공 성장 중이다. 백화점 매출을 견인하는 ‘큰손’이 중국인 관광객에서 2030 MZ세대로 옮겨간 점도 계기가 됐다.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백화점 업계는 전국

    2021-01-19 한지명 기자
  • 'SPC삼립 vs 동원'… '샐러드' 경쟁 본격화

    국내 식품시장에 '샐러드 브랜드' 경쟁이 본격화됐다. 대표 외식기업인 SPC그룹과 간편식 강자 동원홈푸드가 맞붙으면서 '1조원' 규모의 샐러드 시장 선점에 나섰다.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동원홈푸드는 샐러드 전문점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 3호점을

    2021-01-19 임소현 기자
  • "지속가능기업으로 도약"… 세븐일레븐, ESG 경영 선언

    세븐일레븐이 ESG(환경·사회·투명경영) 경영을 선언하고 사회와의 공감·공생 경영을 통한 지속가능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높여가겠다는 포부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18일 최경호 코리아세븐 대표이사 주재 하에 ESG 달성 목표 및 핵심 추진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2021-01-19 강필성 기자
  • GS25, 어려운 청소년에게 '모바일' 도시락 상품권 지원

    편의점 GS25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더 좋은 기부 방법론’을 제시한다.GS리테일의 편의점 GS25가 청소년행복재단이 지원하고 있는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1000개 규모의 도시락을 전달했다고 이달 19일 밝혔다.코로나19 여파로 식당이 문을

    2021-01-19 강필성 기자
  • "레깅스로 年 1000억대"… 젝시믹스·안다르 메가 브랜드로 '우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확산으로 패션업계가 직격탄을 맞은 가운데 애슬레저업체들이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주요 패션업체들이 정체 또는 위기를 맞고 있는 것과 대조된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젝시믹스의 매출은 2018년 217억원에서 2019년 555억원

    2021-01-19 김보라 기자
  • 롯데칠성, 순해진 '처음처럼' 반응은… 아직은 '예의주시'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처음처럼’ 리뉴얼 출시를 두고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기존 ‘처음처럼’ 재고소진이 완료 되는대로 시장에 리뉴얼 제품 판매가 본격화될 예정이다. 그러나, 경쟁 제품은 여전히 판매가 성장 중이고 업소용은 방역으로 인해 얼어붙은 상황. 업

    2021-01-19 강필성 기자
  •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 50년 연구 집념… '뷰티 인삼' 새 장 열다

    설화수는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만의 차별화된 인삼 기술을 제품에 적용하며, 안티에이징에 대한 국내외 고객의 바람에 부응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인삼 기술력의 집약체인 자음생에센스의 탄생은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의 연구로부터 시작됐다. 아모레퍼시픽 기술

    2021-01-19 김보라 기자
  • 편의점 와인 인기… CU, 자체 브랜드 '음(mmm)!' 출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홈술 트렌드로 편의점에서 와인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나자 편의점 CU가 자체 와인 브랜드 ‘mmm!’(음!)을 내놓았다.CU는 ‘음!’의 첫 상품으로 스페인 와이너리 ‘보데가스 밀레니엄’의 제품인 ‘음!레드와인’을 6900원에 판매한다고 19일

    2021-01-19 한지명 기자
  • 하이트진로, '두껍상회' 전국으로 확대… 부산·대구점 오픈

    두꺼비 피규어 등 하이트진로 굿즈를 판매하는 '두껍상회'를 부산과 대구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주류 캐릭터샵 '두껍상회'를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서울 성수동에 오픈해 70일간 누적방문객 1만여명을 돌파하며 성공적으로

    2021-01-19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