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온, 업계 최초 ‘라이브방송’ 기부활동 진행

    롯데온(ON)이 유통업계 최초로 라이브 방송을 활용해 비대면 기부 활동을 진행한다.롯데온은 17일 오후 3시부터 롯데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함께 특별 구성한 재난구호물품 키트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고객이 구매한 재난구호물품 키트는 개발도상국

    2020-12-17 강필성 기자
  • 11번가-우정사업본부, 풀필먼트 배송 위한 MOU… 배송시간 단축

    11번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와 손잡고 내년 초 우체국택배를 기반으로 한 신규 배송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11번가는 이날 오후 2시 세종시 우정사업본부에서 협약식을 갖고 양사간 유통·물류간 협력 서비스 확대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2020-12-16 강필성 기자
  • BGF리테일 'CU' 2021년 가맹점 상생협약… 노무 관련 투자 확대

    BGF리테일이 업계에서 가장 먼저 전국 CU 가맹점주들과 ‘2021년 가맹점 상생(相生)협약’을 체결하고 다가오는 신축년의 새로운 출발을 준비한다고 16일 밝혔다.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지난 2017년부터 가맹점 파트너십 강화와 점포 경쟁력 향상에 보탬이 되는

    2020-12-16 강필성 기자
  •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 KAIST에 사재 500억 기부

    김재철 동원그룹 명예회장이 국내 인공지능(AI) 분야 인재 육성을 위해 KAIST(총장 신성철)에 사재 500억원을 기부한다.김 명예회장은 16일 오전 10시30분 KAIST 대전 본원 학술문화관 정근모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기부 약정식을 통해 향후 10년간 연차별 계획

    2020-12-16 김보라 기자
  • "코로나 함께 극복"… 프랜차이즈업계, 가맹점 지원 나섰다

    외식 프랜차이즈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고통받는 자영업자를 위해 상생협력에 힘쓰고 있다.16일 프랜차이즈업계에 따르면 bhc치킨은 전국 1500여 개 가맹점에 구스다운 점퍼를 한 벌씩 지급하기로 했다. 이번 상생 활동은 bhc치킨

    2020-12-16 김보라 기자
  •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 시장 부동의 1위 … 국민커피된 비결은?

    1989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전국민적 사랑을 받아온 커피가 있다. 바로 노란색 커피믹스로 유명한 '맥심 모카골드'다. 맥심 모카골드는 2020년 현재 국내 커피믹스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베스트 셀러다. 맥심 모카골드가 커피믹스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켜온 가

    2020-12-16 김보라 기자
  • 풀무원, 스마트 무인식당 '출출키친' 론칭

    풀무원이 간편하고 안전한 ‘건강 도시락’ 중심의 새로운 스마트 무인식당 서비스를 선보인다.풀무원식품은 F&B(Food and Beverage) 무인 판매 플랫폼 ‘출출박스’로 건강한 도시락을 정기 배송하는 무인 구내식당 서비스 ‘출출키친’을 론칭했다고 16일 밝

    2020-12-16 김보라 기자
  • '깡 열풍'에… 농심, 깡스낵 연 매출 1천억 돌파

    농심은 새우깡과 감자깡, 양파깡, 고구마깡, 옥수수깡 등 깡스낵 5종의 연간 매출액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역대 최초다. 연말까지 계속 이어지고 있는 깡 열풍에 최근 출, 어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옥수수깡의 활약이 더해져 신기록을 이뤄낸

    2020-12-16 김보라 기자
  • [Daily New쇼핑] 하이마트, 세븐일레븐, NS홈쇼핑 外

    ◇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서 '하트데이' 특가 이벤트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쇼핑몰에서 '하트데이' 행사를 연다.'하트데이'는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이 지난달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하는 행사다. 기획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카드 청구할인해준다. 모바일 앱에서 결제하면 추

    2020-12-16 한지명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자주, 무신사, 락앤락

    ◇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 파자마 라이브방송서 특별 판매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브랜드자주(JAJU)는 이달 16일 오후 6시30분부터 네이버쇼핑라이브를 통해 파자마 특집전을 열고 관련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이번 라이브방송은 자주의 파자마를

    2020-12-16 김보라 기자
  • 해외여행 안전하게 기분내기… 11번가, 현지 가이드와 실시간 '랜선투어'

    11번가는 여행상품 중개플랫폼 ‘마이리얼트립’과 함께 온라인으로 해외여행을 하는 ‘랜선투어’ 상품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랜선투어’는 ‘마이리얼트립’이 ‘가이드라이브’와 함께 국내 최초로 선보인 서비스로 세계 각지의 베테랑 가이드가 해외 현지와 국내 스튜디오에서

    2020-12-16 강필성 기자
  • [Daily New식품] 동아오츠카, CJ푸드빌, 동서식품 外

    ◇ 동아오츠카, ‘2020 오란씨 모델 공모전 시상식’ 개최동아오츠카의 오란씨가 지난 15일 경기도 파주 대교 트라움벨트에서 ‘2020 오란씨 모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이번 오란씨 모델 공모전은 상큼하고 톡톡 튀는 오란씨의 감성을 담아 당대 청춘의 아이

    2020-12-16 김보라 기자
  • 하이트진로 '진로 두꺼비', 시내 버스 타고 싱가포르 달린다

    하이트진로가 싱가포르 주류시장에서 공격적 영업활동을 이어가고 있다.하이트진로는 진로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싱가포르에서 버스랩핑 광고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버스는 싱가포르 16개 주요 시내 노선을 운영하는 버스로, 올해 12월부터 2021년까지 총 16대

    2020-12-16 강필성 기자
  • 수제맥주 시장 확대… '상장 vs 매각' 행보 엇갈려

    수제맥주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올해 탄력이 붙은 수제맥주의 인기는 수입맥주의 아성을 단 번에 깨뜨릴 정도다. 52년 만에 주세법 개정으로 가격 경쟁력을 갖춘 데다 일본 불매운동 반사이익을 누렸다. 여기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홈

    2020-12-16 한지명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이지웰’ 인수 왜?… 사실상 e커머스 진출

    현대백화점그룹이 복지몰 사업자인 이지웰을 인수키로 하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그동안 유통업계에서 복지몰 사업은 거의 눈에 띄지 않는 작은 시장이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현대백화점그룹이 이지웰 인수를 위해 1250억원을 배팅하게 된 것은 앞으로 성장성이 뛰어난 e커머스

    2020-12-16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