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정보보호·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사후인증 획득전자랜드 "75인치형 TV 판매량 급증"티몬, '총상금 2000만원' 유튜브 콘텐츠 공모전 연다
-
◇ 홈앤쇼핑, 정보보호·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사후인증 획득홈앤쇼핑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운영하는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이하 ISMS-P) 인증 1차 사후 심사를 받고 인증을 유지했다.ISMS-P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 행정안전부가 공동으로 고시한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등에 관한 고시'를 통합한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관리 체계다. 각종 보안위협으로부터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관리절차와 물리적,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을 수립·운영하기 위한 체계의 수립 여부를 확인한다.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각 영역별 총 102개의 인증기준과 인증위원회의 적합성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인증은 취득 후 2년간 유지되며 기간 내 사후 심사를 통해 인증 유지 여부를 검토하는데 홈앤쇼핑은 첫 취득 후 지난해 10월 1차 사후 심사를 받았으며 결함사항에 대한 조치를 진행해 인증을 유지했다.
-
◇ 전자랜드 "75인치형 TV 판매 늘어"전자랜드가 지난 1년간 OTT(Over-the-top) 플랫폼 열풍에 75형 TV 판매량이 증가했다.전자랜드가 지난해 2월부터 2021년 1월까지 가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75형 TV 전년 동기대비 판매량이 206% 증가했다. 전자랜드는 큰 화면과 풍성한 사운드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엔터테인먼트 가전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증가한 것을 75형 이상 TV 판매 증가의 이유로 분석했다.집에서 콘텐츠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오는 28일까지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일부 TV 행사 모델을 구매 시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온오프라인 동시 IT 페스타’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100만원 이상 노트북, 데스크탑, 조립 PC를 구매한 고객에게 결제 품목 및 행사 모델에 따라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최대 17만원 캐시백, 태블릿 PC(선착순 500명) 등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
◇ 티몬, '총상금 2000만원' 유튜브 콘텐츠 공모전 연다티몬이 총상금 2000만원 규모의 공모전 '티몬 유튜브각 챌린지'를 개최한다. 접수는 이날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진행된다.티몬 유튜브각 챌린지는 티몬을 이용하며 경험했던 특가 쇼핑의 꿀팁이나 구매후기, 서비스 등을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공모전 참가 주제는 특가쇼핑팁, 슈퍼세이브, 패션쇼, 상품리뷰, 브이로그 등 총 5개다. 참가 희망자는 하나의 주제를 골라 본인의 방식으로 자유롭게 영상을 제작하고 해시태그와 함께 유튜브에 업로드 하면 된다.티몬은 5개 주제별 3편씩, 총 15개의 본선진출작을 뽑아 내달 24일부터 5일간 고객투표를 진행한다. 주제별 최우수(100만원), 우수(50만원), 장려상(30만원)을 시상하고 본선작은 모두 수상의 행운을 얻는다.최다 득표 기준인 대상의 경우 부문별 최우수상과의 중복 수상으로 총 1100만원의 상금을 획득할 수 있다.
-
◇ "명품부터 가전까지"… 위메프 '롯데百 전용관' 문 연다위메프는 롯데백화점 공식몰에서 판매 중인 120만 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롯데백화점 전용관'을 그랜드 오픈한다.이번 협력으로 소비자들은 위메프에서 PC와 모바일로 편하게 롯데백화점에 입점한 패션, 잡화는 물론 유아동, 식품, 명품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한편 위메프는 지난 2일 갤러리아백화점의 특화된 브랜드 상품 40여만 개를 갖춘 갤러리아백화점 전용관을 오픈했다. 가방·의류·잡화, 주얼리, 시계부터 화장품, 유아용품, 수입 가구, 골프용품 등 갤러리아백화점이 엄선한 인기 브랜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
◇ 소노시즌, 청담동 가구거리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대명소노시즌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SONO SEASON)’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소노시즌 플래그십 스토어 청담점은 독일산(産)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프레임 등 전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매장으로, 3월 출시 예정인 신제품도 확인할 수 있다.플래그십 스토어 1층에는 제품 전시와 브랜드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고, 2층에는 보다 심층적으로 매트리스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이 가운데 ‘슬립 웰 존(Sleep Well Zone)’은 약 30분간 제품을 이용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수면을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소노시즌은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매장에서 설문조사와 등록을 마친 고객들에게 소노시즌 침대 모양의 무선 충전기 굿즈를 선물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