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진출하는 쉐이크쉑, 7월에 동성로점 오픈

    SPC그룹은 쉐이크쉑 대구 1호점을 개점한다고 3일 밝혔다.쉐이크쉑 대구 1호점은 지난해 7월 문을 연 부산 서면점 이후 두번째 비수도권 매장으로 대관람차를 비롯해 다양한 놀이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형 쇼핑몰 동성로 스파크에 위치한다.쉐이크쉑 동성로점 호딩 아트

    2020-06-03 김보라 기자
  • 11번가, 동영상 커머스 선언… "패러다임 바꿀 것"

    11번가가 추진해 온 동영상 기반 서비스 전략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를 새로운 성장기반으로 삼아 올해 업계에서 가장 앞선 동영상 커머스 플랫폼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3일 11번가에 따르면 이 회사는 출범 이후 ‘커머스 포털’ 전략을 선언하며 고객에게 재미,

    2020-06-03 강필성 기자
  • 반값 명품에 광클… '서버폭주·지연' 면세發 온라인 명품대란

    신세계면세점이 3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쌓였던 재고 면세품을 신세계인터내셔날 공식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으로 판매를 시작하면서 '온라인 명품대란'이 일어났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에스아이빌리지에서 이날 오전 10시부터 신세계면세점 4개 브랜드 상품

    2020-06-03 김보라 기자
  • 여름 성수기 해외여행 99.9% 취소… 피마르는 여행업계

    코로나19 여파로 여행을 꺼리는 사람들이 늘면서 여름휴가 시즌 해외여행객이 실종됐다. 국내 여행사의 경우 여름 휴가 해외여행 상품 판매도 사실상 제로에 가까운 상황이다. 예약취소에 소극적이었던 외항사들도 예약 취소 및 환불을 진행 중이다.&n

    2020-06-03 임소현 기자
  • 홈플러스, 회 무료 배달 서비스 ‘홈플 어시장’ 앱 론칭

    대형마트 모바일 쇼핑몰 앱에서 활어회를 무료로 배달 받을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홈플러스는 수산물 전문기업 ‘바다자리’와 손잡고 활어회 당일 배송 서비스를 진행하는 ‘홈플 어시장’을 론칭했다고 3일 밝혔다.‘홈플 어시장’은 대형마트의 모바일 쇼핑몰 앱이라는

    2020-06-03 강필성 기자
  • [위기를 기회로] NS홈쇼핑, 코로나19에 더 빛난 ‘모바일’ 전환

    최근 유통업계의 화두는 ‘위기’다. 수년간 소비가 줄어드는 경제 침체가 지속되는 상황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까지 닥치면서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처지에 내몰렸기 때문이다. 동시에 이를 ‘기회’로 삼으려는 노력도 지속되고 있다. 패러다임이 변하는

    2020-06-03 강필성 기자
  • 생로랑 반값 할인에… 에스아이빌리지 '접속 불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발생한 재고 면세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사이트에 사람들이 몰려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공식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를 통해 3일 오전 10시부터 신세계면세점의 명품 재고 예약 판매를 실시 중이다. 이날 행사에서

    2020-06-03 김보라 기자
  • 때 이른 여름 날씨에 편의점 '콘' 아이스크림 인기 상승세

    때 이른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면서 편의점 콘 아이스크림 판매량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 편의점업계는 신제품 개발·출시 등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에 나서고 있다.CU가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콘 아이스크림 매출을 집계한 결과 같은 동기대비 10.9%

    2020-06-03 한지명 기자
  • 롯데마트, 이스라엘 와인 판매… “지중해 맛 보세요”

    롯데마트는 이달부터 ‘이스라엘산 와인 3종’을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이스라엘 와인은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이색 와인으로 롯데마트가 대형마트 ㅈ단독으로 선보이는 제품이다.이스라엘 와인은 국내에서 구하기 쉽지 않아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스라엘은 지중해성 기후로

    2020-06-03 강필성 기자
  • 이마트, 4일부터 한우 전품목 최대 40% 할인… 70톤 물량 준비

    이마트는 오는 4일부터 10일까지 일주일간 행사카드로 구매시 한우 전품목을 최대 40% 할인하는 행사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이번에 준비한 행사 물량은 약 70톤이며 이는 평상시 2~3주간 판매하는 수준의 물량이다. 소비자 가격 환산시 60억~70억원에 달하는 상반기

    2020-06-03 한지명 기자
  • 쌍방울그룹, 마스크로 제2도약 꿈꾼다… 300억원 '투자'

    쌍방울그룹이 고향에서 마스크사업으로 제2도약을 꿈꾼다.쌍방울그룹은 2일 익산시, ECO융합섬유연구원과 '글로벌 융·복합 섬유산업의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익산시청에서 구자권 쌍방울그룹 부회장, 황

    2020-06-02 김보라 기자
  • 세븐일레븐, 1인가구 위한 프리미엄 ‘수제반찬세트’ 선봬

    세븐일레븐은 모바일앱 ‘세븐앱’ 전용 상품으로 1인가구 맞춤형 프리미엄 ‘수제반찬세트’ 4종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1인가구, 편리미엄, 근거리 쇼핑문화 등의 확산으로 편의점 신선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코로나19로 새로운 생활 쇼핑

    2020-06-02 강필성 기자
  • GS25, 재난지원금 풀리자 카드결제 비중 ‘역대최고’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이후 편의점의 카드 결제 비중이 치솟고 있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본격화된 지난달 13일부터 30일까지 편의점의 결제 수단별 사용 비중을 분석해 본 결과 카드 결제 비중이 86.1% 증가했다고 2일 밝

    2020-06-02 강필성 기자
  • 현대백화점, 더현대닷컴서 ‘친환경 대전’ 진행

    현대백화점은 오는 11일까지 공식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 ‘친환경 업사이클링 브랜드 대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행사 기간 더현대닷컴은 친환경을 테마로 한 특별관인 ‘그린 프렌즈’를 열어, 35개 국내·외 유명 ‘업사이클링’ 브랜드의 친환경 제품 500

    2020-06-02 강필성 기자
  • 홈플러스, ‘현대차 시승센터 안산고잔점’ 오픈

    장을 보러 대형마트를 들렀다가 타고 온 자동차를 새 차로 바꿔 타고 돌아갈 수 있는 세상이 됐다.홈플러스는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안산고잔점 매장 5층에 ‘현대자동차 시승센터 안산고잔점’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이 시승센터는 대형마트에서 볼 수 없었던 공간 구성을 통

    2020-06-02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