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클로 x 마리메꼬 리미티드 에디션, 4월10일 출시

    유니클로는 핀란드 디자인하우스 마리메꼬(Marimekko)와 세 번째 협업을 진행하고 2020 S/S 유니클로 x 마리메꼬 리미티드 에디션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2018 S/S 시즌과 2019 F/W 시즌 많은 화제를 모았던 두 차례의 협업에 이어 세 번째

    2020-03-31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녹차유산균 위손상 개선 효과 논문 발표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녹차유산균 연구센터는 제주 유기농 차밭에서 발견한 녹차유산균의 위 손상 개선 효과를 밝혀냈다고 31일 말했다.관련 내용은 미생물 연구 분야에서 권위 있는 SCI급 국제저널 Frontier in Microbiology3월호에 실렸다. (논문명: A

    2020-03-31 김보라 기자
  • 네이처리퍼블릭, 4구 멀티 팔레트 온라인 사전 예약 판매

    네이처리퍼블릭은 미니멀 메이크업 캠페인  'MLOG(MINIMAL + VLOG)'를 전개하며 메인 제품인 '프로터치 멀티 유즈 팔레트' 온라인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MLOG란 최소한의 것으로 최대한의 만족을 추구하는 미니멀리즘과 자신의 일

    2020-03-31 김보라 기자
  • '코로나19' 비상에도… 유통가 '상생' 경영은 멈추지 않는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상인들을 돕기 위한 유통업계의 ‘상생’ 방안이 잇따르고 있다. 매장 수수료를 인하해 주는 방식에서 최근 피해 지역 농가를 돕는 방식 등 그 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31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백화점(15개점)과 현대아울렛(

    2020-03-31 한지명 기자
  • [위기를 기회로] 삼성물산 패션 '온라인'으로 정면 돌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두 달 넘게 지속되면서 3월 소비자심리지수가 사상 최대폭으로 하락했다. 산업전반에 걸쳐 코로나19 직격탄을 받고 있지만 소비심리 위축이 장기화될수록 소비 탄력성이 높은 패션업계의 매출 타격이 더 클 수밖에 없다.

    2020-03-31 김보라 기자
  • 롯데칠성 델몬트주스, 22년 연속 ‘K-BPI’ 주스부문 1위 선정

    롯데칠성음료의 ‘델몬트주스’가 ‘2020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Brand Power Index, K-BPI)’주스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22년째를 맞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개발한 브랜드관리 모델이다.

    2020-03-31 임소현 기자
  • '액상커피' 시장 1위 바뀔까… 멈춰선 롯데칠성 vs 맹추격 동서식품

    액상커피 음료(RTD) 시장에서 1위 롯데칠성음료 자리를 위태롭다.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는 2위 동서식품이 바짝 추격하면서 순위변동 가능성도 가시화되고 있다. 31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커피음료 시장은 지난해 1조3479억원 규모로, 전년(

    2020-03-31 임소현 기자
  • 세븐브로이, 병·캔 제품에 ‘수제맥주 인장 마크’ 도입

    세븐브로이 맥주가 오는 4월 1일부터 병, 캔 제품에 ‘수제맥주 인장(seal) 마크’를 도입한다고 31일 밝혔다.회사 측은 “올해부터 주세법이 종량세로 개정됨에 따라 소규모 수제맥주가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본격적으로 시장에 도입되면서, 소비자들에게 수제맥주가 기존의

    2020-03-31 한지명 기자
  • 인터파크, 양방향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인터파크 TV’ 론칭

    인터파크는 양방향 모바일 라이브 방송 '인터파크 TV'를 정식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약 두 달 간의 파일럿 기간을 거친 인터파크 TV는 생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셀러와 고객이 소통하며 쇼핑할 수 있는 비디오 커머스 플랫폼이다.고객들은 생방송 중 별도로 제공하는 대

    2020-03-31 한지명 기자
  • 이베이코리아, 페덱스와 손잡고 국제 특송 요금 할인… 해외수출 지원

    이베이코리아가 중소 판매자들의 해외 수출 사업 지원을 위한 국제 특송 요금 할인을 시작한다.이베이코리아는 자사의 해외수출 지원(CBT, Cross Border Trade) 프로그램이 글로벌 물류기업 페덱스(FedEx)와 제휴를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이베

    2020-03-31 한지명 기자
  • GS25, 장애인의 날 맞아 '시각장애인' 인식 변화 캠페인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시각 장애인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위한 활동을 4월 1일부터 5월말까지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에서는 임직원과 점포 경영주, 스토어 매니저(파트타이머)가 참여해 ‘진심 다해 함께 가요’

    2020-03-31 한지명 기자
  • NS홈쇼핑, 전사·온라인 멤버십 통합… 고객 혜택 확대

    NS홈쇼핑은 기존 전사멤버십과 온라인 멤버십으로 나눠 운영했던 멤버십 제도를 4월 1일부터 ‘NS멤버십’으로 통합해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NS멤버십은 △패밀리(신규 고객) △실버(1회 이상 구매) △골드(3회&20만원 이상 구매) △다이아몬드(8회&8

    2020-03-31 한지명 기자
  • L7강남, 확진자 방문에 임시 휴업… 4월1일 영업 재개

    L7강남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라 임시 휴업에 들어갔다.롯데호텔은 지난 30일 L7강남 호텔에 방문한 고객이 코로나19 확진자로 판명됨에 따라 모든 투숙객에게 안내, 임시 휴업에 들어갔다고 31일 밝혔다.L7강남은 30일

    2020-03-31 임소현 기자
  • CJ오쇼핑, 고객등급 제도 개편… 충성도 높은 고객층 확대

    CJ ENM 오쇼핑부문이 4월 1일부터 고객등급별 혜택을 개편한다고 밝혔다. 고객들이 선호하는 즉시할인 혜택 적용 대상을 넓혀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넓히겠다는 전략이다.우선 3개월마다 선정하던 등급을 매월 선정으로 변경했다. 구매 건수와 구매 금액 기준의 선정 요건을

    2020-03-31 한지명 기자
  • 스타벅스, 마이 리워드 회원수 600만명 돌파… 글로벌 최초 언택트 서비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가 600만명을 돌파했다.마이 스타벅스 리워드는 스타벅스의 선불식 충전 카드인 스타벅스 카드 사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1년 9월 처음 론칭했다.회원수 600만명은 서비스 론

    2020-03-31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