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담배회사의 인재 채용 기준은?… "외국어보다 개인 역량"

    신종 코로나 간염증(코로나19)가 성행하면서 채용 시장이 얼어 붙는 가운데 글로벌 기업에 대한 채용시장의 인기는 높아지고 있다. 특히 글로벌 담배 업계는 글로벌 현장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임직원이 해외 본사의 실무 경험을 쌓고, 자기계발을

    2020-03-09 강필성 기자
  • ‘펭수·배달·DIY’… 편의점업계는 화이트데이 전쟁 중

    편의점 업계가 대목으로 통하는 화이트데이 마케팅을 놓고 치열한 마케팅을 벌인다. 코로나19로 직접 만나는 것이 부담스러운 이들을 위해 배달 서비스가 늘어나는 반면 경기불황에 따라 저렴한 실속 상품이나 이색 콜라보 제품이 대세를 이룬 것이 특징이다.9일 편의점업계에 따르

    2020-03-09 한지명 기자
  • 까스텔바작 신발도 판다… 자사 온라인몰에서 무료 배송·반품

    까스텔바작은 9일 풋웨어를 본격 론칭한다고 밝혔다.까스텔바작 풋웨어는 자사몰 아이녹닷컴을 중심으로 판매된다. 프리미엄 슈즈 편집숍 한스타일슈, 여성 프리미엄 슈즈 셀렉트 숍 위즈솔 등 전국 주요 백화점에서도 동시 판매한다.코니글로벌이 까스텔바작과 글로

    2020-03-09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코로나피해 협력사에 80억원 직접 지원 등 2080억원 지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9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에 따라 영업에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 등 파트너사에 80여억원을 직접 지원하고, 생산 협력사에 2000억원의 대금 결제를 돕는 지원책을 내놨다.지원책은 아리따움과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가맹점과 상생 하기 위해

    2020-03-09 김보라 기자
  • [단독] SSG닷컴, 실시간 항공권 예약 서비스 ‘tr,iip’ 오픈

    신세계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쓱(SSG)닷컴이 여행 카테고리를 강화한다. 최근 온라인으로 자유 여행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최근 e커머스 플랫폼에서 투어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 증가 추세에 따라 경쟁사들도 공격적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9일

    2020-03-09 한지명 기자
  • 오리온, ‘2020 제과업계 글로벌 톱100’ 14위 등극

    오리온이 글로벌 제과산업 전문지인 캔디인더스트리(Candy Industry)가 발표하는 ‘제과업계 글로벌 Top 100’에서 14위에 올랐다고 9일 밝혔다. 국내 제과기업 중에서는 가장 높은 순위다.‘제과업계 글로벌 Top 100’은 캔디인더스트리가 매년 전 세계 제과

    2020-03-09 임소현 기자
  • 한국야쿠르트,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원료 B2B 판매

    한국야쿠르트가 자체 개발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원료 판매에 나선다.한국야쿠르트가 국내외 B2B 사업으로 판매하는 균주는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원료로 인증(체지방 감소에 도움줄 수 있음)받은 락토바실러스 복합물이다.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에서 특허받은 유산균

    2020-03-09 임소현 기자
  • 빵도 ‘언택트’ 소비 확산… 뚜레쥬르, 배달 매출 10배 늘어

    '언택트 소비'가 점차 확산되면서 빵을 구매하는 방식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 최근 외부 영향으로 온라인 쇼핑, 딜리버리 서비스 등 O2O 이용 고객의 폭이 넓어지면서 베이커리도 배달 서비스 수요가 늘어난 것이다.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는 올해 2월 배달

    2020-03-09 임소현 기자
  • 롯데면세점, 11일까지 재택근무 연장…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롯데면세점은 오는 11일까지 재택근무를 연장한다고 9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6일까지 본사 직원들의 재택근무를 시행한 바 있다. 이어 코로나19 확산세가 멈추지 않고 있어 재택근무를 오는 11일까지 연장할 계획이다.롯

    2020-03-09 강필성 기자
  • G마켓-옥션, ‘패션스타일위크’ 83개 브랜드 연합 세일… 15일까지

    이베이코리아가 80여개 패션브랜드사와 함께 대규모 신상품 특가전을 진행한다.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5일까지 일주일 동안 ‘패션 스타일 위크’를 열고, 총 83곳의 인기 브랜드사 봄 신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최대 10만원 할인 쿠

    2020-03-09 강필성 기자
  • 3세 홍정국에 힘싣는 BGF리테일, 태양광·의약품 유통 등 신사업 확대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올해 사업목적에 대규모 신사업을 추가했다. 태양광 발전업부터 의약품, 의료용품 도·소매업, 경영자문부터 소프트웨어개발까지 다양하게 반영된 것. BGF리테일이 3세 경영시대를 맞아 신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나선다

    2020-03-09 강필성 기자
  • "韓日 상호 입국 전면통제에"… 식품·화장품업계도 '긴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해외에서 사업을 벌이고 있는 유통업계가 전전긍긍 하고 있다. 100여개 국에서 한국인을 상대로 다양한 입국 제한 조치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일본 마저 입국규제를 강화하면서 현지 사업 관리에 어려움이 예상되기 때문이

    2020-03-09 김보라 기자
  • 설화수, 美 세포라 입점… 북미 시장 진출 가속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가 북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설화수는 미국 주요 도시 세포라 매장과 세포라닷컴에 새로 입점한다고 9일 밝혔다.미국은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뷰티 시장이며,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설화수는 2010년 미국 시장에 처음 진출했으며,

    2020-03-09 김보라 기자
  • JTI 코리아, 담배 냄새 줄여주는 메비우스 수퍼슬림 1mg 출시

    JTI코리아는 흡연자들의 다양한 선택을 위해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줄여주는 LBS(Less Breath Smell) 라인의 신제품으로 ‘메비우스(MEVIUS) LBS 옐로우 수퍼슬림 1mg’을 전국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새로 출시되는 ‘메비우스 LBS 옐로우 수퍼

    2020-03-09 한지명 기자
  • '아워홈 남매 싸움' 격화… 캘리스코, 아워홈 떼고 해외 시장 진출

    '아워홈 오너가 남매 분쟁'이 또 다른 국면을 맞았다. 캘리스코가 아워홈과의 식자재 공급 관계를 끊고 신세계푸드를 택했다. 구지은 대표가 이끄는 캘리스코는 아워홈에게서 독립해 독자적인 외식전문기업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 전념하겠다는 목표다.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세계푸

    2020-03-09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