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독] 11번가 '기프티콘', 부정결제 급증에 1월부터 BC카드 결제차단
11번가가 운영하는 e쿠폰 서비스 기프티콘에서 BC카드의 결제를 두달 째 차단 중인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다. 올 들어 BC카드의 부정사용이 급증하면서 아예 BC카드의 결제망을 이용한 결제 차단이라는 초강수를 둔 것. 이때문에 자체 결제망이 없어 BC카드 결제망
2020-03-05 강필성 기자 -
양동영 동아오츠카 대표 "긍정의 힘으로 주력제품 브랜드 가치 강화"
양동영 동아오츠카 대표이사는 지난 2일 동아오츠카 창립 41주년을 맞아 사내게시판에 올린 기념사를 통해 "긍정의 힘으로 주력제품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 나가자"라고 의지를 피력했다.양 대표는 먼저 기념사에서 "지난 41년 동안 동아오츠카를 지속 발전하게 해준 고
2020-03-05 김보라 기자 -
한샘, 대구·경북 상생형 표준매장 임대료 2달간 100% 감면
한샘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긴급 지원책을 내놨다.한샘은 3~4월 두 달간 대구∙경북 지역 상생형 표준매장의 대리점 임대료를 100% 감면하고 그 외 지역은 50%를 감면한다고 5일 밝혔다. 코로나 19로 인해 대리점주가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
2020-03-05 임소현 기자 -
전통맛 살리니 히트상품 등극… 오리온 ‘찰 초코파이’ 3개월 만에 1500만개 팔려
오리온은 인절미, 흑임자 등 한국 전통의 맛을 접목한 ‘꼬북칩 달콩인절미맛’, ‘찰 초코파이’가 젊은층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제과시장 내 히트상품으로 자리잡았다고 5일 밝혔다.최근 뉴트로 열풍을 타고 인절미, 흑임자 등을 활용한 디저트류가 각광받으며 젊은층으로부터 높은
2020-03-05 임소현 기자 -
bhc치킨, 코로나19 위기 극복 위해 성금 4억원 기부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지원을 위한 성금 4억 원을 기부했다.bhc치킨은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하는 국가적 위기 상황 극복에 도움이 되고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bhc치킨이 기
2020-03-05 임소현 기자 -
마스크 사용 증가에… CJ올리브영 "올봄 트러블 케어 화장품 인기"
코로나19에 봄철 화장대 풍경이 바뀌고 있다.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트러블 케어 화장품이 때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다.5일 CJ올리브영이 지난 2월1일부터 3월4일까지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트러블 케어 관련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42% 증가했다.최근 코로나
2020-03-05 김보라 기자 -
유한킴벌리, 대구 의료진·취약계층 위해 마스크 100만매 기부
유한킴벌리가 임직원과 노동조합은 코로나 19 우려가 가장 큰 대구 지역의 의료진과 취약계층 등을 돕기 위해 마스크 100만매를 기부한다.유한킴벌리는 3월과 4월 중에 크리넥스 KF 80 35만매, KF 94 35만매, 덴탈 마스크 30만매 등 총 100만매를 대구적십자
2020-03-05 김보라 기자 -
"옷만 팔아선 안된다"… 스타트업 직접 키우는 K-패션
성장정체에 빠진 패션업계가 신사업 아이디어를 갖춘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키우기로 신시장 개척에 나섰다. 전통적인 사업만으로는 혁신하기 어렵다고 보고 스타트업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려는 것이다.5일 금융감독원 전지공시시스템에 따르면 F&F는 오는 20
2020-03-05 김보라 기자 -
CU, ‘빡빡이 아저씨’와 협업한 에너지음료 선봬
CU는 유튜브 내 건강분야 1위 채널 ‘피지컬갤러리’와의 협업한 에너지빡 포션, 김계란을 업계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피지컬갤러리는 ‘김계란’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는 해군특수전전단(UDT) 출신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운동, 체형교정 등
2020-03-05 강필성 기자 -
신세계그룹, 중소협력사 결제대금 조기집행 등 9천억원 지원키로
신세계그룹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그룹 차원의 총력 지원에 나선다.신세계그룹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대구 지역의 현장 의료진과 구급대원, 자원봉사자 및 보건당국 관계자를 위해 마스크 등 위생용품과 생필품을 담은 구호물품 ‘힘내라 키트’ 3000세트를
2020-03-05 강필성 기자 -
세븐일레븐, 캔디에 음료수 담는다… 실론티·솔의눈 캔디 출시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스테디셀러 음료들이 여러 카테고리를 넘나드는 이른바 ‘크로스오버’를 통해 캔디 상품으로 재탄생했다.세븐일레븐은 롯데칠성의 대표 음료를 활용한 차별화 PB 캔디 상품인 세븐셀렉트 ‘실론티캔디’, ‘솔의눈캔디’, ‘2%캔디’ 3종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
2020-03-05 강필성 기자 -
'집콕족 모셔라'… 롯데홈쇼핑, 식품·위생용품 편성 확대
롯데홈쇼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으로 ‘집콕족’이 늘어나며 식품 및 위생용품 수요가 급증하자 관련 상품 편성을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최근 한 달 동안 롯데홈쇼핑 리빙 부문의 판매현황을 분석한 결과 위생용품, 가공식품, 건강기능식품 판매 비중이
2020-03-05 강필성 기자 -
GS25, 반값택배 530% 증가… 20대 여성·중고거래 수요↑
편의점 반값택배의 이용이 대폭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는 지난해 3월에 처음 선보인 ‘반값택배’ 서비스의 월 이용 건 수가 11개월만에 530% 늘었다고 5일 밝혔다. 반값택배는 기본 이용료가 1600원으로 GS25의 전국
2020-03-05 강필성 기자 -
뚜레쥬르, 나뚜루와 '아이스크림 케이크' 판다… "시장 리드할 것"
뚜레쥬르에서 이제 아이스크림 케이크도 만날 수 있게 됐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는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출시하고 케이크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지난해 말 출시한 겨울왕국2 케이크는 영화 속 스토리와 콘텐츠를 녹여 탄생시킨 메가히트작으로 판매 시
2020-03-05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사이렌오더' 언택트 주문 지속 증가
스타벅스의 드라이브 스루 매장을 방문해 차량에서 주문하는 건수가 지난해 대비 큰 폭으로 늘어나며 언택트 소비 문화가 점차 확산되고 있다.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드라이브 스루 매장을 방문해 차량에서 내리지 않고 주문하는 건수가 지난해 동기간 대비 3
2020-03-05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