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백화점그룹, 올 주총부터 7개 상장사에 전자투표제 도입

    현대백화점그룹이 대표적인 주주 친화 정책으로 손꼽히는 전자투표제를 도입한다.현대백화점그룹은 올해 주주총회부터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한섬·현대리바트·현대HCN·에버다임 등 7개 모든 상장 계열사에 전자투표제도를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전자투표제도는

    2020-02-25 한지명 기자
  • 오리온 '초코파이', 현지화로 글로벌 입맛 사로잡았다

    오리온은 출시 46주년을 맞은 초코파이가 한·중·베·러 각국의 현지화된 맛으로 해외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글로벌 제2도약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말 한국에서 선보인 찰 초코파이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러시아에서도 라즈베리, 체리, 블랙커런트

    2020-02-25 김보라 기자
  • SSG닷컴, '쓱배송' 최대 20% 늘려… 생필품 안정공급 총력

    SSG닷컴은 전국 P.P(Picking & Packing) 센터의 ‘쓱배송’ 처리물량을 기존 대비 지역별로 최대 20%까지 늘린다고 25일 밝혔다. 온라인스토어 네오(NE.O)에서 출발하는 서울ㆍ경기지역 대상 새벽배송도 기존 대비 50% 확대한다. 신종 코로나바

    2020-02-25 한지명 기자
  • 롯데홈쇼핑, 콘텐츠형 모바일 생방송 확대

    롯데홈쇼핑이 미디어커머스형 콘텐츠를 강화에 나선다. 최근 밀레니얼 세대들에기 친숙한 라이브 스트리밍과 쇼핑을 결합해 2030세대 고객 확보에 주력한다는 전략이다.롯데홈쇼핑은 ‘쿸방’, ‘랜선뷰티’, ‘같이살래?’ 등 식품, 뷰티 전문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을 론칭한다고

    2020-02-25 한지명 기자
  • 하이트진로, ‘딸기에이슬’로 동남아시아 주류 가정 채널 공략

    하이트진로가 딸기에이슬로 동남아시아 주류 가정 시장 공략에 드라이브를 건다.하이트진로는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 3개국의 세븐일레븐 총 4600여개 지점에 딸기에이슬을 신규 입점하며 가정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하이트진로는 참이슬, 청포도에이슬 등 소주

    2020-02-25 한지명 기자
  • 롯데마트 “국산 딸기도 프리미엄이 대세”

    3월 이후 고온기에도 무르지 않으면서 당도까지 뛰어난 ‘프리미엄 국산 딸기’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롯데마트는 담양의 농가와 함께 메리퀸 품종의 딸기를 ‘황금당도 담양 메리퀸 딸기’로 브랜드화해 판매한다. 이 상품은 당도가 높아 3월 이후 고온기에도

    2020-02-25 한지명 기자
  • 이마트24, 봄 입맛 잡을 ‘비타민채 봄비빔밥·봄잔치국수’ 출시

    이마트24가 봄을 미리 느낄 수 있는 비타민채 봄비빔밥, 봄잔치국수 등 봄 시즌 한정 메뉴 2종을 츨시한다고 25일 밝혔다.비타민채 봄비빔밥은 비타민채를 비롯해 봄 대표나물인 돌나물, 시금치볶음, 고기버섯볶음 등 6가지 고명을 밥과 함께 즐길 수 있다. 판매가격은 43

    2020-02-25 한지명 기자
  • [단독] '코로나19' 공포에 '칭따오' 맥주 1위 자리 7개월만에 내줬다

    일본 맥주 불매 운동으로 반사이익을 누려온 '칭따오(TSINGTAO)'가 편의점 맥주 1위 타이틀을 7개월만에 내려놓게 됐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중국 칭따오 맥주의 매출이 급감하면서 1위 자리를 다른 수입 맥주에 내줬다.25일 국내 A편의점이 2월(1일~2

    2020-02-24 한지명 기자
  • 형지I&C, 작년 영업익 2억2000만원… '흑자전환'

    형지I&C가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형지I&C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2억2000만원을 기록, 전년 동기 8억8만원 적자에서 큰 폭으로 개선됐다고 24일 밝혔다. 다만 매출은 10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했다.회사 관계자는 "기존의 유통 거점

    2020-02-24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숨' 브랜드 새 얼굴로 배우 '전지현' 발탁

    LG생활건강은 자연∙발효 화장품 숨에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견고히 하기 위해 배우 전지현을 모델로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2007년 브랜드 론칭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온 숨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뷰티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보다 공고히 다

    2020-02-24 김보라 기자
  • 까스텔바작, 대표이사 대행에 권영숭 형지 에스콰이아 대표

    까스텔바작은 백배순 대표이사의 사임으로 권영숭 형지에스콰이아 대표이사가 대표이사 직무를 대행한다고 24일 밝혔다.신임 권 대표이사는 올해 3월 예정된 정기 주주총회 이후에 정식으로 ㈜까스텔바작 대표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다. 권 대표이사는 형지 에스콰이아가 패션그

    2020-02-24 김보라 기자
  • 확진자 방문에… '신세계 식품관만 휴점·롯데 전관 휴점'

    중국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19'의 국내 확산속도가 빨라진 가운데 확진자가 방문했던 서울 내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의 대응이 사뭇 달라 업계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은 각각 다른 코로나

    2020-02-24 임소현 기자
  • 라면·통조림 품귀… 대형마트 생필품 사재기 폭증

    중국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속도가 무섭게 늘어난 가운데, 생필품과 라면 등 간편식 등을 구매해놓으려는 소비자들이 급증한 것으로 확인됐다.24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22일까지(월~토, 일요일 의무휴무일) 컵밥 매출은 전년 동기

    2020-02-24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비비고 생선구이' 온라인 판매량 늘어

    CJ제일제당이 독보적 수산 HMR 기술을 바탕으로 선보인 ‘비비고 생선구이’가 온라인에서 인기다.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생선구이의 온라인 매출이 지난해 8월 출시 후 월 평균 30% 이상씩 성장했다고 24일 밝혔다. 비비고 생선구이는 고등어구이, 삼치구이, 가자미구이 등

    2020-02-24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