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의 미·여성과 문화·개성상인 주제우수 연구 발굴 및 학술적 가치 조명이달 20일부터 내달 29일까지 모집
-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아시아의 미, 여성과 문화, 개성상인을 주제로 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2020년 연구 지원 사업 공모를 20일부터 5월29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2020년 연구 지원 사업 공모는 아시아의 미, 여성과 문화,개성상인 총 3가지 학술연구 지원 사업으로 나뉜다.
아시아의 미 연구 출판 지원 사업은 아시아의 미의 개념, 신체, 예술, 일상생활이라는 대주제를 비롯해 그 안에서 파생되는 아시아의 미와 추(醜), 대중문화, 미학의 실행자들 등의 주제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진행한다.
여성과 문화 지원 사업은 연구(논문) 및 출판 지원 분야로 응모 진행한다. 응모자들은 자유롭게 세부 연구 주제를 선정해 지원 받는다. 올해는 재난과 여성에 관한 주제가 추가 지정됐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재난의 시공간 속 여성들의 삶을 추적하고 복원하는 작업 관한 연구를 적극적으로 독려한다.
개성상인 연구 지원 사업의 경우, 우리나라 상인 정신의 바탕을 이루는 개성상인의 역사와 인물, 생활문화 등에 관한 학술연구를 지원한다. 한국 기업 역사와 관련된 접점 안에서 자유롭게 세부 연구 주제를 선정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의 연구 지원 사업 공모는 재단 사이트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연구(논문) 지원 분야는 편당 1000만원, 출판 지원은 편당 30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