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트로族 겨냥' 롯데百, 공예 작가와 ‘소반’ 전시 개최

    롯데백화점이 오는 3월 2일까지 본점 8층 ‘이도 아뜰리에’ 매장에서 우리 민족 고유의 상(床)인 ‘소반’을 모던하게 재해석한 ‘소반, 다시 만나다’ 전시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소반은 식기를 받치거나 음식을 먹을 때 사용하는 작은 상을 말한다. 좌식 생활을 하는

    2020-02-16 한지명 기자
  • 홈플러스 “코로나19 장기화에 온라인몰 가입자 급증”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가 길어지면서 마스크나 위생용품 외에 핵심 생필품도 동네 슈퍼마켓이나 대형마트를 찾는 대신 온라인 구매가 늘고 있다.홈플러스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온라인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설 대목이 끼어 있음에도 불구

    2020-02-16 한지명 기자
  • 신세계百 “홈카페 열풍에 커피·차 매출 14%↑”

    ‘홈카페’ 인구가 늘고 있다. 홈카페는 ‘홈(home)’과 ‘카페(cafe)’의 합성어로 집에서 나만의 커피나 차를 즐기는 것을 뜻한다. ‘홈카페 족(族)’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마실 거리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실제로 신세계백화점의 매출 실적을 살펴보면 올해 커피·차 매

    2020-02-16 한지명 기자
  • 롯데마트-제이준코스메틱, ‘먹는 콜라겐 스틱’ 출시

    롯데마트는 오는 17일 홈 뷰티족을 겨냥해 화장품 전문 제조업체인 제이준코스메틱과 손잡고 ‘물광 콜라겐 젤리’, ‘더블 물광 케어 세트’ 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물광 콜라겐 젤리’는 스틱 젤리 1포(20g)당 저분자피쉬콜라겐 2000mg과 블러드 오렌지 농축

    2020-02-16 한지명 기자
  • 이마트24, 가격 확 낮춘 '민생감자칩' 600원

    이마트24가 집에서 혼자 즐기기 알맞은 소용량 ‘민생감자칩(샤워크림&어니언)’, ‘아임e 짬짜맛과자’, ‘아임e 빠다팝콘’ 등 3종의 신상 스낵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민생감자칩은 요즘 찾아보기 힘든 가격인 600원짜리 상품으로, 기존 대용량 감자칩 절반 수

    2020-02-16 한지명 기자
  • GS홈쇼핑, 지난해 영업이익 1201억… 전년比 12.6%↓

    GS홈쇼핑은 지난해 연간 취급액이 4조2822억원으로 전년대비 0.8%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매출액은 1조1946억원으로 11.3% 늘었고, 영업이익은 1201억원으로 12.6%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1066억원으로 11.6% 감소했다.채널별로는 모바일 쇼핑 취급

    2020-02-14 한지명 기자
  • 이커머스업계, ‘갤럭시 S20’ 사전예약 경쟁… 각사별 혜택은?

    쿠팡·11번가·티몬 등 이커머스업계가 삼성 ‘갤럭시 S20 시리즈’ 사전예약에 나섰다. 각기 다른 혜택을 앞세워 고객을 잡는다는 각오다.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오는 26일까지 삼성전자의 신제품 ‘갤럭시 S20 시리즈’를 사전예약을 통해 판매하고 ’갤럭시 Z플

    2020-02-14 한지명 기자
  • CU, 자동차 보험사와 손잡고 ‘만기라면’ 한정 판매

    CU는 DB손해보험, 네이버파이낸셜과 컵라면과 자동차 보험을 연계한 이색 상품 '내차보험 만기라면'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만기라면'은 기존 CU의 단독 상품으로 운영되던 더배터질라면왕컵의 패키지를 변경해 30만 개 한정 판매된다. DB손보가 주력하는 보

    2020-02-14 한지명 기자
  • NS홈쇼핑, 가공식품에 ‘원산지 인증제’ 도입

    NS홈쇼핑이 TV방송 판매 상품에 대해 ‘원산지 인증제’ 도입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가정간편식을 비롯한 가공식품이 늘어나면서 식품에 대한 품질관리는 더욱 중요해 졌다. 특히 가공식품은 일반농수축산물과 달리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제조하기에 품질관리의 기본 항목인 식

    2020-02-14 한지명 기자
  • 현대백화점,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봄 웨딩페어' 개최

    현대백화점이 본격적인 봄 웨딩시즌에 맞춰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에서 '웨딩페어'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봄철 결혼시즌을 앞두고 가구·가전·예물 등 혼수마련을 위해 매장을 찾는 소비자가 늘기 때문이다.먼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은 16일까지 '웨딩 워치&

    2020-02-14 한지명 기자
  • 오비라거, '랄라베어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

    오비맥주는 2월부터 전국 주요 상권에서 ‘오비라거 랄라베어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오비라거 랄라베어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는 전국 주요 오비라거 판매 매장에서 참여 가능하며 500ml 병 제품 구매 시 제공되는 스크래치 복

    2020-02-14 한지명 기자
  • 롯데월드타워, 송파구 전통시장 ‘코로나19’ 방역 지원

    롯데물산은 14일 송파구청과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직접 현장 방역에 나셨다고 밝혔다. 롯데 임직원들은 롯데월드타워의 방역을 담당하는 전문인력과  송파구 전통시장 2개소(마천시장, 마천중앙시장)를 지원했다. 현장을

    2020-02-14 한지명 기자
  • '40주년' 롯데면세점, 매출 5천배 성장… 글로벌 1위 도약

    “3년 안에 글로벌 1등 면세점이 되겠다.”이갑 롯데면세점 대표가 지난 2018년 취임 이후 밝혔던 비전이다. 2020년까지 매출 합산 29조원을 달성해 세계 1위 면세사업자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다.롯데면세점은 이미 매출 목표를 초과 달성한 상태다. 1980년 오픈 첫해

    2020-02-14 한지명 기자
  • [르포] 불황에 코로나19까지… 달라진 밸런타인데이 풍속도

    "편의점보다 온라인이 더 싸서 앞으론 온라인에서 미리 준비하려고요."   2월14일 밸런타인데이출근길은 예년보다 조금 한산했다. 온라인·배달 시장의 성장에 올해는 중국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 19' 사태까지 겹치며 오프라인에서 밸런타인데이 선

    2020-02-14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햇반 모델에 바른 이미지 '강하늘' 발탁

    CJ제일제당이 햇반 브랜드 새 모델로 배우 강하늘을 기용했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즉석밥 시장 내 잡곡밥 카테고리 성장에 따라 햇반 잡곡밥 이미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새로운 모델 기용, 즉석잡곡밥 시장 확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

    2020-02-14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