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무디킹, 광동제약과 콜라보… ‘쌍화’ 신메뉴 3종 출시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건강음료 브랜드 ‘스무디킹(SMOOTHIE KING)’이 광동제약과 손잡고 ‘쌍화’를 활용한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스무디킹은 최근 음료시장에서 불고 있는 뉴트로(New + Retro,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경향) 열풍으로 전통 음료를 젊은 감각으

    2019-11-21 임소현 기자
  • 롯데마트, 안전 먹거리 ‘GAP 인증 과일 모음전’ 진행

    롯데마트가 27일까지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과 함께 'GAP 인증 과일 모음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GAP 인증'이란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농산물의 생산부터 수확 후 관리 및 유통단계까지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중금속 또는

    2019-11-21 박소정 기자
  • 농심, ‘집밥감성 고추장찌개면’ 출시

    농심이 한국 고유의 식재료이자 해외에서 매콤한 별미 소스로 각광받는 고추장의 맛과 느낌을 제대로 살린 ‘집밥감성 고추장찌개면’을 25일 출시한다.집밥감성 고추장찌개면은 찌개 양념분말과 고추장 양념소스, 풍성한 건더기가 어우러져 고추장찌개의 진한 맛을 완성시킨 제품이다.

    2019-11-21 임소현 기자
  • "상품 할인액 50% 보상해라"… 공정위 지침에 백화점업계 ‘갈팡질팡’

    내년 1월, 백화점들이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할인행사(정기세일)이 사라지거나 대폭 축소될 위기에 놓였다.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가 백화점이 정기세일 시 입점 업체 상품 할인액의 절반을 부담하도록 ‘특약매입거래 부당성 심사지침’을 개정했기 때문이다. 업

    2019-11-21 한지명 기자
  • 글로벌 밀키트 시장 커지는데 국내는… 한식 밀키트 성공할까

    전세계적으로 가정식사 대용 '밀키트(Meal Kit)' 시장 규모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국내 업체들도 잇달아 가세했지만 정체된 내수 시장 '파이 나눠먹기'에 그치고 있다는 지적이다. 소비자들이 밀키트를 외면하는 문제점들이 발견되면

    2019-11-21 임소현 기자
  • '라면 종주국' 日 공략 나선 삼양식품 … "매운맛으로 잡는다"

    삼양식품이 일본시장 공략을 위한 채비에 나섰다. 일등공신 불닭 브랜드를 통해 국내는 물론 일본에서 'K-라면' 열풍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21일 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지난달 우리나라 식약처에 해당하는 일본 후생성으로부터 품목 등록 절차를 위한 자료를 제출했다. 일본

    2019-11-21 김보라 기자
  • 2주 빨리 돌아온 딸기 시즌… GS25, '딸기샌드위치'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매년 큰 인기를 이어온 딸기샌드위치를 지난해보다 2주 빨리 선보인다.21일 GS25에 따르면 딸기샌드위치는 GS25가 지난 2015년 업계 최초로 과일 샌드위치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해 선보인 메가 히트 상품이다. GS25에서

    2019-11-21 박소정 기자
  • 동원F&B-보성군, 차 산업 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동원F&B가 한국의 대표 녹차 특산단지인 보성군과 함께 국내 차(茶) 산업 활성화에 나선다.동원F&B는 21일 서울 서초구 동원그룹 본사에서 보성군과 차 산업 활성화를 위한 ‘6차(茶) 산업 프로젝트’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보성군 지역

    2019-11-21 임소현 기자
  • CU, ‘백종원 간편식’ 누적판매량 2억개 돌파

    CU가 요리연구가 백종원과 손잡고 선보인 백종원 간편식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11월 말 기준 2억 개를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CU와 백종원은 2015년 12월, 백종원 한판 도시락, 매콤불고기정식을 시작으로 약 4년 동안 도시락, 주먹밥, 김밥 등 총 90여 종의

    2019-11-21 박소정 기자
  • CJ제일제당-진천군, 햇반 ‘생거진천쌀’ 제품화 업무협약 체결

    CJ제일제당이 국산 쌀 소비 진작과 지역 농가와의 상생 차원에서 지역 쌀 자체 브랜드의 햇반 상품화에 나선다.CJ제일제당은 20일 진천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국내 명품 쌀 브랜드 중 하나인 ‘생거진천쌀’을 내년 초 햇반 제품으로 상품화한다고 21일 

    2019-11-21 임소현 기자
  • 소노호텔&리조트, 첫 해외 진출… 베트남 송지아 골프 리조트 운영

    소노호텔&리조트(구 대명호텔앤리조트)는 지난 18일 현대건설과 베트남 ‘송지아 골프 리조트 위탁운영’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소노호텔&리조트는 2020년 1월 1일부터 본격적인 위탁운영에 들어가며 계약기간은 10년이다.베트남 하이퐁시 지아강과 목강 사이

    2019-11-21 임소현 기자
  • 위메프데이, 10만개 특가상품… 에어팟 프로 28만9000원

    위메프가 21~22일 위메프데이를 진행해 10만개 이상 특가 상품과 더불어 타임세일, 쿠폰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먼저 타임딜 수량을 일별 48개에서 72개로 늘려 이틀간 총 144개 초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부터 1000원 이하 타임딜, 1

    2019-11-21 박소정 기자
  • 현대백화점 킨덱스점, 일산 디저트 맛집 모은 '팝업스토어' 운영

    현대백화점은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킨텍스점 식품 행사장에서 ‘일산을 맛보다’ 초대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에서 입소문이 난 디저트 브랜드 총 5개가 참여하며, 5개 업체 모두 백화점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랜드다. 현대백화점은 약

    2019-11-21 한지명 기자
  •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12년’ 위스키 국내 출시

    발렌타인이 브랜드 최초로 ‘발렌타인 싱글 몰트 글렌버기 12년(Ballantine’s Glenburgie 12 Year Old)’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싱글 몰트 위스키 애호가뿐 아니라 입문자 공략에 나선다는 각오다. 발렌타인은 지난 2017년 발렌타인

    2019-11-21 한지명 기자
  • 미니스톱, 90여 개 협력사와 ‘협력업체 한마음 대회’ 개최

    미니스톱이 지난 20일 시흥시에 위치한 대교HRD센터에서 90여 개 협력업체와 미니스톱 임직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협력업체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동반산행을 비롯해 정책과 비전을 공유하고 미니스톱의 중요한 비즈니스 동반자인 협력사와

    2019-11-21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