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츠로 1兆 실탄 확보한 롯데… 이커머스 새판짜기 나설까

    롯데쇼핑이 롯데리츠 상장을 통해 1조원 넘는 현금을 손에 쥔다. 롯데쇼핑으로선 사업구조 전환을 위한 실탄 마련이란 차원에서 리츠 상장 성공에 회사의 미래가 달렸다. 이번에 확보하는 대규모 실탄을 기반으로 이커머스 등 신사업 확대에 속도를 낼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nb

    2019-10-07 한지명 기자
  • 앰배서더 호텔 그룹, 앰배스텔 이규근 대표이사 선임

    앰배서더 호텔 그룹은 10월1일 자로 계열사인 앰배스텔 대표이사 겸 그룹 경영기획실장으로 이규근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7일 밝혔다. 앰배스텔은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강남’,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 호텔을

    2019-10-07 임소현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 ‘쁘띠 바또’, 국내 판매 가격 최대 30% 인하

    프랑스 프리미엄 유아동복 쁘띠 바또가 판매 가격을 전격 인하했다.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대표 유아동복쁘띠 바또(Petit Bateau)는 올해 가을겨울 시즌부터 전체 상품의 가격대를 20~30% 인하한다고 7일 밝혔다. 쁘띠 바또는 국내에 정식 수입되기

    2019-10-07 임소현 기자
  • 아모레퍼시픽, 지보단과 피부 미생물 공동연구 협약 체결

    아모레퍼시픽이 글로벌 기능성 원료 업체 지보단(Givaudan)과 피부 미생물(skin microbiome) 공동연구 프로젝트를 위한 협약(Joint Development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약식은 4일(현지시간), 프랑스 아르장퇴유(Ar

    2019-10-07 임소현 기자
  • 유니클로, 태풍 미탁 피해 복구 위해 1억4천만원 상당 기부

    유니클로가 태풍 미탁으로 인한 피해 복구를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약 1억4000만원 상당의 긴급 구호금과 히트텍 3000장을 기부한다고 7일 밝혔다.태풍 미탁을 비롯해 연이은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가 전국에 걸쳐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유니클로는 신속한 구호

    2019-10-07 한지명 기자
  • “가을은 등산의 계절”… 롯데마트, 16일까지 ‘등산대전’

    롯데마트가 오는 16일까지 ‘등산대전’을 진행해 등산가방, 스틱 등 등산용품 총 30여개 품목을 초특가에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롯데마트가 ‘등산대전’을 진행하는 것은 최근 선선한 기온이 지속되고, 지난 9월27일 설악산에 첫 단풍이 관측되는 등 본격적인 가을 날씨가

    2019-10-07 한지명 기자
  • 신세계 편집숍 ‘분더샵’, K컬처 알리기 나섰다

    한국 최초의 편집숍인 신세계의 ‘분더샵’이 한국 알리기에 나섰다.분더샵은 이달 열리는 서울 패션 위크를 앞두고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과 패션과 문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분더샵 패션위크’를 준비했다.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분더샵 청담점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2019-10-07 한지명 기자
  • 포장마차 안주 인기에에… 이마트 "피코크 매출 2년새 30% 증가"

    홈술, 혼술 문화 확산으로 집에서 술과 안주를 함께 즐기는 소비자가 늘면서 포장마차 안주 메뉴가 가정집 식탁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7일 이마트가 올해 1~9월 피코크 안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최근 막창/닭발 등 ‘포장마차 안주’가 인기를 끌면서 안주거리 매출 순위도 바

    2019-10-07 한지명 기자
  • 신세계TV쇼핑, 단독 패션 브랜드 ‘메르에’ 11일 론칭

    신세계TV쇼핑은 이달 11일 프렌치 감성을 담은 PNB(Private National Brand) '메르에'를 선보이며 자체 패션 브랜드 사업 강화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PNB(Private National Brand)란 NB(제조업체 브랜드)와 PB(자사 브랜드)의

    2019-10-07 한지명 기자
  • 신라스테이, CJ와 손잡고 국내유일 PGA투어 관람 패키지 출시

    국내 유일의 PGA(미국 프로 골프) 투어 정규 대회인 '2019 THE CJ CUP@NINE BRIDGE(이하 'CJ컵')'를 관람할 수 있는 패키지가 출시됐다.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는 공식 후원사인 CJ제일제당의 비비고와 협업해 '더 CJ컵 위드

    2019-10-07 임소현 기자
  • “롯데 ON을 찾아라”… 롯데쇼핑 7개社,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 진행

    롯데쇼핑 7개사가 하반기 대목을 앞두고 온, 오프라인 고객 확대에 나선다.롯데쇼핑은 7일부터 11월 30일까지 7개 계열사에서 ‘롯데 ON을 찾아라’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 ON을 찾아라’ 행사는 백화점, 마트, 슈퍼, 롭스, 하이마트, 홈쇼핑, 닷컴의 7개

    2019-10-07 한지명 기자
  • 롯데百, ‘스누피 패키지 기획세트’ 한정 판매

    롯데백화점이 예술 작품을 활용한 ‘공공 미술품’이나 러버덕과 같은 ‘아트 프로젝트’와 함께하는 ‘아트 마케팅’을 통해, 문화적 가치를 높이고 소비활동을 새롭게 창출하는 ‘시너지’를 내며 눈길을 끌고 있다.세계적인 예술 작품을 국내로 유치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이

    2019-10-06 임소현 기자
  • 롯데쇼핑, ‘밀레니얼 세대 고객 모시자’… 역멘토링 실험

    롯데쇼핑이 10년후인 2030년 핵심 고객인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하고, 경영진들이 젊은 직원들에게 최신 이슈와 트렌드를 전수받는 ‘역(易) 멘토링 제도’을 시행한다. 이번 실험은 기존 기업내 경험이 많은 선배들이 후배 사원들을 가르치는 ‘멘토링 제도’를 벗어나, ‘밀레

    2019-10-06 임소현 기자
  • 롯데마트, 연중 가장 저렴한 ‘와인 페스티벌’ 진행

    롯데마트가 지난 2일부터 서울역점, 잠실점을 포함한 전국 40개 매장에서 사또 라뚜르09(CHATEAU LATOUR), 샤또 라피트로췰드09(CHATEAU LAFITE ROTHSCHILD) 등 프랑스 특등급 프리미엄 와인부터 높은 가성비로 사랑 받고 있는 대용량 와인까

    2019-10-06 임소현 기자
  • 동원그룹, 식품 박람회 ‘아누가’ 참가… ‘종합 식품 밸류체인’ 선봬

    동원그룹이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 ‘아누가(Anuga)’에 참가해 수산-식품-패키징-유통의 4대축을 중심으로 한 동원그룹의 ‘종합 식품 밸류체인(Value Chain)’ 사업을 선보였다.올해로 100주년을 맞은 ‘아누가’는 2년마다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전세계

    2019-10-06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