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릴(lil) 공식서비스센터' 강동점을 오픈출시 2년 만에 전국 190여 개 채널 서비스망 구축사후관리 서비스도 전국 121개소에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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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G가 '릴' 출시 2년 만에 전국에 190여 개 채널의 서비스망을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하루 전인 지난 2일에도 서울 강동구 길동에 전자담배 '릴(lil) 공식서비스센터' 강동점을 오픈했다.

    KT&G는 지난 2017년 11월 '릴 1.0'을 출시하고, '릴 플러스', '릴 미니'에 이어 '릴 하이브리드' 등 궐련형 전자담배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 같은 고객 호응에는 릴의 뛰어난 제품력과 함께, KT&G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의 뒷받침이 있었다.

    KT&G는 '릴' 디바이스의 수리와 교환, 흡연품질 상담까지 이뤄지는 서비스센터를 지난해 5월 오픈한 강남점을 시작으로 이번에 오픈한 강동점을 포함해 전국 17개 지역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디바이스 교환이 가능한 '릴 스테이션'도 전국 50개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이와 함께 KT&G가 업계 최초로 시행한 찾아가는 사후관리(A/S)도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전국 121개소에서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A/S는 콜센터 접수 후 고객이 원하는 일정에 영업사원이 방문하는 형태로 이뤄진다. 또 도서산간지역 고객을 고려한 택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KT&G 관계자는 "찾아가는 A/S등 KT&G만의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는 고객들이 '릴'을 선택하는 주요 요인"이라며 "서비스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A/S 품질 향상에 집중해 고객 편의성을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오픈한 '릴 공식 서비스센터 강동점'은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KT&G 강동지사 1층에 자리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일요일을 제외한 모든 요일에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