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란법 개정에 오랜만에 웃은 백화점… 설 선물세트 매출 두 자릿수 '신장'

    국내 주요 백화점들의 설 연휴 기간 선물세트 실적이 두자릿 수 넘게 오르며 김영란법(부정청탁 금지법) 개정 효과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19일 백화점 업계에 따르면 김영란법 상한액이 기존 5만원 이하에서 10만원 이하로 개정되면서 전체 매출이 신장했다.롯데백화점은 지난

    2018-02-19 진범용
  • '최저임금+로또+담배 비중 확대'… "편의점이 흔들린다"

    편의점 업계가 올초 최저임금 인상에 이어 로또 판매 중단, 전자담배 고성장으로 인한 수익성 하락까지 겹치면서 신규 출점이 더 줄어들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3사의 올해 1월 순증 점포수는 가180개다. CU 71개, GS

    2018-02-19 진범용
  •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⑩] 이혁제 오리온 이사 "제 2의 초코파이 만들 것"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초코파이는 베트남 국민 모두가 아는 확고한 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투니스와 오스타도 두자릿수 성장을 거듭하고 있죠. 꼬북칩 같은 한국에서 대박난 상품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베트남 입맛에 맞는 다양한 현지 제품으로 넥스트 초코

    2018-02-19 김수경
  • 신원, '2018년 재도약의 해'… '조직 개편·전문 인력 영입·6대 핵심 사업 강화'

    ㈜신원은 패션사업 부문에서 구축한 브랜드파워와 수출사업 부문에서 키워온 글로벌 소싱 능력의 시너지효과를 통해 2018년을 '재도약의 해'로 삼겠다고 선언했다. 전반적인 조직 개편과 전문 인력 영입 등을 통해 유례 없는 체질 개선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내수 패션 부문의

    2018-02-19 유은정
  • 맥도날드 강릉 동계올림픽파크 매장, 열흘만에 8만1천명 방문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이하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파트너인 맥도날드는 강릉 동계올림픽 파크 매장의 방문객이 오픈 10일 만에 8만 1000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맥도날드는 빙상 경기장이 모여 있는 강릉 동계올림픽 파크에 세계 최초의 햄버거 세트 모양 매장을

    2018-02-19 김보라
  •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⑩] 오리온, 촘촘한 유통망·기발한 아이디어로 '국민과자' 등극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오토바이 한 대가 상점 앞에 멈춰선다. 운전사는 오토바이 시동도 끄지 않은 채 걸터 앉아 가게 주인에게 과자와 음료수 등 본인이 원하는 제품의 이름을 말한다. 가게 주인이 그 제품을 비닐봉투에 담아 건네자 손님은 돈을 치른 뒤 다시 오

    2018-02-19 김수경
  • "신학기·이사 수요 잡아라”… 현대홈쇼핑, ‘삼성슈퍼위크 특별전’ 돌입

    현대홈쇼핑이 봄철 신학기·이사·결혼 시즌을 맞아 구매 수요가 높은 가전제품 방송을 특별 편성한다.19일 현대홈쇼핑에 따르면 25일까지 에어컨·노트북·세탁기 등 삼성의 대표 가전제품을 집중 편성해 ‘삼성슈퍼위크 특별전’을 진행한다.이날 저녁 7시 35분에는 ‘삼성 무풍에

    2018-02-19 진범용
  • 롯데지알에스, 김포공항 국내선 컨세션 사업 운영

    롯데지알에스가 김포공항 국내선 4층에 식음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세션 사업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지알에스는 지난 2016년 8월 강동 경희대 병원 컨세션 사업 진출을 시작으로 부산 해운대 백병원, SRT 역사(수서, 동탄, 지제), 인천 공항 제2여

    2018-02-19 김수경
  • 롯데홈쇼핑, 자체 패션 브랜드에 힘실는다… "상품 강화 및 다양화 총력"

    롯데홈쇼핑이 봄·여름 시즌을 앞두고 20일과 21일 패션자체브랜드 ‘LBL SPORT’, ‘아이젤(izel)’ 등 단록 브랜드를 론칭하며 패션 상품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19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최근 고품질 소재와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홈쇼핑 자체 패션

    2018-02-19 진범용
  • 하이트진로, 중동시장 공략… 수출전용 브랜드 '하이트 엑스트라 스트롱' 출시

    하이트진로가 수출전용 브랜드로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월부터 뉴질랜드와 두바이에 '하이트 엑스트라 스트롱(알코올 8%)'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하이트 엑스트라 스트롱은 '하이트 스트롱(6.4%)'을 리뉴얼 한 것으로 현지 소비

    2018-02-19 김수경
  • 디아지오, 'W시그니처' 앞세워 저도주 시장 점유율 30% 돌파

    디아지오가 'W 시그니처 12' 돌풍에 힘입어 저도주 시장 점유율이 30%를 넘어섰다. 디아지오코리아는 2018년 1월 기준 자사의 저도주 시장 점유율이 32.9%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디아지오가 2015년 'W 아이스'를 출시하며 저도주

    2018-02-19 김수경
  • 이마트, '스타상품 프로젝트' 참여 7개 중소업체 정식 입점… "성과 가시화"

    이마트가 지난해 개최한 ‘2017 이마트 스타상품 개발 프로젝트’에서 경쟁을 뚫은 전통시장(14명)과 중소기업(15곳)의 우수 상품이 성과를 인정받은 가운데 총 7개 상품이 신세계 그룹 내 유통 채널에 정식 입점한다. 19일 이마트에 따르면 스타상품들은 전통시

    2018-02-19 진범용
  • [포토] 화사한 봄 신상품 보러 오세요~!

    현대백화점이 18일 눈이 녹아서 비가 된다는 의미를 지닌 절기 우수(雨水: 2월 19일)를 앞두고 전국 15개 점포 의류 매장에서 봄 신상품을 본격적으로 판매한다. 이번 봄은 '울트라 바이올렛(보라색 Ultra Violet)' 색상과 분홍색, 연두색 등 화사한 색상의

    2018-02-18 진범용
  • GS리테일, 밀키트 시장 진출 2개월만에 판매 2만개 달성

    GS리테일의 밀키트 배송 서비스 브랜드 ‘심플리쿡’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시장 전망을 밝히고 있다.18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22일 첫선을 보인 심플리쿡은 2개월이 지난 현재, 일주일 하루 평균 판매량이 500개를 넘어섰으며 2개월 동안

    2018-02-18 진범용
  • 롯데마트·슈퍼, 설 직후 간편식 수요 급증… "홈메이드믹스 매출 2배 껑충"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설 명절 전후 일주일간 매출을 살펴본 결과 명절 제수음식에 지친 고객들이 밥보다 간단한 한 끼 음식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18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2016년 설(2월 8일)과 2017년 설(1월 28일) 명절 당일을 제외한

    2018-02-18 진범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