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장품 덕에 날았다"… LG생활건강, 2018년 영업익 '1兆 클럽' 가입

    LG생활건강은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10.5% 성장한 6조7475억원, 영업이익은 11.7% 증가한 1조393억원, 당기순이익은 12.0% 증가한 6923억원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상 처음으로 영업이익 1조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연간 실적을 기록했다.지난

    2019-01-24 김보라 기자
  • 김상조 공정위원장 "전자상거래법 개편, 시대적 과제"

    전자상거래법 개정안 본격 논의… 이커머스업계 시장 축소 우려

    온라인쇼핑 오픈마켓 사업자에게 소비자 피해에 대한 배상 책임을 지우는 전자상거래법 개정이 추진되고 있다. 온라인쇼핑 업계는 이에 대해 “이커머스 업계 성장을 가로막는 과도한 규제”라며 반발하며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한국온라인쇼핑협회는 지난 23일 전자상거래법 전부

    2019-01-24 한지명 기자
  • "신사업 쉽지 않네"… 해마로푸드, 英 아이스크림 '매그넘' 사업 철수

    햄버거 프랜차이즈 맘스터치를 운영하는 해마로푸드서비스가 반년 만에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매그넘(MAGNUM)' 사업을 접었다. 프랜차이즈 사업이 성숙 단계에 접어들었다는 판단 아래 맘스터치 외에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고 있지만 녹록지 않은 모양새다. 24일 관련 업계에

    2019-01-24 김보라 기자
  • 100만원 한우를 절반가에… 롯데百, 직매입 설 선물세트 선봬

    백화점은 화식한우와 굴비를 포함한 10억원 어치 물량의 고급 설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산지와 직접 계약해 유통 단계를 줄이는 '직매입'으로 고급 선물세트 가격을 합리적인 수준으로 책정했다는 설명이다. 대표적인 상품은 49만원에 판매

    2019-01-24 한지명 기자
  • 홈플러스, 유럽 최대 유통연합 EMD 가입… ‘2021년 글로벌소싱 1조’ 목표

    홈플러스가 아시아 유통업계 최초로 유럽 최대 유통연합체인 'EMD(European Marketing Distribution AG)'에 가입한다.홈플러스는 스위스 파피콘 파노라마호텔에서 EMD와 EMD 회원 가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홈플러스는 EMD와 손잡고

    2019-01-24 한지명 기자
  • “이마트가 설 제수용품 행사를 앞당긴 이유는?”

    이마트는 설을 12일 앞둔 24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제수용 음식 재료와 제기 등 설 제수용품을 최고 40% 할인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이마트에 따르면 설을 9일 앞두고 제수용품 행사를 시작했던 2018년보다는 3일, 설 4일 전부터 행사에 돌입했던 2017년보다는

    2019-01-24 한지명 기자
  • 스타필드, 청년 창업자에 ‘브랜드 인큐베이팅’ 지원

    신세계 스타필드는 청년 창업자에게 팝업 매장을 제공하고 별도의 투자비용 없이 상품판매를 가능하도록 했다고 24일 밝혔다.스티필드 팝업 매장은 고객이 이동하는 주요 동선에 설치한 이동형 매장으로 청년 창업자들이 인테리어, 집기 등의 투자비용없이 복합쇼핑몰에서 영업할 수

    2019-01-24 한지명 기자
  • 에이블씨엔씨, 제아H&B·지엠홀딩스 인수… "종합 화장품 회사 도약"

    에이블씨엔씨가 제아H&B와 지엠홀딩스를 인수한다.에이블씨엔씨는 화장품 수입 유통 기업 제아H&B와 더마 코스메틱 화장품 업체 지엠홀딩스를 인수하는 주식 매매 계약을 양사와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에이블씨엔씨는 두 회사의 지분 60%를

    2019-01-23 김보라 기자
  • 바디프랜드, 21일 안마의자 1032대 판매… 역대 日 판매기록 갱신

    바디프랜드는 지난 21일 안마의자 전체 판매량이 1032대를 기록, 하루 기준 판매대수에서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매출액으로도 33억원을 달성해 기존 기록을 갈아치웠다.종전 판매대수와 매출액 기록은 지난해 5월1일(근로자의 날) 올린 780대, 28억

    2019-01-23 김보라 기자
  • 설화수, '한국 전통 문양 컬렉션' 6종 선봬… "설 선물로 추천"

    설화수는 설을 맞아 '한국 전통 문양 컬렉션' 6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한국 전통 문양 컬렉션은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 문양인 자연산수문을 설화수의 감성으로 재해석해 패키지 디자인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자연산수문은 장수를 상징하는 바위,

    2019-01-23 김보라 기자
  • 와인할인점 '데일리와인숍' 가맹점 모집

    와인 도매할인점인 데일리와인이 ‘우리동네 와인숍 가맹점 모집’이란 구호를 내걸고 상생 프로젝트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김희성 데일리와인 대표는 “데일리와인 가맹점은 마진과 직원이 없다는 두 가지 장점이 있다”며 “와인 대중화의 깃발을 내걸고 대대적인 가맹점

    2019-01-23 한지명 기자
  • "원가·마진 공개 가맹사업법 시행령은 위헌"… 한국프랜차이즈協, 헌법소원 제기

    프랜차이즈업계가 정보공개서에 차액가맹금과 필수물품 공급가격 상·하한선 등을 공개하도록 한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이하 가맹사업법) 시행령'이 헌법에 위반된다며 헌법소원을 청구한다.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23일 오전 서울 쉐라톤서울팔래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긴

    2019-01-23 김보라 기자
  • [깐깐한 파우치] 1일1팩 전성시대… 메디힐 마스크팩 성분 살펴보니

    과거에는 많은 소비자는 브랜드 이미지 '이름값'을 보고 화장품을 구매했다. 가격이 비싸면 좋은 화장품으로 여겼다. 최근 미세먼지와 화학제품의 반감이 커지면서 화장품을 구매할때 기능과 함께 성분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이 발표한 지난해 여성 스킨케어

    2019-01-23 김보라 기자
  • 제이에스티나, 정구호 부사장 영입… "재도약 시동"

    제이에스티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부사장으로 디자이너 정구호 씨를 영입했다고 23일 밝혔다.제이에스티나는 지난 2003년 브랜드 제이에스티나를 론칭해 브릿지 주얼리 시장을 선도했다. 2011년에는 핸드백 론칭, 2015년에는 뷰티와 패션 잡화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2019-01-23 김보라 기자
  • 안유수 에이스침대 회장, 설 맞아 1억1000만원 상당 백미 기부

    재단법인 에이스경암 안유수 이사장이 설을 맞아 소외 이웃을 위해 1억1000만원 상당의 백미를 성남시청에 기탁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기부는 기해년 구정 명절을 맞아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정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됐다. 기증된 백미는 4607포(10kg

    2019-01-23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