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시모 "시중 판매되는 스페인산 '이베리코 흑돼지' 10%는 '가짜'"
음식점과 유통업체에서 판매되고 있는 스페인산 이베리코 흑돼지 10개 중 1개는 가짜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28일 소비자시민모임은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닷새간 서울 음식점과 유통매장 44곳에서 판매되는 스페인산 이베리코 흑돼지를 대상으로 판별검사를 한 결과 50개
2019-01-28 김보라 기자 -
CJ ENM 오쇼핑 "오덴세, 세계적 소비재 박람회 HOMI서 호평"
CJ ENM 오쇼핑 부문의 테이블웨어 브랜드 ‘오덴세’ 측이 지난 25일부터 참여한 세계적 규모의 소비재 박람회 ‘HOMI’에서 호평을 받았다고 전했다.오덴세는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이태리 밀라노에서 열린 ‘HOMI(호미)’에 참여했다. 올해에는 40여 개 국가에
2019-01-28 임소현 기자 -
미세먼지에 온라인 쇼핑족 늘었다… 11번가, 식품·생필품 거래 최대 6배↑
역대 최악의 미세먼지로 인해 온라인에서 장을 보는 고객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28일 11번가에 따르면 미세먼지 긴급재난문자가 전송된 지난 11일부터 24일까지 가공·신선식품·생필품 거래액이 지난달 같은 기간 보다 최대 6배 이상 급증했다. 마스크·공기청정기 거래액도
2019-01-28 임소현 기자 -
티몬 “올 설에 저가형 선물 많이 팔렸다”
티몬이 최근 3주간 소비자들의 설 선물 구매 추이를 조사한 결과 3만원 이하 상품의 구매 비중이 44%로 지난해(33%)보다 저가의 실속형 선물을 찾는 사람이 많아졌다고 28일 밝혔다.특히 조사에서 가장 많이 늘어난 가격 구간대는 1만원 이하의 초저가형 선물이다. 올해
2019-01-28 임소현 기자 -
이마트, 봄학기 문화센터에 '4차 산업혁명·워라밸' 강좌 개설
이마트는 오는 3월8일까지 문화센터 봄학기 회원모집을 실시하면서 '4차 산업혁명'과 '워라밸' 관련 강좌를 대거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우선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4차 산업 관련 경험을 자연스레 체득할 수 있는 특강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대표 강좌는 뚜루뚜루가 알려
2019-01-28 김보라 기자 -
GS수퍼마켓, 업계 최초로 계란에 산란일자 표기
소비자 안전 먹거리를 위해 GS수퍼마켓은 업계 최초로 계란 전상품에 산란일자를 표기했다고 28일 밝혔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은 이달 1일부터 매장에서 판매하는 계란 전상품의 포장 케이스에 계란이 생산된 산란일자와 유통기한을 함께 표기해 고객에게 알 권리를
2019-01-28 김보라 기자 -
CU, CJ헬로비젼과 손잡고 '전용 유심' 출시… "통신비 부담 낮출 것"
가계통신비 부담에 알뜰 소비자들의 관심이 편의점 유심으로 쏠리고 있다. 경기 불황이 장기간 지속되면서 가계 통신비를 절약하고 싶은 소비자들이 늘어나자 가성비가 뛰어난 편의점유심이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28일 2017 가계동향조사(지출부문)에 따르면
2019-01-28 김보라 기자 -
"명절 상차림 한번에"… 롯데百, 명절음식 '한상차림' 선물세트 선봬
롯데백화점은 올 설에도 명절 상차림을 준비하는 고객의 부담을 덜고자 '한상차림' 선물세트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이 선물세트는 전, 나물, 갈비, 김치류 등 9가지 품목으로 직접 차례 음식 요리 시에 드는 재료비를 고려했을 때 약 20% 이상 저렴하다.롯데백화점의
2019-01-28 김보라 기자 -
롯데주류, 설맞이 다양한 와인 선물세트 선봬
롯데주류가 설명절을 맞아 와인 애호가들은 물론, 와인에 대한 경험이 적은 와인 입문자도 편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가격대의 ‘와인 선물세트’를 선보인다.‘반피 1호’세트는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와이너리 ‘반피(Banfi)’의 ‘반피 티아라
2019-01-28 임소현 기자 -
코카콜라, 방탄소년단 스페셜 패키지 출시 기념 이벤트
코카콜라는 모바일 앱 CokePLAY(코-크 플레이)에서 소비자들이 짜릿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방탄소년단의 노래 제목이 담긴 스페셜 패키지와 소중한 사람의 이름이 담긴 세상에 하나뿐인 패키지 총 2종의 코
2019-01-28 김보라 기자 -
네이처리퍼블릭, '프로터치 케미스트리 멀티 팔레트' 출시
네이처리퍼블릭은 섀도와 블러셔를 담은 특별한 조합의 온라인 전용 '프로 터치 케미스트리 멀티 팔레트'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네이처리퍼블릭은 지난 16일 공식 온라인 몰에서 멀티 팔레트 출시 전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 바 있다. 퍼플 컬러 케이스에 팝아트 디자인이
2019-01-28 김보라 기자 -
크리스피 크림 도넛, '짱구는 못말려' 프로모션… 미니가습기 판매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짱구는 못말려'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크리스피 크림 도넛과 짱구는 못말려와 함께 제작한 짱구 미니 가습기는 대표 캐릭터인 짱구, 짱아, 흰둥이가 따뜻한 욕조에서 스파를 즐기는 모습의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욕조를
2019-01-28 김보라 기자 -
삼양식품 '튀김칼국수' 출시… 뉴트로 트렌드 반영
삼양식품은 신제품 '튀김칼국수'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튀김칼국수는 최근 뉴트로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으로, 전통시장 대표 음식인 칼국수에 튀김고명을 얹어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멸치와 대파를 우려낸 깔끔하고 깊은 육수에 튀김을 고춧가루로 버무린 '매콤 튀김후레이크
2019-01-28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2019 핑크런' 부산대회 참가자 5000명 선착순 모집
아모레퍼시픽과 한국유방건강재단은 2019 핑크런 부산대회 참가자 5000명을 28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아모레퍼시픽은 올해 전국 5개 도시에서 핑크런을 개최할 예정으로 첫 대회인 부산대회는 3월24일 해운대 요트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한국
2019-01-28 김보라 기자 -
화장품 덕에 훨훨… 아모레·LG생활건강 뛰어넘을까
'화장품 회사로 불러다오'… K-뷰티로 변신중인 애경산업
생활용품 전문 기업인 애경산업이 화장품 회사로 변신중이다.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K-뷰티'의 성장에 힘입어 화장품 사업이 효자로 부상하고 있어서다. 업계에선 생활용품과 화장품을 축으로 한 생활뷰티기업으로서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28
2019-01-28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