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CM, 첫 브랜드 크리에이티브로 '디르크 쇤베르거' 발탁

    MCM은 디르크 쇤베르거를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책임자로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MCM이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책임자를 선정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MCM의 첫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책임자가 된 쇤베르거는 제품 디자인과 브랜드 크리에이티브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은 물론, 브

    2018-10-16 김보라 기자
  • 아모레·LG생건·에이블씨엔씨, 전략 다양화로 '각자도생'

    [도쿄를 움직여라①] 'K-뷰티' 일본 재도전… '제3차 한류' 이끌까

    [편집자주]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일본 시장은 한국 기업들에게 쉽지 않은 성이었다. 10년도 넘은 '한류(韓流)'로 기대감이 높아지자 일본을 두드린 한국 기업들이 연이어 고배를 마셨다. 실패가 잇따랐지만 일본 시장은 포기할 수 없는 시장이었다. 지리적으로도 가깝고,

    2018-10-16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BIO연구소, 독자 개발 기술로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

    CJ제일제당의 그린바이오 R&D 경쟁력이 국제적인 인정을 받았다.CJ제일제당 BIO연구소는 최근 산업통산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한국인정기구인 KOLAS로부터 친환경 아미노산과 MSG를 비롯한 7개 품질시험분야에 대해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했다고 16일

    2018-10-16 김보라 기자
  • 한샘 장애인스포츠단, 김규성선수 ‘금의환향’… "패러게임 단식 금메달"

    한샘이 자사 장애인스포츠단 김규성(55) 선수가 ‘2018인도네시아아시아패러게임’ 휠체어테니스 쿼드 단식 금메달, 복식 은메달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김 선수는 폐회식 후 15일 귀국했다.김규성 선수는 세계 랭킹 4위의 스게노 고지(일본) 선수를 꺾고 쿼드 부문

    2018-10-16 진범용 기자
  • 한국콜마, 中 두번째 공장 완공… 시장 본격 공략

    한국콜마가 '중국 시장 맞춤형' 생산 체제를 갖추고 중국 화장품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한국콜마는 최근 중국 무석에 북경에 이은 제2공장을 완공하고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포함해 연간 5억개 생산체제를 갖추게 됐다고 16일 밝혔다. 북경과 무석을 양 날개

    2018-10-16 김보라 기자
  • '아침배송 쿠팡도 참전'… 유통街, 업종 경계 허문 4천억원 규모 잡기 쟁탈전

    최근 아침배송 시장을 잡기 위해 유통업계가 업·종간 경계선를 넘은 경쟁을 펼치고 있다. 기존 대형마트는 물론, 백화점, 이커머스 등도 새벽 시장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신규 서비스 확대에 나서고 있기 때문. 특히 최근에는 쿠팡도 아침배송 서비스를 시범 서비스 하

    2018-10-16 진범용 기자
  • [르포]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1호점 가보니

    [동남아 블루오션-下] 中 사로잡은 이랜드, '말레이시아'도 접수

    [편집자주] 사드, 불황의 여파로 주춤했던 유통업계가 해외시장 공략에 팔을 걷어붙였다. 주력 시장인 중국, 일본에서 벗어나 최근 동남아시아의 '말레이시아'에 주목하고 있다. 이곳은 인구 3000만명으로 시장 규모가 제법 되는 데다 도시화율도 75%로 싱가포르를 제외하면

    2018-10-16 김보라 기자
  • "일교차에 하·동절기 상품 인기"… GS25, 발 빠른 동절기 상품 도입

    큰 일교차로 동절기 상품과 하절기 상품의 매출이 동반 성장하고 있는 모습이다.16일 GS25가 최저기온이 15도 이하(서울 기준)로 떨어진 9월 24일부터 10월 14일까지 매출을 살펴본 결과 이러한 모습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실제로 해당 기간 전년 동기간 대비 조

    2018-10-16 진범용 기자
  • "도시락 예약 구매부터 SNS 인기상품 추천까지"… CU, '포켓CU' 앱 론칭

    CU가 고객의 이용 편의를 극대화한 새로운 멤버십 어플 ‘포켓CU’를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포켓CU’는 시간·선택·공간의 편리 3가지 컨셉으로 모바일과 오프라인 점포와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기존에 없던 새로운 편의점 이용 경험을 강조했다.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

    2018-10-16 진범용 기자
  • 신세계사이먼 부산프리미엄아울렛, 지역사회와 함께 '그랜드 바자' 개최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상생 발전을 위해 20~21일, 27~28일 총 4일간 ‘지역 사회와 함께 하는 그랜드 바자’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부산 기장쪽파의 지리적 표시제 등록(지리적표시 제 105호)을 기념하기 위한 ‘제 1회기장

    2018-10-16 진범용 기자
  • 롯데마트, 1만명 ‘게이트키퍼’ 양성… "생명존중 문화 확산"

    롯데마트가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범사회적인 운동을 실천하기 위해 임직원 및 고객이 함께 하는 1만 명 ‘게이트키퍼’ 양성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게이트키퍼(Gatekeeper)’란 자신을 포함한 주변 사람들의 ‘변화’에 관심을 가짐으로써, 위험 신호를

    2018-10-16 진범용 기자
  • 신세계百 "여성층 MD 바꿨더니… 전년比 매출 48.9%↑"

    신세계백화점 여성층이 달라졌다. 신세계 강남점은 5층 여성 캐주얼 매장을 리뉴얼 하면서 3개월마다 새로운 브랜드를 발굴하는 ‘패션 팝업 장터’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스타일바자(S.tyle BAZAAR)’라는 이름의 이 새로운 공간은 142평 규모로 지난달 처음

    2018-10-16 한지명 기자
  • [生生국감] '갑질 논란' 샘표 "대리점 거래 차별 없어… 상생 노력할 것"

    정종환 샘표식품 총괄본부장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의 공정거래위원회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참석해 대리점 갑질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추혜선 정의당 의원에 따르면 샘표식품은 지난해 전국 공통으로 대리점에 배포되는 본부 행사에서 창영상사를 제외했다. 창영

    2018-10-15 김보라 기자
  • [生生국감] 박현종 bhc 회장 "가맹점에 광고비 부과는 오해"

    박현종 bhc 회장이 가맹점에 납품되는 신선육에 광고비를 붙였다는 의혹에 대해 "광고비 부과는 오해"라고 해명했다.박현종 회장은 15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 출석해 가맹점과의 불공정 거래행위에 대한 질문에 이 같이 밝혔다.박 회장은 '지난 2016년 광고비

    2018-10-15 김보라 기자
  • 한샘, 3Q 영업익 전년比 71% 감소한 142억원… '주택거래량 급감이 원인'

    한샘이 3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71.0% 급감한 142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액도 4284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8.8% 감소했다. 주택시장 규제강화 등을 이유로 주택거래량이 급감하면서 수익성이 상대적으로 높은 B

    2018-10-15 진범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