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화점·마트·편의점, 부실점포 정리 속도전
유통업계, 하반기 허리띠 '더' 졸라맨다
유통업체들이 하반기 허리띠를 더 졸라맨다. 최저임금 인상과 근로시간 단축으로 인건비 부담이 커지면서 실적이 부진한 점포는 과감히 문을 닫고 있다. 수익성 제고를 위해 오프라인 점포들이 몸집 줄이기에 속도를 내는 양상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기 위한 발걸음도
2018-10-17 한지명 기자 -
[르포] '한국상륙 임박' 블루보틀, 도쿄 오모테산도점 가보니
[도쿄 = 임소현 기자] 심플한 외관. 블루보틀임을 알아볼 수 있는 단서는 딱 하나. 하늘을 닮은 푸른 병 모양의 로고다. 전세계 럭셔리 브랜드들이 모여있는 일본 도쿄 오모테산도 힐즈 근처에서도 골목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골목에 들어서면 안쪽으로는 일본 전통 가옥들이
2018-10-17 임소현 기자 -
DHC·시에로·챕스틱 대표 제품 대상
[깐깐한 파우치] "입술이 쩍쩍" 립케어가 필요한 요즘… 'BEST 3' 성분 살펴보니
과거에는 많은 소비자는 브랜드 이미지 '이름값'을 보고 화장품을 구매했다. 가격이 비싸면 좋은 화장품으로 여겼다. 최근 미세먼지와 화학제품의 반감이 커지면서 화장품을 구매할때 기능과 함께 성분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한 시장조사기관이 발표한 지난해
2018-10-17 김보라 기자 -
LF 라푸마, 中 상하이 패션위크 첫 참가
LF의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는 16일 오후 5시30분(현지시각) 중국 상해 트렌드의 중심지 신천지에서 열린 2019 봄·여름(S/S) 상하이 패션위크에 88년 브랜드 역사상 처음으로 참가했다고 17일 밝혔다.라푸마는 '자유, 낭만, 자연 경외'라는 보다 전문적이고 실
2018-10-17 김보라 기자 -
온라인쇼핑 규모 100조원 돌파… 모바일로 체제 전환 나선 홈쇼핑업계
지난해 온라인쇼핑 규모가 사상 처음으로 100조원을 돌파하면서 홈쇼핑업계도 발빠르게 온라인으로 체질 개선에 나섰다. 모바일커머스 규모가 53조원을 기록해 PC 기반 인터넷 쇼핑 규모 39조원을 초월하면서 모바일 강화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경쟁적으로 선보이고
2018-10-17 진범용 기자 -
롯데푸드, 베트남에 '키드파워 에이플러스 분유' 수출
롯데푸드는 지난 11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유아식 판매업체 TVV社와 키드파워 에이플러스 분유 판매 계약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키드파워 에이플러스는 만 1세에서 10세까지 먹는 어린이용 분유다.이번 계약으로 키드파워 에이플러스 분유는 한국과 베트남에서 동시 판매된
2018-10-17 김보라 기자 -
bhc치킨, 'bhc히어로' 활동 통해 더불어 사는 사회 동참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따뜻한 온정과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가치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bhc치킨의 사회공헌활동인 ‘bhc히어로’가 주목받고 있다. bhc 히어로는 ‘당신이 진정한 영웅입니다’라는 주제로 우리 사회에 귀감이 될 수 있는 선행과 의로운 일을 한 시민을
2018-10-17 임소현 기자 -
롯데홈쇼핑, 시각장애아동 위해 기부금 7000만원 전달
롯데홈쇼핑이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음성도서 제작 사업 ‘드림보이스’에 대한 기부금 7000만원을 한국장애인재단에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이날 전달식은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이성규 한국장애인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10-17 진범용 기자 -
GS25, 카카오페이와 제휴… 통합 QR 결제 시스템 도입
GS25는 모바일 플랫폼 업체 카카오 페이와 결제 서비스를 제휴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달 25일부터 GS25에서 카카오 페이가 제공하는 모바일 QR 코드 결제가 가능해진다.카카오페이 사용자가 GS25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스마트폰에 있는 카카오페이 통합 QR 코드를
2018-10-17 한지명 기자 -
위메프, 스마트오더 ‘픽업주문’ 오픈… 줄서지 않고 폰으로 간편결제
위메프 종합 O2O(온오프라인) 서비스 ‘커핑’이 ‘위메프오’로 진화한다. 고객이 줄을 서지 않고도 스마트폰 조작만으로 가까운 거리에 있는 매장에서 곧바로 음료 및 음식을 주문, ‘픽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위메프는 위메프오 업데이트를 진행, 이 같은 기능을 담은
2018-10-17 진범용 기자 -
"편의점 디저트 수요 급증"… CU, 관련 상품 매출 280% 껑충
작지만 확실한 행복인 '소확행(小確幸)'을 추구하는 이들이 늘면서, ‘디저트’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17일 CU에 따르면 편의점에서 디저트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CU의 디저트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약 3배 증가했다. 편의점 디저트 열풍의 요인에 대해 BGF리테일
2018-10-17 진범용 기자 -
홈플러스 “여성기업 판로 확대 나서”
홈플러스는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함께 자사 영통점에서 12월 31일까지 여성기업의 판로확대를 지원하는 ‘우먼스 굿마켓’을 연다고 17일 밝혔다.‘우먼스 굿마켓’은 홈플러스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판로 확보가 쉽지 않은 중소기업의 성장을 돕고자 마련한 일종의 ‘무상 팝업스토어’
2018-10-17 한지명 기자 -
한화갤러리아, 김은수 대표 등 임직원 강화도 우리마을 방문 봉사
한화갤러리아가 수확의 계절 가을을 맞아 1社1村 사랑 나눔 실천에 나섰다. 17일 한화갤러리아에 따르면 김은수 대표 등 임직원 41명은 이날 강화도 ‘우리마을’을 방문, 강화섬쌀 960kg을 전달하고 지체 장애인들이 재배한 고구마 수확 일손 도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018-10-17 진범용 기자 -
현대홈쇼핑, 신규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 ‘A&D’ 론칭
현대홈쇼핑이 김석원·윤원정 부부 디자이너와 함께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A&D’를 론칭하고, 18일 오전 7시 15분에 첫 방송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김석원·윤원정 디자이너가 지난 1999년에 만든 ‘앤디앤뎁’은 현재 현대·롯데·신세계백화점 본점을 비롯해
2018-10-17 진범용 기자 -
롯데슈퍼, 절임배추 사전 예약판매
롯데슈퍼가 29일까지 온라인 몰과 전 지점을 통해 절임배추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땅끝마을 해남 황토밭에서 90일 안팎으로 키운 배추만을 엄선한 ‘땅끝마을 해남 절임배추(20kg)’로 29일까지 3만3900원에 예약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절임배
2018-10-17 진범용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