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저임금에 떠는 편의점… 공정위 압박에 본사는 "부담 떠안을까 우려"

    편의점 가맹본사 "수수료율 편의점주 선택 따라 달라"

    내년도 최저임금 인상폭이 10.9%로 결정되면서 편의점 업계가 두려움에 떨고 있다. 가맹점주들의 극심한 반발이 이어지면서 정부가 그 부담을 본사에 떠넘기려는 듯한 압박을 취해 본사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가 외식·편의점

    2018-07-17 김수경 기자
  • "내년 최저임금 8350원"…한숨만 느는 프랜차이즈업계

    내년 '최저임금 시간당 8000원대 시대'를 앞두고 가장 큰 영향을 받는 업종인 프랜차이즈업계가 손익을 계산하는데 분주하다. 경기불황에 따른 외식 시장이 위축된 가운데 올해와 내년 최저임금 인상률이 연속 두자릿수를 기록하면서 후폭풍이 예상된다.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2018-07-17 김보라 기자
  • 정용진표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 오픈… 독자 브랜드로 경쟁 나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신세계조선호텔을 통해 부띠끄 호텔 '레스케이프'를 선보였다. 글로벌 호텔 체인이 아닌 독자 브랜드를 달고 첫 선을 보인 '레스케이프'가 치열한 국내 호텔 경쟁속에서 어떤 성적을 낼 지 귀추가 주목된다. 신세계조선호텔은 레스케이프(L'Escap

    2018-07-17 김수경 기자
  • 이랜드월드 헌트이너웨어, BT21 콜라보레이션 파자마 출시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이너웨어 전문 브랜드 '헌트이너웨어'가 BT21 파자마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헌트이너웨어 BT21 파자마는 BT21 캐릭터 타타, 치미, 알제이, 코야, 슈키, 쿠키, 망, 반 등 총 8가지의 각각의 개성 있는 캐릭터를 활용했다. 파자마, 원

    2018-07-17 김보라 기자
  • 한국야쿠르트 간편식 '잇츠온, 출시 1년간 345만개 판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해 7월 출시한 간편식 브랜드 '잇츠온'이 1년간 345만개가 팔려 누적 매출 180억원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1년간 하루 평균 1만 개씩 팔린 셈"이라며 "매출액 가운데 밀키트가 65억원으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

    2018-07-17 김보라 기자
  • 애경산업 '투명한 생각', 2018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선정

    애경산업의 주방세제 '투명한 생각'이 17일 오전 한국야쿠르트 본사 대강당에서 개최한 '2018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시상식에서 2018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올해의 녹색상품은 전문가의 자문을 얻어 소비자가 직접 평가해 환경개선 효과가 우수

    2018-07-17 김보라 기자
  • '만성 적자' 스킨푸드 경영난?…물품공급 차질에 폐업설까지

    2000년 중저가 화장품 전성시대를 열었던 스킨푸드가 론칭 이후 최대 위기에 봉착했다. 불황에 따른 경기 침체와 브랜드간 경쟁 심화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킨푸드는 몇 달째 가맹점에 제품을 공급하지 않으면서 품절사태가 일어나고

    2018-07-17 김보라 기자
  • '상온 가정간편식' 공 들이는 GS25, 상품 확대 나서

    GS25가 상온 가정간편식(이하 HMR) 매출이 급증함에 따라 관련 상품을 확대한다. 17일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는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온 HMR카테고리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년대비 2017년 34.8% 증가한데 이어 올해 상반기 역시

    2018-07-17 김수경 기자
  • 5천원대 장어 도시락 나왔다… 미니스톱, '특제 장어덮밥' 선봬

    편의점 미니스톱이 건강한 여름나기를 도와줄 보양식 '특제 장어덮밥'을 선보였다. 17일 미니스톱에 따르면 '특제 장어덮밥'은 원기 회복에 좋은 고단백 재료인 바닷장어를 사용해 덮밥형태로 구현한 도시락이다. 시즌상품으로 8월 초까지 한정판매되는 '특제 장어덮밥'은 알맞게

    2018-07-17 김수경 기자
  • "쇼핑하면서 돈 번다"… 쿠팡, 온라인 제휴마케팅 '쿠팡 파트너스' 론칭

    쿠팡이 온라인 제휴마케팅 시스템 '쿠팡 파트너스'를 자체 개발해 선보였다.17일 쿠팡에 따르면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콘텐츠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들은 자신의 온라인 채널과 가장 연관성이 높은 상품, 평소 관심 갖던 상품을 간편하게 소개할 수 있다. '쿠팡 파트너스

    2018-07-17 김수경 기자
  • 세븐일레븐, 초복 맞아 동반성장 파트너사에 수박 전달

    세븐일레븐이 초복을 맞아 80여개 파트너사에 수박 300통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초복맞이 수박 전달 행사는 무더운 날씨 속에 노고를 아끼지 않는 파트너사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격려하기 위해 매년 세븐일레븐 상품부문 임직원들이 파트너사에 방문해 전달하

    2018-07-17 김수경 기자
  • 롯데마트, 가성비 PB '온리프라이스' 앞세워 몽골 진출

    롯데마트가 대표 PB상품인 '온리프라이스(Only Price)', '요리하다(Yorihada)', '초이스엘(Choice L)' 등을 앞세워 몽골 시장 진출의 포석을 마련했다. 롯데마트는 지난 5월 초 몽골 울란바토르 현지 유통업체에 섬유유연제 등 PB상품 일부를 테스

    2018-07-17 김수경 기자
  • 8월 '커머스사업본부' 출범하는 롯데쇼핑, IT 인재 400명 채용

    롯데쇼핑이 오는 8월1일 e커머스사업본부를 출범하면서 IT 관련 400개의 전문 일자리를 창출한다. 롯데쇼핑은 18일부터 2018년도 하반기 신규인력 채용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채용규모는 총 400 명으로 인공지능(AI), 정보통신(IT), 사용자경험

    2018-07-17 김수경 기자
  • 현대百 "폭염 속 에너지 절감 적극 나선다"

    전국적인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현대백화점이 에너지 절약에 나섰다. 현대백화점은 KT와 함께 효율적인 전력 관리를 위한 '스마트 에너지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가산점, 현대시티몰

    2018-07-17 김수경 기자
  • NS홈쇼핑, TV홈쇼핑 최초 밀키트 '프레시지 쿠킹박스' 론칭

    NS홈쇼핑이 국내 최대 밀키트 전문업체 '프레시지'와 손잡고 TV홈쇼핑 업계 최초로 '프레시지 쿠킹박스' 밀키트를 선보인다.NS홈쇼핑은 18일 저녁 5시 5분부터 '프레시지 쿠킹박스 시그니처스테이크세트+리코타치즈샐러드'를 단독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밀키트(meal

    2018-07-16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