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핑의 계절이 왔다" … 신세계백화점, 패션·코스메틱·리빙·식품 총출동 행사 개최

    신세계백화점이 쇼핑의 계절 가을을 맞아 이달 16일부터 26일까지 11일간 전 점에서 대형 쇼핑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남·여성 패션은 물론 코스메틱, 리빙, 식품 등 주요 카테고리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행사를 기획한 것.특히 이번 행사는 백화점 업계 최다인 5개의 제휴

    2025-10-16 김보라 기자
  • 롯데마트, '요리하다' 10주년 기념 'PB FESTA' 진행

    롯데마트는 16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가정간편식 자체 브랜드(PB) '요리하다'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전 점에서 'PB 페스타(FESTA)'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슈퍼와 롯데마트 맥스, 롯데마트 제타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롯데마트는 요리하다 출시

    2025-10-16 김보라 기자
  • 롯데하이마트, 英 블루투스 헤드폰 '멜로매니아 P100 SE' 국내 단독 론칭

    롯데하이마트가 온라인쇼핑몰에서 영국의 대표적인 하이엔드(High-End) 오디오 브랜드 중 하나인 ‘캠브리지 오디오(Cambridge Audio)’의 블루투스 헤드폰 ‘멜로매니아(Melomania) P100 SE’를 국내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멜로매니아

    2025-10-16 김보라 기자
  • 롯데백화점, 문체부 및 콘진원 협업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 개최

    롯데백화점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협력해 ‘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2025 월드 웹툰 페스티벌’은 웹툰을 세계적 장르로 발전시킨 대한민국의 웹툰을 오프라인 공간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총 200여 웹툰 I

    2025-10-16 김보라 기자
  • [2025 국정감사]

    SPC 도세호 대표 "시화공장 사고는 인재 … 안전관리자 더 늘릴 것"

    “시화공장에서 발생한 사고는 인재(人災)가 맞다.”15일 국회에서 열린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도세호 SPC 대표는 사고가 인재가 맞지 않느냐는 김소희 국민의힘 의원의 질문에 “말씀에 공감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앞서 5월 19일 경기 시흥시 SPC삼립 시

    2025-10-15 조현우 기자
  • 홈플러스 "공개입찰로 전환됐지만 인수 협상 지속 … 15개 점포 폐점 연말까지 보류"

    기업회생 절차를 밟고 있는 홈플러스가 매각 방식을 공개입찰로 전환했지만 기존 스토킹호스 방식 하에서 진행해오던 잠재적 인수자와의 협의는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자금난으로 폐점이 예정됐던 15개 점포는 거래조건 복구를 전제로 연말까지 영업을 유지하기로 했다.홈플러스는

    2025-10-15 김보라 기자
  • 2025 국정감사

    쿠팡 "'섬 추가배송비' 11월 초 개선 … 구매확정 다음날 정산"

    쿠팡이 다리가 있어 차가 다닐 수 있는 연륙섬에도 '섬 추가배송비'를 받아 논란이 된 가운데, 이를 시정하겠다고 밝혔다.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서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과거 쿠팡 측은 (섬 추가배송비 문제를) 개

    2025-10-15 남수지 기자
  • [르포] "오프라인에서 직접 보고 온라인 구매" … 성수동 나온 쓱닷컴 '美지엄'

    15일 서울 성수동에 이커머스 쓱닷컴이 진행하는 푸드&뷰티페스타 '美지엄(이하 미지엄)'이 막을 올렸다. 이는 쓱닷컴의 첫 오프라인 행사로, 엄선한 대표 먹거리와 뷰티 브랜드들로 행사장을 가득 채웠다.행사장에 들어가기 위해선 미지엄 티켓이 필요하다. 쓱닷컴은 미

    2025-10-15 남수지 기자
  • 홈앤쇼핑, '고객이 먼저' … CCM 경영문화 확산에 앞장

    홈앤쇼핑은 ‘모든 일의 최우선 순위는 고객이다’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전사적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15일 홈앤쇼핑에 따르면 고객 중심의 가치를 전파하고자 임직원 교육,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소비자보호위원회, 시청자위원회, 상품선정위

    2025-10-15 김보라 기자
  • 신세계면세점, K-라이프 수출 교두보로 … 중소 브랜드 해외 진출 지원

    신세계면세점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K-수출전략품목 육성사업’에 협력기업으로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신세계면세점은 지난해까지 ‘K-뷰티’ 분야를 맡아 중소기업 글로벌 진출을 지원해왔으며, 올해는 처음으로 ‘라이프’(라이프스타일) 분야를 전담하게 됐다.‘K-수출전

    2025-10-15 김보라 기자
  • "비효율 접고 내실 다진다" … 유통업계, '선택과 집중' 본격화

    고금리와 소비침체 장기화 속에서 유통 대기업들이 선택과 집중 기조로 체질 개선에 집중한다. 비효율 사업을 정리하고 인력 구조조정·재무 안정화 등 수익성 중심의 경영으로 방향을 틀며 외형 확장에서 내실 경영으로 전환에 박차를 가한다.15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GS리테일은

    2025-10-15 김보라 기자
  • 베트남도 '골든키즈' … 매일·남양유업, 프리미엄으로 해외 시장 공략

    매일유업과 남양유업이 저출산으로 인해 위축된 국내 시장 대신 해외로 눈을 돌리고 있다.동남아시아, 특히 베트남은 많은 인구와 높은 출산률로 인해 국내 시장을 대체할 수 있는 성장동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다.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은 최근 베트남 내 매일유업

    2025-10-15 조현우 기자
  • K-뷰티, 홈케어 디바이스 격전지로 … 신제품 경쟁 불붙었다

    국내외 뷰티 디바이스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신제품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홈케어 수요가 급증하고 기술 혁신을 통한 셀프 안티에이징 시장이 고급화되면서 뷰티 디바이스가 화장품 다음 단계의 성장축으로 부상하고 있다.15일 LG경영연구원에 따르면 2018년 약 50

    2025-10-15 김보라 기자
  • 교원그룹, 초등학생 대상 '2025 교원 CQ 창의력 대회' 개최

    교원그룹이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2025 교원 CQ(Creative Quotient) 창의력 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올해 5회째를 맞는 ‘교원 CQ 창의력 대회’는 전국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수리, 과학, 언어 3개 영역의 융합창의력을 평가하는

    2025-10-15 조현우 기자
  • 버거킹, LCK 우승팀 젠지와 협업 … '펜타치즈와퍼' 한정 출시

    버거킹이 고객 경험을 넓혀가는 브랜드 캠페인 ‘Have it your way’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특정 인물의 추천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첫 번째로 LCK 최종 우승팀 젠지(Gen.G)와 함께 진행한다.‘Have it your way’ 캠페인은 ‘○○가

    2025-10-15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