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분기 배민 선불충전금 두 배로 … "공시 기준 개정, 판매처 확대 영향"
배달앱 배달의민족의 3분기 선불충전금이 전분기 대비 두 배 가까이 급증했다.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에 따라 공시 기준이 변경된 데다, 상품권 판매처 확대로 충전금 잔액이 크게 늘어난 것이 주요 배경으로 꼽힌다. 16일 배민의 선불충전금 운용현황 공시에 따르면 9월
2025-10-16 최신혜 기자 -
[만나보라] 정연재 코코도르팜 대표 "쿠팡 물류 혁신으로 꽃 유통의 새 길 열겠다"
꽃은 직접 보고 사야 한다는 인식이 바뀌고 있다. 최근 몇 년 사이 온라인에서 꽃을 주문해 다음날 받아보는 소비자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 한때는 상상하기 어려웠던 '꽃의 온라인 쇼핑'이 이제 일상이 되고 있는 것이다.이 변화의 중심에는 디퓨저 브랜드로 알려진 코코도르의
2025-10-16 김보라 기자 -
글로벌 전문가 영입한 롯데웰푸드 … 인도 시장 '연매출 1조' 시동
롯데웰푸드의 자회사 롯데 인디아가 아이스크림 부문인 하브모어에 코카콜라 출신 데바브라타 무케르지(Debabrata Mukherjee) 전무를 영입했다.코카콜라 글로벌과 주요 다국적 기업에서 30여년간 근무해온 새로운 리더십을 통해 롯데 인디아는 2032년까지 매출 1조
2025-10-16 조현우 기자 -
이디야커피, '붕어뻥 키링 굿즈' 이벤트에 1만명 몰렸다 … "정식 출시"
이디야커피가 SNS 채널에서 진행한 ‘붕어빵 액막이 키링’ 증정 이벤트에 약 1만1000명이 몰렸다고 16일 밝혔다.이디야커피는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인스타그램, X(옛 트위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했다. 총 240명을 추첨해 키링을 증
2025-10-16 조현우 기자 -
hy, 신규 슬로건 '하우 아 유' 공개 … 기업 운영 철학 표현
hy가 새로운 슬로건 ‘하우 아 유(how are you)’를 공개했다.16일 hy에 따르면 신규 슬로건은 한국야쿠르트에서 지금의 이름으로 바꾼 후 내건 첫 공식 슬로건이다. hy는 이를 통해 소비자 지향적인 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고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슬로건
2025-10-16 조현우 기자 -
한국인 피살 공포에, 여행사 "동계 시즌 캄보디아 여행예약 전무할 듯"
최근 캄보디아에서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납치·감금 등 범죄가 잇따르며 아웃바운드(내국인이 외국으로 여행을 떠나는) 시장이 얼어붙고 있다. 여행업계에서는 이번 여파로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캄보디아 여행 시장이 당분간 되살아나기 어려울 것으로 전망 중이다. &n
2025-10-16 최신혜 기자 -
신세계푸드, 박준서 제빵 명장과 협업 신상품 5종 선봬
신세계푸드가 SSG닷컴이 진행하는 오프라인 페스타 ‘美지엄’ 팝업행사에서 베이커리 박준서 명장 부스를 연다고 16일 밝혔다.베이커리 박준서 명장은 대한민국 제11대 제과제〮빵 명장으로 주요 베이커리 대회에 다수 수상 경력의 베이커리 장인이다.신세계푸드가 이번에 선보이는
2025-10-16 조현우 기자 -
롯데GRS, 어르신 위한 '디지털 문해교육' 수료자 1만명 넘어
롯데GRS가 진행하는 ‘디지털 문해교육’ 누적 수료자가 1만명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롯데GRS는 사회적 문제 해결을 지자체와 교육청 등 다양한 공공 부문과의 협업으로 디지털 사용 편의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 하고 있다.지난 2023년 서울시와의 ‘
2025-10-16 조현우 기자 -
GS25, 서울우유 디저트 7연타석 ‘홈런’ … 장기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
GS25가 서울우유와 손잡고 선보인 ‘서울우유 디저트’ 시리즈가 누적 판매량 5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5개월 간 월평균 100만 개씩 팔리며 이뤄낸 성과다. 초단기화 추세를 보이고 있는 최근의 PLC(상품 생애주기) 공식을 깨고 서울우유 디저트가 장기 히
2025-10-16 남수지 기자 -
LG생활건강, '비전 AI'로 얼굴 부위별 노화 속도 규명
LG생활건강이 ‘비전 AI(Vision AI)’ 기술을 활용해 눈가, 입술, 얼굴 윤곽 등 얼굴 부위별 노화 속도의 차이를 규명하는 데 성공했다.16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최근 피부과학 분야의 저명한 국제 학술지인 ‘피부연구학회지(Journal of Investiga
2025-10-16 김보라 기자 -
롯데월드, 네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지속가능한 글로벌 엔터기업 도약"
롯데월드가 2024년도 ESG(환경·사회·거버넌스) 경영 전략과 성과를 담은 네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롯데월드는 지난 2021년 테마파크 업계 최초로 ESG 경영을 선포한 이래, ‘A Better World’를 핵심 슬로건으로 내
2025-10-16 최신혜 기자 -
SPC삼립, '프리미엄 테프 발효 효소' 누적 500만개 판매
SPC삼립의 프리미엄 유산균 전문 브랜드 ‘빌드(biild)’가 선보인 프리미엄 테프 발효 효소가 누적 판매량 500만포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빌드는 삼립의 80여년 발효과학 노하우를 담은 프리미엄 유산균 전문 브랜드로, 김치 유래 특허 유산균으로 만든 독점 원료
2025-10-16 조현우 기자 -
서울우유협동조합, 굿윌스토어에 ‘A2+우유’ 총 4300개 후원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지난 15일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굿윌스토어에 ‘A2+우유(170ml)’ 총 4300개를 후원했다고 16일 밝혔다.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는 장애인을 우선 고용해 경제적 자립을 돕는 직업 재활 시설이다.
2025-10-16 최신혜 기자 -
무신사 글로벌, 日 거래액 2배·MAU 3배 ↑ … "K-패션 성장 견인"
무신사 글로벌이 중소 K-패션 브랜드의 성장에 힘입어 올해 3분기 일본 시장에서 뚜렷한 확장세를 보였다.16일 무신사에 따르면 올해 3분기(7~9월)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 내 일본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2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 고객 수 또
2025-10-16 김보라 기자 -
CU PB, 중국 간다 … 中 최대 유통사 UBAY와 맞손
CU의 자체 브랜드(PB) 상품이 중국 시장에 진출한다.BGF리테일은 최근 중국인 무비자 입국 한시적 허용 등 한중 교류 확대에 힘입어 이달 15일 중국 최대 수입 유통사 Ningshing UBAY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실제로 입국이 시작된 지난달 29
2025-10-16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