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U, 말레이시아 삼성SDI 공장점 개점… 폭발적 인기

    편의점 CU가 말레이시아 스름반에 있는 현지 삼성SDI 배터리 생산 공장 내에 점포를 열며 K-편의점 전파에 나섰다.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지난 8일 말레이시아 삼성SDI 공장 카페테리아 내 ‘삼성(SAMSUNG)SDI점’을 그랜드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2024-04-14 강필성 기자
  • 롯데백화점, 봄과 함께 찾아온 ‘슈퍼해피’한 혜택

    롯데백화점은 가정의 달을 앞두고 올해도 ‘슈퍼해피(SUPER HAPPY)’를 테마의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슈퍼해피’는 롯데백화점만의 가정의 달 테마로 고객의 일상에 행복을 더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해마다 ‘행복’을 소재로 시즌 비주얼 연출과

    2024-04-14 강필성 기자
  • W컨셉, 디자이너 브랜드 모았다… ‘하이서울쇼룸’ 기획전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서울시와 손잡고 실력있는 디자이너 브랜드 알리기에 나선다. 차별화된 디자인과 감도로 고객을 사로잡는 중소 디자이너 브랜드를 한데 모아 집중 조명함으로써 국내 패션 시장의 다양성을 확대한다는 취지다.W컨셉은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 간 ‘하

    2024-04-14 강필성 기자
  • [부고] 김민규(신세계그룹 경영전략실 경영지원총괄 부사장)씨 장인상

    ▲ 이정호씨 별세, 이정진(리움미술관 대외협력실장)·이정현(UNICEF Geneva근무)씨 부친상, 김민규(신세계그룹 경영전략실 경영지원총괄 부사장)씨 장인상 = 12일,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14호실, 발인 15일. ☎ 02-3410-3151 조문은 13일 정오부터

    2024-04-12 문은혜 기자
  • 작년 매출 3조 돌파한 다이소… 영업익 2617억원 9.4%↑

    아성다이소는 지난해 매출액 3조4604억원, 영업이익 2617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17.5%, 영업이익은 9.4% 증가했다.지난해 오프라인 소비 회복세와 소비 양극화 트렌드로 합리적인 소비형태가 자리를 잡으면서 가성비 높은 제품 판매가

    2024-04-12 문은혜 기자
  • 세라젬, 작년 영업익 반토막… 사업 다각화로 활로 마련

    세라젬이 지난해 부진을 면치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세라젬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5847억원으로 전년 대비 22.1% 감소했다고 12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89억원으로 전년 대비 62.7% 줄었다.고금리와 고물가, 부동산 시장 악화 등에 따른 헬스케어

    2024-04-12 강필성 기자
  • 中 이커머스 공세에 ‘생존’ 절실해진 쿠팡… “와우 회비 조정, 혜택으로 돌려줄 것”

    쿠팡이 와우 멤버십 월 요금을 기존 4990원에서 7890원으로 올리기로 결정한 배경에 시장의 관심이 쏠린다.업계에서는 최근 거세지고 있는 중국 이커머스 공세에 맞서 쿠팡이 생존을 위한 투자 여력을 충분하게 확보하기 위한 차원으로 해석하고 있다.실제로 쿠팡은 지난 10

    2024-04-12 문은혜 기자
  • 쿠팡, 와우 멤버십 요금 변경… 월 7890원으로 올린다

    쿠팡은 멤버십 서비스 ‘와우 멤버십’ 요금을 월 7890원으로 58% 인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인상은 지난 2021년 12월 ‘와우 멤버십’ 요금을 월 2900원에서 월 4990원으로 인상한 지 약 2년4개월 만이다.쿠팡의 이같은 가격인상은 한차례 가격 인상에도

    2024-04-12 강필성 기자
  • GS25, 네이버페이・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더블혜택 팝업 오픈

    GS25가 네이버페이 및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의 제휴를 기념해 '도어투성수'에서 'GS25 X 더블혜택 출시 기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GS25는 지난 3월 네이버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제휴를 통해, 네이버플러스 멤

    2024-04-12 문은혜 기자
  • ‘프레시몰’ 신설한 티몬… 냉장⋅냉동 신선배송 시작

    티몬이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 ‘T프라임’에 ‘프레시몰’을 신설하고 냉장⋅냉동식품 신선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파트너들에게는 안정적인 물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는 편리하고 정확한 배송으로 쇼핑 만족도를 높인다는 목표다.새롭게 선보이는 ‘프레시몰’

    2024-04-12 문은혜 기자
  • 롯데홈쇼핑, 현장 라방 늘렸더니… ‘엘라이브’ 주문 40%↑

    롯데홈쇼핑은 모바일TV ‘엘라이브’를 통해 현장 생중계, 1인 방송 등 이색 콘텐츠를 선보인 결과 주문액이 40% 이상 증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2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모바일 쇼핑이 핵심 유통채널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기존 라이브 커머스의 틀을 깬 이색

    2024-04-12 강필성 기자
  • [Weekly New쇼핑] 백화점 문화센터, 봄맞이 문화강좌 ‘풍성’

    백화점 업계가 포근해진 봄을 맞아 다채로운 문화 강좌를 선보이면서 고객 모시기에 나선다. 12일 백화점 업계에 따르면 봄을 맞아 주요 백화점에서는 다양한 강좌를 개설하고 고객 모집을 진행 중이다. 롯데백화점 수원점에서는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봄 테마

    2024-04-12 강필성 기자
  • 롯데하이마트, ‘Moto G54’ 5G 자급제폰 출시… 29만9000원

    롯데하이마트는 모토로라 스마트폰 ‘Moto G54’의 5G 자급제 상품을 국내 단독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판매가 29만9000원으로, 다른 가성비 스마트폰과 비교해서도 가격 경쟁력이 높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날 오전 11시 온라인쇼핑몰 내에서 진행하는 하트

    2024-04-12 문은혜 기자
  • 큐텐테크놀로지, 큐텐 연합의 핵심으로… 매출 두 배 ‘껑충’

    큐텐(Qoo10 Pte. Ltd.)의 기술 전문 자회사인 큐텐테크놀로지(옛 지오시스)의 지난해 매출이 두 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큐텐이 인수한 국내 이커머스 플렛폼인 티몬, 위메프, 인터파크커머스 등 이른바 큐텐 연합의 효과 덕이다. IT 플랫폼 개

    2024-04-11 강필성 기자
  • GS25, 점보라면 4탄 ‘틈새비김면’ 출시… 점보 흥행 이어간다

    편의점 GS25는 점보라면 시리즈 4탄 ‘틈새비김면’을 선보이며 점보 열풍을 이어간다고 11일 밝혔다. 이날부터 이틀 간 우리동네GS 앱의 사전예약 서비스를 통해 2000개 한정으로 선착순 주문 판매를 진행한 후 오는 18일 전국 GS25 매장에 정식 출시되는 방식이다

    2024-04-11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