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통街, 새로 그리는 지도] 채형석 총괄부회장이 이끄는 애경, 新도약을 위한 과제

    채형석 총괄부회장이 이끄는 애경그룹이 올해 사옥 이전과 상반기 예정된 애경산업의 기업공개(IPO)를 통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비누와 세제 등을 만드는 '애경유지공업주식회사'를 모태로 한 애경그룹은 생활용품과 화장품, 백화점, 화학, 부동산 등으로 사

    2018-03-12 김수경
  • AK몰, 4일간 봄맞이 상품 특가 판매… 최대 36% 할인

    AK몰이 15일까지 ‘크레이지4데이즈 Spring is Coming’ 기획전을 진행한다. 12일 AK몰에 따르면 이번 기획전은 봄이 오면 필요한 남녀의류, 뷰티, 리빙 상품들을 최대 36%까지 할인 판매하고, 무료배송과 0원 판매 ‘제로존(ZERO ZONE)’ 이벤트를

    2018-03-12 진범용
  • [포토] 연중 가장 저렴한 3월 오렌지 맛보세요~!

    이마트가 28일까지 대대적인 오렌지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이마트는 미국산 네이블 오렌지(특대·대)를 행사 카드로 구매 시 기존 가격보다 약 30% 저렴한 개당 890원, 800원에 판매한다. 행사 카드는 삼성·KB국민·신한·BC·NH농협·우리·롯데·IBK기업·SC이마트

    2018-03-12 진범용
  • 현대百, 화이트데이 맞아 '스윗 페스티벌'… "사탕·초콜릿 등 30여개 브랜드 참여"

    현대백화점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전국 15개 점포에서 12일부터 14일까지 '화이트데이 스윗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12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사탕·초콜릿류를 비롯해 주얼리·속옷 등 상품군별 200여종의 인기 및 기획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화이트데이 대표

    2018-03-12 진범용
  • GS홈쇼핑, ‘아시아홈쇼핑 현지화조사단’ 모집… "1:1 수출 상당회 진행"

    GS홈쇼핑이 중소기업의 아시아 홈쇼핑 진출을 위해 아시아홈쇼핑 현지화조사단을 모집한다. 12일 GS홈쇼핑에 따르면 ‘아시아홈쇼핑 현지화조사단’은 중소기업에게 아시아 시장 수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GS홈쇼핑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대한무역투자진흥

    2018-03-12 진범용
  •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 '막내 G9' 공격적 마케팅

    사라지는 '무료반품' 도입한 이베이코리아… G9는 성공할까?

    이커머스 업계에서 인기를 끌었던 무료 반품 서비스가 점차 사라지고 있는 가운데,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큐레이션 종합쇼핑몰 G9가 반품 배송비 지원 서비스를 시행하면서 시장 안착 여부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2일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G9에서는 고객이 반품

    2018-03-12 진범용
  • CJ오쇼핑, 냉장·냉동식품 품질관리 강화 나서

    CJ오쇼핑이 식품 품질 전문 검사기관 두 곳과 업무협약을 맺고 오는 4월부터 판매되는 냉장·냉동식품 및 1차 원물가공품에 대한 품질 관리를 강화한다. 최근 판매가 늘고 있는 HMR 제품에 대한 품질과 하절기 기온변화에 대응한 배송 안정성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중소 식품

    2018-03-12 김수경
  • 현대百, 판교점·중동점에 수입 주방용품 편집매장 '포하우스' 오픈

    현대백화점이 주방용품 편집매장을 선보인다. 최근 쿡방·집방·홈파티 등의 열풍으로 주방용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자 아예 국내외 20여 개의 주방용품 브랜드를 한데 모은 편집매장을 오픈하는 것이다.  현대백화점은 판교점 8층과 중동점 7층에 수

    2018-03-12 김수경
  • SK플래닛 간편결제 11페이, 누적 결제액 3조원 돌파

    SK플래닛의 간편결제 서비스 ‘11페이(십일페이)’가 누적 결제액 3조원을 돌파했다.12일 SK플래닛에 따르면 ‘11페이’는 지난 11일 서비스 론칭 이후 3년 만에 누적 결제금액이 3조원을 돌파했다. ‘11페이’의 가입회원 수는 870만명, 지금까지 누적 결제 건수는

    2018-03-12 진범용
  • 첨단 기술 도입하는 편의점… CU, 가상현실기술 적용한 '상품진열안내서' 선봬

    통신기술의 발달 및 스마트폰 보급 등으로 편의점도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다.CU는 가상현실기술(Virtual Reality, 이하 VR)을 활용한 ‘VR상품진열안내서’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그동안 CU는 계절, 날씨 등 환경적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편의점

    2018-03-12 진범용
  • 롯데百·마트·슈퍼, 화이트데이 잡기 '총력'… "잡화부터 젤리까지" 인기상품 판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가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잡화부터 캔디, 젤리 등 전통적인 화이트데이 선물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12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본점 등에서 향수, 캔들 등 여성들이 선호하는 선물 브랜드의 리미티드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유

    2018-03-12 진범용
  • 이마트, 사회공헌 프로잭트 '희망배달마차' 21일 출발… "6년간 60억원 지원"

    이마트의 사회공헌 프로잭트인 ‘희망배달마차’가 21일, 서울 중곡동을 시작으로 2018년 희망 나누기에 나선다.12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2012년 4월 17일, 지역 저소득가정 및 독거노인 등 도움이 필요한 사회 소외계층에게 생필품을 지원을 위해 시작된 ‘희망배달마

    2018-03-12 진범용
  • 신세계百, 화이트데이 와인 매출 비중 32.2%… "1년 중 가장 높아"

    여심(女心)을 사로잡기 위해 분주한 화이트데이(3월14일) 직전이 일년 중 남성 고객들의 와인소비가 가장 많은 성수기로 나타났다.12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월별 와인장르 내 남성고객 매출비중을 살펴본 결과 화이트데이가 있는 3월이 연중 가장 높은 매출 비중을 차지했다

    2018-03-12 진범용
  • 현대百, 34년 장수 CSR 'FGI 사랑의 자선대바자회' 열어

    현대백화점이 이상봉, 지춘희, 손정완 등 국내 톱 패션 디자이너들과 손잡고 공동 자선바자회를 연다.11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12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2018 세계패션그룹(Fashion Group International Seoul, 이하 FGI) 사랑의 자선대바

    2018-03-11 진범용
  • 1인가구 '신선식품' 변화… '한끼채소-수산간편식' 인기

    1~2인 가구가 유통업계의 인기 상품 지형도를 변화시키는 모습이다.11일 GS리테일에 따르면 GS수퍼마켓과 GS25가 지난달 7일부터 판매하고 있는 한 끼 채소가 인기를 끌고 있다. 한 끼 채소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대파, 양파, 고추, 마늘, 감자, 상추 등 채

    2018-03-11 진범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