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채양 이마트 대표 "새로운 도약 위해 간곡히 부탁"…전사적 희망퇴직 접수

    이마트가 근속 15년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사상 첫 희망퇴직을 진행한다.이마트는 25일 오후 희망퇴직을 접수한다고 공지했다.희망퇴직 신청대상은 밴드1(수석부장)~밴드3(과장) 인력 중 근속 15년 이상인자(입사일 기준 2009년 3월 1일 이전 입사자)이다.신청기간은

    2024-03-25 강필성 기자
  • [주총]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패러다임 바꿀 것"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고객 서비스를 개선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는 25일 오전 서울 강동구 현대홈쇼핑 본사에서 제23기 정기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고객 경험을 중심으로 상품 기획부터 매입, 판매까지 프로세스를 재설계해 우리만의

    2024-03-25 문은혜 기자
  • 동서식품, 맥심 커피 병 제품에 점자 표기 도입… "사회적 약자 배려"

    동서식품은 맥심 인스턴트 커피 병 제품에 시각장애인 소비자들을 위한 점자 표기를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점자 표기가 적용되는 제품은 ▲맥심 오리지날 ▲맥심 모카골드 ▲맥심 디카페인 ▲맥심 아라비카 등 맥심 인스턴트 커피 4종이다. 제품 패키지 상단에 ‘맥심 커피’가

    2024-03-25 강필성 기자
  • "압도적으로 싸다" 위메프 MD가 직접 추천하는 '네고끝판왕'

    위메프는 카테고리 담당MD들이 직접 나서는 ‘네고끝판왕’ 특별전을 새롭게 오픈하고 압도적 특가 쇼핑 기회를 전한다고 25일 밝혔다.‘네고끝판왕’은 카테고리별 담당 MD들이 직접 등판해 실명은 물론, 사진 등과 함께 상품을 소개하며 위메프 단독 특가를 선보이는 특별전이다

    2024-03-25 문은혜 기자
  • 롯데월드타워 "따뜻한 봄날 '최고심' 부적으로 긍정에너지 전달"

    롯데월드타워가 야외 잔디광장 월드파크에서 ‘롯타와봄X최고심’을 진행한다.올해 ‘롯타와봄’은 단순하고 귀여운 캐릭터와 긍정적인 메시지로 MZ세대에게 사랑받는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과 협업해 진행한다. 새봄을 맞아 롯데월드타워를 찾는 사람들에게 긍정 에너지와 행운을 전달

    2024-03-25 문은혜 기자
  • "단독상품 통했다" GS샵, 마녀공장·코어어센틱 등 매출 300% 껑충

    GS샵이 올해 론칭한 단독 상품들이 동시간대 평균 매출 대비 160~300% 수준의 실적을 거두며 대박 행진을 기록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GS샵은 지난 2월 중순 단독 패션 브랜드 '코어 어센틱'을 선보인데 이어 3월16일 TV홈쇼핑 최초로 마녀 공장 상

    2024-03-25 문은혜 기자
  • BGF리테일-오렌지스퀘어, 외국인 입출금 서비스 확대

    BGF리테일은 오렌지스퀘어와 업무협약을 맺고 외국인 전용 선불카드 및 무인 환전 키오스크 도입 확대를 통한 외국인 관광객 타겟 마케팅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업무협약식은 지난 22일 BGF리테일 박종성 마케팅실장, 오렌지스퀘어 이장백 대표를 비롯한 관련 실무진들이 참

    2024-03-24 강필성 기자
  • 파리바게뜨, 이탈리아 진출… 허영인 SPC그룹 회장 "파스쿠찌와 함께해 든든"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이탈리아에 진출한다.SPC그룹 허영인 회장은 방한 중인 이탈리아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의 CEO이자 창업주 3세인 마리오 파스쿠찌(Mario Pascucci)와 만나 ‘이탈리아 내 파리바게뜨 마스터 프랜차이즈’를 위한 MOU(업무

    2024-03-24 강필성 기자
  • GS25, '울릉도·연평도·백령도'도 반값택배… 업계 최초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5일부터 자체 택배 서비스인 반값택배를 울릉도·연평도·백령도로 확대 론칭한다고 24일 밝혔다. 제주도에 이어 울릉도·연평도·백령도 등의 도서 지역으로 자체 택배 서비스를 확대하는 것은 GS25가 업계 최초이다.반값택배는 GS25

    2024-03-24 강필성 기자
  • 하림, 장인라면 ‘맵싸한 맛’ 방심하면 ‘진땀’… "매출목표 200억"

    하림산업이 라면 브랜드 ‘더미식 장인라면’의 세 번째 제품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맛’으로 매운 라면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기존 ‘장인라면’ 시리즈의 점유율 확대가 좀처럼 이뤄지지 않으면서 매운맛 트렌드에서 승부를 보겠다는 포부다.실제 ‘장인라면 맵싸한맛’은 기존 매운

    2024-03-22 강필성 기자
  • [위기의 배달앱] 배달 경쟁은 그만… 맴버십부터 요금제까지 '장군멍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오던 배달앱 시장의 정체가 가시화되고 있다. 고물가에 따른 외식 가격 인상과 소비위축이 가시화되면서 성장이 크게 감소한 것이다. 이에 따른 경쟁도 더욱 치열해지는 분위기다. 동시에 새로운 성장을 위한 성

    2024-03-22 강필성 기자
  • 모바일 커머스에 TV 홈쇼핑 노하우 접목했더니 '순항'

    TV 시청률 감소로 고전 중인 홈쇼핑사들이 그동안 쌓은 라이브 커머스의 노하우를 모바일로 옮겨와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전문성 있는 쇼호스트를 내세워 구매력 있는 소비층을 타깃으로 특정 시간대에 단가 높은 상품들을 판매하다보니 불황 속에서도 매출은 조

    2024-03-22 문은혜 기자
  • 하나투어, 국립서울농학교에 ‘숲이 있는 운동장’ 조성… 지역사회 상생

    하나투어는 지난 21일 자연친화적인 교육공간 마련 및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숲이 있는 운동장’ 조성 지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하나투어 본사에서 진행된 ‘숲이 있는 운동장’ 조성 지원금 전달식에는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를 비롯해 박필선 생명의숲 공동대표,

    2024-03-22 강필성 기자
  • 쿠팡, 난치병 환아 초청해 ‘MLB 서울시리즈’ 경기 관람

    쿠팡은 지난 21일 고척스카이돔에서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와 함께 난치병 아동의 특별한 소원을 이뤄주는 위시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쿠팡은 14명의 난치병 아동 및 청소년을 초청해 '쿠팡플레이와 함께하는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2024' 경기를 관람할 수

    2024-03-22 문은혜 기자
  • SPC 쉐이크쉑, 멕시코의 맛 ‘멕시칸 스파이시’ 3종 한정 판매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은 ‘멕시칸 스파이시(Mexican Spicy)’ 3종을 한정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멕시칸 스파이시 시리즈는 멕시코에서 사랑 받는 정통 매운 고추기름 ‘살사 마차(salsa macha)’소스를 쉐이

    2024-03-22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