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대가 선호하는 소주 1위 '참이슬'… MZ세대 공략 마케팅 강화

    하이트진로가 소주 ‘참이슬’을 필두로 MZ세대와의 소통을 활발히 하며 주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26일 데이터 기반 리서치 기업 ‘메타서베이’가 발표한 온라인 설문조사에 따르면 하이트진로의 참이슬이 20대가 선호하는 소주 브랜드 1위로 선정 견고한 입지를

    2023-06-26 강필성 기자
  • "유제품에 소금까지"… 치솟는 먹거리 가격, 언제까지 오르나

    7월부터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아이스크림·음료수를 비롯한 커피 가격 등이 또 한번 흔들리고 있다. 정부의 물가 안정 요청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음에도 주요 먹거리 가격 인상이 끊이질 않고 있는 것. 최근 불거진 천일염 대란에 소금 가격도 오르는 등 식품 전반적으로 가

    2023-06-26 변상이 기자
  • [단독] 젊은 컬래버 이어가는 오뚜기… 이번엔 '순후추커피'

    오뚜기가 '젊은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는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커피전문점과의 협업을 통해 커피 신제품을 선보였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서울 연남동 소재 커피전문점 조앤도슨과 손잡고 '순후추커피(페퍼커피)'를 판매 중이다. 조앤도슨은 GQ,

    2023-06-26 최신혜 기자
  • [단독] 매일유업 상하농원, '소금·김치' 가격 최대 69% 인상

    최근 천일염 대란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매일유업의 상하농원이 소금 가격을 최대 69% 인상했다. 전국 곳곳에서 소금 원재료 가격이 오름세를 보이는 시기를 틈타 선제적으로 가격 인상 조치를 취한 것으로 풀이된다. 26일 상하농원에 따르면 자사몰 파머스마켓에서

    2023-06-26 변상이 기자
  • [르포] 한화 3남 김동선의 '파이브가이즈' 데뷔… 장맛비에도 밤새 '오픈런'

    미국 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가 26일 강남역과 신논현 사이에 1호점을 열었다. 국내 프리미엄 버거 시장을 연 SPC그룹의 쉐이크쉑과 bhc그룹의 슈퍼두퍼와 직선거리는 200m에 불과하다. 강남대로를 두고 맞대결을 벌여 보겠다는 의지의 표명이다.◇ 장맛비에도 전날 밤

    2023-06-26 김보라 기자
  • 삼양식품, 해외전용 건면브랜드 '탱글' 출시… "K파스타 시장 개척할 것"

    삼양식품은 해외전용 건면브랜드 '탱글(Tangle)'을 선보이고, 수출을 본격화한다. 삼양식품은 신제품 '탱글 불고기 알프레도 탱글루치니(Tangle Bulgogi Alfredo Tangluccine)'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탱글 브랜드는 해외를 타겟으로 밀양

    2023-06-26 최신혜 기자
  • 교촌치킨이 만든 볶음라면 맛은? 11번가에서 최초 공개

    교촌치킨에서 이색적인 라면 제품을 선보인다.11번가는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창립 이후 처음 출시한 볶음면 신제품을 유통업계 최초로 공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교촌 시크릿 볶음면’은 화끈하고 특색있는 맛을 선호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교촌치

    2023-06-26 강필성 기자
  • SPC삼립 '정통 크림빵' 잘 팔리더니… 10년간 최다 판매 기록 인증 추진

    SPC삼립이 1964년 출시한 삼립 대표 스테디셀러 ‘정통 크림빵’이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 크림빵(리테일 부문, 누적)’으로 KRI한국기록원 공식 인증을 추진 중이라고 26일 밝혔다.정통 크림빵은 크림빵 부문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 기록으로 10년간(2013년 1월

    2023-06-26 김보라 기자
  • CJ프레시웨이, 외식 브랜드 성공사례 담은 기업 광고영상 공개

    CJ프레시웨이가 새로운 기업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영상은 ‘맛있는 솔루션 그 뒤엔 항상 CJ프레시웨이’를 주제로 제작됐다. 실제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를 공급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고객사에 솔루션을 제공한 성공 사례를 담았다. 국내 식자재 유통 업계 1

    2023-06-26 최신혜 기자
  • 동원육영재단, 예술 인재 양성 위해 한예종에 10억원 기부

    동원육영재단이 예술 인재 육성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지난 2020년 AI 인재 양성을 위한 통 큰 기부에 이어 문화예술 분야에서도 인재를 키워 ‘K-소프트파워’ 강화에 힘을 보태겠다는 것이다.동원육영재단은 예술 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예술종합학교와 기부 약정 체결식을

    2023-06-26 김보라 기자
  • 尹 대통령 "불닭 해외 진출 격려"… 베트남 순방 중 삼양식품 부스 찾아

    삼양식품이 22일 베트남 하노이 국립컨벤션센터(NCC)에서 열린 'K푸드 페스티벌'에서 불닭볶음면을 홍보했다. 이날 베트남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삼양식품 부스를 찾아, 해외 진출을 격려해 화제다. 삼양식품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불닭볶음면, 삼양라면 등을 홍보

    2023-06-23 최신혜 기자
  • 스프라이트, 무더위 날릴 '워터밤 2023 서울' 행사 참여

    코카콜라의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와 함께 하는 ‘2023 워터밤 서울 위드 스프라이트’가 23일부터 25일까지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진행한다.초대형 워터 페스티벌 ‘워터밤 서울 2023’은 스프라이트의 브랜드 모델 박재범을 포함한 아티스트 라인업,

    2023-06-23 김보라 기자
  • "외식비 지출 더 늘 텐데… 살얼음 물가 부담은 여전"

    엔데믹으로 인한 외부 활동 증가로 외식에 지출을 원하는 소비자는 늘었지만, 먹거리에 대한 전반적 물가 부담은 여전히 고공행진 중인 것으로 집계됐다.  23일 한국외식산업연구원이 발표한 6월 외식산업통계에 따르면 지난 4월 기준 외식 관련 소비자심리지수는 95.

    2023-06-23 최신혜 기자
  • [이슈메이커] 허진수 SPC 사장, 尹 대통령 베트남 순방 동행… 글로벌 행보 가속화

    허영인 SPC그룹 회장의 장남 허진수 파리크라상 사장이 윤석열 대통령의 해외순방에 경제사절단으로 동행하며 글로벌 행보를 가속화하고 있다. 23일 유통업계와 SPC에 따르면 허 사장은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대통령 베트남 순방일정에 동행 중이다. 만찬 간담회에 참

    2023-06-23 최신혜 기자
  • 소금 사재기 불안 심리 악용… '전화·현금결제' 사기 범죄 극성

    최근 일본의 오염수 방류 발표 이후 나타난 소금 사재기 현상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사기 범죄도 기승을 부리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CJ제일제당 또는 신의도 천일염 명의를 도용해 소금 납품 대금을 편취하는 수법에 의한 범죄 피해 사례가 발생해 경찰에서 수사

    2023-06-23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