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산·수입 맥주, 세금 체계 달라 생긴 오해… "형평성 바로 잡아야"
[팩트체크] 카스맥주 1+1 판매, 불법일까 아닐까?
가끔 시중 편의점이나 마트, 식당, 유흥업소 등에서 주류 1+1 행사를 진행할때가 있다. 현행법상 국산주류 할인판매는 금지 돼 있다고 알려져있는데 어떻게 이러한 행사가 가능한 것일까. 아리송한 주류 1+1 행사를 둘러싼 궁금증을 뉴데일리경제에서 짚어봤
2018-08-09 김수경 기자 -
"바나나 1개도 무료배송"…한국야쿠르트, 소포장제품 확대
한국야쿠르트가 1인가구 증가에 맞춰 소포장제품 사업을 확대한다.한국야쿠르트는 한개들이 낱개 포장한 '돌(Dole)바나나'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1인가구나 바쁜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제품으로 야쿠르트 아줌마가 단 한개도 무료로 배송해 소비자가 부담없이 제
2018-08-09 김보라 기자 -
동원F&B-태국 식품기업 CPF, 업무협약 체결
동원F&B는 9일 태국 최대 식품기업인 CPF(Charoen Pokphand Foods)와 식품 비즈니스 기회 확대 및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태국 방콕의 CPF 본사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김재옥 동원F&B 사장과 CPF 수
2018-08-09 김보라 기자 -
KT&G, 인도네시아에 주민공공센터 건립
KT&G가 대학생 해외봉사단과 함께 지난 8일 인도네시아 '찌까랑(Cikarang)'의 '아스리(Asri)' 마을에서 주민공공센터 완공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봉사단은 한국과 인도네시아 대학생 54명, KT&G 직원 등 모두 65명으로 구성됐으
2018-08-09 김수경 기자 -
디아지오, '조니워커 블랙 셰리 에디션' 선봬
디아지오 코리아는 세계 1위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의 한정판 제품인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 셰리 에디션(이하 조니워커 블랙 셰리 에디션)'을 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조니워커 블랙 셰리 에디션'은 마스터 블렌더 크리스 클라크(Chris Clark)가 기존 조니
2018-08-09 김수경 기자 -
CJ제일제당, 2Q 영업익 12%↑ 1846억원…'HMR·바이오'가 견인
CJ제일제당이 가정간편식(HMR) 등과 바이오분야의 성장세에 힘입어 올 2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CJ제일제당은 올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4조4537억원, 184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9%, 12.3%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사업 부문별 살펴보면 바이오
2018-08-08 김보라 기자 -
서울우유發, 우윳값 인상… 업계 전체로 확산되나
국내 유업체 1위 서울우유협동조합이 5년 만에 우윳값을 인상하면서 업계 '도미노 인상'이 예고되고 있다. 우유와 우유를 원재료로 하는 빵과 과자, 커피 등의 가격도 줄줄이 오를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서울우유협동조합은 우유 제품의 가격을 오는 16일부터 3.6%(흰 우유
2018-08-08 김보라 기자 -
서울우유, 5년 만에 가격 3.6% 인상… 우윳값 가격 도미노 오나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생산비용의 증가에 따라 우유 제품의 가격을 오는 16일부터 3.6%(흰우유 1ℓ 기준) 인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은 지난 2013년 이후 5년 만이다. 올해 유업체들이 축산농가에서 사들이는 원유 기본가격이 L당 4원 인상되며 이달부터 인
2018-08-08 김보라 기자 -
하이트진로, 소방공무원 복지향상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이트진로는 7일 소방청,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 및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세종시 소방청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 조종묵 소방청장, 설정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무
2018-08-08 김수경 기자 -
롯데제과, AI 트렌드 예측 시스템 '엘시아' 본격 도입
롯데제과가 약 2년간 개발해온 AI 트렌드 예측 시스템 ‘엘시아(LCIA: Lotte Confectionery Intelligence Advisor)’를 현업에 본격 도입, 첨단 푸드테크 기업으로 도약한다. 엘시아는 인공지능(AI)를 통해 수천만 건의 소셜 데
2018-08-08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음료, 게토레이 '피어스 스트로베리향'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상큼한 딸기향을 앞세운 스포츠음료 신제품 '게토레이 피어스 스트로베리향'을 선보였다.게토레이 피어스 스트로베리향은 기존 스포츠음료에서 맛보지 못한 상큼하고 달콤한 딸기향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게토레이 브랜드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스포츠음료를 즐기는 소비
2018-08-08 임소현 기자 -
대상, 냉동밥 제품 라인업 확대… '종가집 볶음밥' 2종 출시
대상이 국내 포장김치 시장 1위 브랜드 종가집을 앞세워 냉동밥 제품을 확대한다.8일 시장조사기관 링크아즈텍에 따르면 지난 해 국내 냉동밥 시장 규모는 700억원에 달한다. 2015년부터는 매년 200억원씩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는데다, 올해는 더 큰 폭의 성
2018-08-08 임소현 기자 -
신세계푸드, 여름 휴가 기간 캠핑용 가정간편식 매출 급증
여름 휴가 기간, 캠핑용 가정간편식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8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GS홈쇼핑을 통해 판매한 캠핑용 가정간편식 '순살 닭다리구이'가 지난 1일 5회차 방송까지 매회 6000세트 이상 판매되며 누적 판매량 3만3000세트, 매출액으로는 20
2018-08-08 임소현 기자 -
SPC "경영서 영구히 배제"
SPC그룹, 3세 경영 '빨간불'… 향후 후계구도·쉐이크쉑 사업 어디로
SPC그룹 오너 3세 허희수(41) 전 부사장이 대마 흡연 혐의로 검찰에 구속됐다. 국세청의 대대적인 세무조사를 받고 있는 SPC로서는 '사면초가'에 빠진 격이다. SPC의 향후 사업계획이 불투명해진 상황인데다 승계구도에 큰 변화가 나타날 조짐이어서 재계의 관
2018-08-08 임소현 기자 -
한국수제맥주협회, 두번째 공식 수제맥주 '헤이 헤이 헤이' 선봬
사단법인 한국수제맥주협회가 오는 10일 협회의 두번째 공식 맥주인 '헤이 헤이 헤이'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한국수제맥주협회는 수제맥주 활성화와 양조시장의 확대를 위해 올해 초부터 릴레이 형식으로 공식 수제맥주를 선보이고 있다. '헤이 헤이 헤이'는 지난
2018-08-07 김수경 기자